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강신문=하얼빈) 올 상반기 농심이 사상 최대 해외실적을 거뒀다. 특히 외국에서 신라면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기타제품들도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7일 농심은 올 상반기 해외매출(해외법인매출+수출금액)이 전년 대비 21% 성장한 2억4500만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중 상반기 신라면 해외매출은 약 1억 1000만 달러로 농심 해외매출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농심차이나(중국법인)의 경우 서안, 중경 등 서부내륙지역 개척과 온라인 사업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40% 성장한 9100만 달러의 상반기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농심은 최근 종영된 한국드라마의 인기에 영향을 받은데다, 한국 특유의 얼큰한 국물이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폭발적인 중국시장 성장세에 농심의 해외사업 판도도 바뀌는 추세다. 올 상반기 중국은 농심의 해외매출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물론, 올해 사상 처음 미국을 제치고 연매출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호주와 미국법인의 성적도 좋다. 농심이 연초 설립한 호주법인은 호주는 물론 오세아니아 일대 국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에 나서고 있다. 호주법인은 5월~6월, 200만 달러의 첫 매출을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농심아메리카(미국법인)도 생산시설이 가동되고 있는 서부 LA를 중심으로 동부 뉴욕, 워싱턴, 토론토 등으로 판매 거점을 넓혀나가는 동시에 멕시코, 브라질 등 중남미에 대한 수출을 강화했다. 농심아메리카의 상반기 실적은 6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 성장했다.한편 농심은 해외시장개척팀을 중심으로 지난 5월 아프리카 니제르에 판매망을 새로 갖추고 방글라데시, 소말리아 등으로도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현지 조사를 벌이고 있다.
출처:아주경제
매운맛을 ...하지만 북미에선 싸구려 이미지로 그다지 브랜드 벨류는 없습니다 그냥 싼 중국라면 정도의 인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