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삼시세끼-어촌편', 오늘(13일) 종영…"아듀 만재도"

[기타] | 발행시간: 2015.03.13일 07:38

[OSEN=박현민 기자] 매주 금요일 우리를 만재도로 소환해 제대로 힐링시켰던 tvN '삼시세끼-어촌편'이 오늘(13일) 종영한다. 예정된 8회로 본편이 이날 방송을 끝으로 모두 마무리 되는 것.

당초 1년 시즌 프로젝트로 강원도 정선 옥순봉에서 진행됐던 '삼시세끼'가 겨울철 휴식기를 보내는 동안 스핀오프 형식으로 제작됐던 '삼시세끼-어촌편'(연출 나영석 신효정)은 본편의 인기와 시청률을 이미 훌쩍 뛰어넘은 모양새다. 지난달 20일 방송된 5회는 시청률 13.34%(닐슨코리아, 케이블기준)를 기록하며, tvN 개국이래 채널최고시청률을 갈아치우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제는 진짜 딱 1회. 그래도 아직 다 끝난 게 아니다. 최종회에는 최종 요리미션(?)인 회전 초밥과 해산물 피자에 도전하는 차줌마(차승원)와 마지막 낚시에 고군분투하는 참바다씨(유해진)의 모습, 그리고 결국 전화번호를 따내지 못한 채 애완견 산체와 작별인사를 나누는 손호준, 마지막 게스트 추성훈의 만재도에서의 마지막 모습이 남아있다. 당신이 '삼시세끼-어촌편' 마지막회를 통해 꼭 두 눈으로 확인해야할 세 가지 중요 장면들을 꼽아봤다.

◆ 차줌마표 회전초밥&해산물피자, 어떨까



홍합 짬뽕과 어묵탕, 그리고 빵까지 밥상에 올려내며 '더 이상 놀랄 게 나올까'라는 시청자의 고심을 나영석 PD가 덜어냈다. 바로 '회전초밥'과 '해산물 피자'를 만재도 '세끼 하우스' 최후의 요리 미션으로 내놓았기 때문.

앞서 '해산물 피자'의 존재는 아궁이 장면이 나왔을 때 한 차례 드러난 바 있지만, 회전초밥은 7회를 통해 그 실체가 처음 공개돼 차승원-유해진-손호준, 그리고 시청자까지 멘붕에 빠뜨렸다. 즉각 "그걸 어떻게 만드냐"고 불만을 토로한 차승원은, 아마 또 머릿속에 이미 '회정초밥' 레시피를 그리고 있었을 터. 유해진 역시 '회전'을 위해 바퀴를 비롯한 여러 도구들을 모아왔다.

또한 게스트 추성훈이 의외의 손재주를 보이며 컬러 테이프로 '초밥家'는 물론, 이탈리아의 국기를 만드는 모습이 예고 화면에 포착됐다. 만재도에서 잠시나마 '차셰프'의 식당이 오픈하는 기념적인 순간이다.

◆ 참바다씨는 감성돔을 낚을 수 있을까

유해진이 만재도에서의 낚시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시청자의 이목이 쏠렸다. 총 7회를 지나오는 동안 낚시대와 통발을 병행해 바다생물을 수확했던 유해진은, 낚시로는 이렇다할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만재도를 떠날 시간까지 끼니까지 거르며 가파른 바위에 웅크리고 앉아 낚시대에 느껴질 손맛을 하염없이 기다리게 되는 건, 가족들에게 맛있는 물고기를 먹이고픈 가장의 마음이다. 유해진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만재도에서 이루고 싶은 꿈'으로 "그래도 좀 자랑할만한 그런 크기의 한마리를 잡아서 한 번 웃고 싶다. 그래서 더 노력해보고 싶다"는 속내도 털어놨다.

실제로 만재도의 경우 오래 전부터 낚시꾼들에게 천혜의 낚시터로 입소문난 장소다. 우럭, 광어, 노래미, 농어는 물론 돌돔, 참돔, 감성돔 등의 고급 어종들이 낚이는 곳으로 여름에는 돌돔과 참돔, 그리고 11월말부터 이듬해 1월말까지 감성동이 제철이다. '최후의 감성돔 낚시터'로 불리는 이곳에서 유해진이 감성돔을 낚아 기적의 각본없는 반전 드라마를 써내게 될지가 8회의 관전 포인트다.

◆ 바로 떠나? 기상 악화 고립이 남았다오

모두가 나갈 줄 알았던 바로 그 날, 만재도를 덮친 '기상 악화'가 차승원-유해진-손호준, 그리고 게스트 추성훈의 발목을 잡게 되는 것. 그들은 힘들었지만, '삼시세끼-어촌편'에 애정을 쏟는 시청자들에겐 어쩌면 축복같은 하루다.

'삼시세끼-어촌편'은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위치한 만재도를 배경으로 모든 촬영이 진행됐다. 만재도는 목포에서도 배를 갈아타고 6시간을 더 들어가야 도착하는 섬으로 하루에 딱 한 편의 배가 운행된다. 때문에 기상 악화로 인한 촬영 일정의 변동 가능성은 '삼시세끼-어촌편'이 기획됐을 때부터 열려있던 사실. 12월말의 첫 4박 5일, 1월초 4박 5일이 예정된 일정으로 소화됐던 것과 달리 마지막 4박 5일은 1박이 늘어나 5박 6일로 일정이 수정됐다.

당시 나 PD는 OSEN과의 통화에서 "여전히 섬에 머무르고 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배가 뜨지 않았다. 그래서 하루 더 머무르며 오늘 마지막 촬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결국 예정에 없던 하루를 선물(?)받은 이들이 또 어떤 상황을 보여줄지, '배가 뜨지 않는다'는 소식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여전히 기대요소로 남았다.

gato@osen.co.kr

<사진> '삼시세끼-어촌편' 캡처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제5회 아오모리동계아시안게임페막식에서 당시 축업정 장춘시장이 아시아올림픽리사회 곽진정 제1부주석으로부터 대회기를 넘겨받아 동계아시안게임이 본격적인 '장춘사긴'에 진입했다. 제6회 동계아시안게임 시간: 2007년 1월 28일 ~ 2007년 2월 4일 장소: 중국 장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야구 생중계 화면에 덜미" 아이돌 멤버, 데뷔 4주년에 '대참사'

"야구 생중계 화면에 덜미" 아이돌 멤버, 데뷔 4주년에 '대참사'

사진=나남뉴스 그룹 '시크릿넘버' 수담이 실시간 야구 중계 화면에 남성과 함께 있는 장면이 포착되어 결국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19일 수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데뷔 4주년 행복한 날에 놀랐을 팬들에게 미안하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수담은 중계 화면에 함께

"클래스가 다르다" 이다해♥세븐, '600만원 와인 오픈' 결혼기념일 1주년

"클래스가 다르다" 이다해♥세븐, '600만원 와인 오픈' 결혼기념일 1주년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다해가 남편 세븐과의 결혼 1주년을 맞아 와인 애호가 면모를 또 한 번 드러냈다. 이날 21일 이다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늦은 기록이지만 해븐 1살 된 날"이라며 세븐과의 특별한 결혼기념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해븐'이라는 단어는

"부부 일은 아무도 몰라" 윤민수, 파경 충격 '윤후 부모로서 최선' 왜?

"부부 일은 아무도 몰라" 윤민수, 파경 충격 '윤후 부모로서 최선' 왜?

사진=나남뉴스 '아빠 어디가' 윤후의 아빠, 가수 윤민수가 결혼 18년 만에 파경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혼 사유에 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21일 윤민수 아내 김민지는 윤민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의 이혼 소식을 알렸다. 김민지는 "안녕하세요 윤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