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한국 찾은 中 관광객들 "강남이 좋아요"

[온바오] | 발행시간: 2013.05.06일 09:33



中 노동절 연휴에 압구정 현대百서 결제금액 217% 증가

성형외과도 붐벼…강북은 성장세 둔화

"연휴 끝나면 관광객 줄 듯"

[한국경제신문 ㅣ 최만수 기자]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중국 노동절 연휴의 마지막 날인 5일 서울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본점에서는 양손에 쇼핑가방을 가득 든 유커(중국인 관광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여자친구와 함께 이곳을 찾은 중국인 캉샤오핑(35)은 양손에 6개의 쇼핑백을 들고 있었다. 그는 “460만원짜리 ‘톰브라운’ 정장과 210만원짜리 ‘타임’ 정장 등 총 1100만원어치를 구입했다”며 “2~3년 전 처음 서울을 방문했을 때만해도 명동에 주로 머물렀는데 지금은 세련된 브랜드가 많고 상대적으로 깔끔한 강남을 주로 찾는다”고 말했다.

강남을 찾는 유커들의 숫자와 씀씀이가 명동 등 도심보다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번 중국 노동절 연휴에는 강남지역 주요 유통점포의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도심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강남으로 발길 돌리는 유커

지난달 26일부터 5월1일까지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중국인들이 은련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전년 동기보다 217%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전년 동기 대비 결제금액 증가폭(147%)보다 커진 것이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의 은련카드 결제금액은 128%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전년 동기 대비 260% 증가했다.

강남지역 백화점의 유커 매출 증가율이 강북 주요 점포보다 더 커진 이유로는 이곳을 찾는 고소득 30~40대 관광객이 크게 늘었다는 점이 꼽힌다. 해외여행에 익숙한 이들은 2~3명씩 무리를 지어 스스럼 없이 강남 구석구석을 찾는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의 우열 중국인 VIP담당 매니저는 “한반도 정세 불안 등 악재로 당초에는 노동절에 중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한 판매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지난해보다 1.5배가량 늘었다”고 설명했다.

강남을 주로 찾는 유커들의 씀씀이는 다른 지역을 찾는 관광객보다 크다.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은련카드의 건당 결제금액은 평균 88만원으로, 롯데 본점(31만원)의 두 배가 넘었다. 10~20명이 떼를 지어다니는 단체 관광객들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등 강남의 관광명소를 찾는 사례가 눈에 띄게 늘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에잇세컨즈 매장 관계자는 “노동절 연휴에는 한국인보다 중국인 관광객 숫자가 더 많은 날도 종종 있었다”고 전했다.

노동절 연휴에 간단한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를 찾는 유커들도 많았다. 장치하 드림성형외과 해외마케팅팀장은 “전체 환자 가운데 중국인 비중이 연휴 기간 중 40%에 달했다”며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하루 평균 상담건수도 20여건으로 지난해 이무렵보다 두 배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강남을 찾는 유커들이 늘어나면서 관광회사, 성형외과 등은 이들을 잡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모두투어는 강남구청과 함께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앞에 중국인을 위한 관광안내 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연휴 끝나면 관광객 감소할 듯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노동절 연휴 기간에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보다 52% 늘어난 10만여명에 달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관광공사 측은 제주항공 등 저비용 항공사와 크루즈선의 한·중 노선이 확대된 점을 증가요인으로 꼽고 있다.

다만 노동절 연휴가 끝난 이후에는 중국인 관광객 규모가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한준 관광공사 중국팀장은 “노동절 기간까지는 괜찮았지만 이번달 중국인들의 관광상품 예약이나 항공 예약률은 전년 동기보다 40% 이상 감소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 중국발 뉴스&정보-온바오닷컴(www.onbao.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5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음주운전 뺑소니' 로 사회적 물의를 빚고 있는 가수 김호중의 일부 팬들이 김호중을 과하게 옹호하며 보는이들을 불편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30일, 임영웅의 콘서트 영상이 올라온 가운데 김호중의 극성 팬 A씨는 황당한 댓글을 달았다. A씨는 댓글에서 "영웅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우린 매달 보는 사이" 혜리, '선업튀' 변우석과 특별한 인연?

"우린 매달 보는 사이" 혜리, '선업튀' 변우석과 특별한 인연?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가 최근 '선재 업고 튀어'로 많은 인기를 끈 배우 변우석과의 친분을 고백했다. 지난 31일 혜리의 유튜브 채널 '헬's 클럽' 에서는 '변우석사건, 30년지기 친구의 취향을 대통합 시킨 사건이다'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헉, 박나래 맞아?" 47kg '스몰사이즈'도 넉넉... 제대로 예뻐져

"헉, 박나래 맞아?" 47kg '스몰사이즈'도 넉넉... 제대로 예뻐져

최근 '나 혼자 산다'를 통해서 팜유 회원들과 함께 바디프로필을 찍었던 박나래가 촬영이 끝난 이후에도 슬림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화제다. 지난 31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최근 다이어트로 자신감이 생긴 박나래가 옷 쇼핑에 나선 모습이 그려졌다. 그

"솔직히 꼴 보기 싫어" 신동엽, 송승헌 '연애 상담' 실체 폭로 무슨 일?

"솔직히 꼴 보기 싫어" 신동엽, 송승헌 '연애 상담' 실체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신동엽이 30년을 알고 지낸 송승헌의 실체를 폭로한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2일 방송 예정인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우 송승헌이 오랜만에 스페셜 MC로 출연한다. 이날 송승헌의 실물을 마주한 모벤져스는 "어떻게 20년 전과 똑같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