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종합)제12기 전인대 5차회의 개막

[기타] | 발행시간: 2017.03.05일 14:50
제12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5차 회의가 5일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습니다.

회의 의사일정에 따라 이극강(李克强) 중국 국무원 총리가 국무원을 대표해 대회에 정부업무보고를 했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지난 한해 중국의 발전은 국내외 적으로 수많은 모순들이 겹치고 잠재적인 위험요소가 얽혀있는 준엄한 도전에 직면했지만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강력한 영도하에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난관을 박차고 분발하여 경제와 사회가 지속적으로 건전하게 발전하도록 추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당중앙 제18기 제6차 전원회의에서는 습근평 총서기의 핵심적 지위를 공식 확정함으로써 당과 인민의 근본이익을 구현했는데, 이는 당과 국가의 흥성발전과 장기적인 안정을 보장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대하고 심원한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각 지역과 각 부문은 정치의식, 대국의식, 핵심의식, 일치의식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중등권 수준사회를 전면 실현하는데서 새롭고 중요한 진전을 이룩하고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데서 중대한 한걸음을 내디도록 추진했으며 전면적인 의법치국이 심층적으로 실시되고 당에 대한 전면적이고 엄격한 관리가 심층적으로 실시되도록 추진했으며 연간 경제와 사회발전의 주요 목표와 과업을 원만히 수행하고 '13.5'계획의 실현을 위해 양호한 국면을 열어놓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한해를 회고하면서 이극강 총리는 중국은 거시적 조정을 계속 혁신하고 강화하여 경제가 합리한 구간에서 운행되도록 했고 과잉생산능력 해소와 재고소진, 차입축소, 비용절감, 취약점보강에 주력해 공급구조가 다소 개선되었으며 개혁개방을 적극 심화하여 발전의 활력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지난 한해 중국은 혁신이 선도적 역할을 강화하여 새로운 원동력이 빠르게 육성되도록 했고 지역간 및 도농간 조화발전을 촉진해 새로운 성장분야와 성장동력을 형성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는 지난 한해 중국은 생태문명건설을 강화해 녹색성장에서 새로운 진전을 가져왔으며 민생 보장과 개선을 중시해 인민대중이 더욱 큰 획득감을 느낄수 있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지난 한해 중국은 또 정부건설과 정부관리에 대한 혁신을 추진해 사회 조화와 안정을 유지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정부는 경제와 사회 발전과정에 적지 않은 어려움과 문제점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면서 도전을 직시하고 과감하게 책임을 떠메고 정부업무수행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역사적 사명과 인민의 중탁을 절대 저버리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발전의 주요 기대목표에 언급해 이극강 총리는 국내총생산 성장률을 6.5% 정도로 정하고 실제사업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가져오도록 노력하며 소비자 물가의 상승폭을 3% 정도로 통제하고 도시의 신규 취업자수를 1100만명 이상으로 늘리며 도시 등록실업률을 4.5% 이내로 통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올해 수출입이 안정세를 되찾고 호조를 보이도록 하며 국제수지의 기본균형을 유지하고 주민소득과 경제의 기본적인 동반성장을 실현하며 국내총생산의 단위당 에너지 소모량을 3.4% 이상 줄이고 주요 오염물질 배출량을 계속 감축하는 것도 올해 발전의 주요 기대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올해 정부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는 총체적인 업무기조를 제대로 관철하고 전략적 정력을 유지해야 하며 공급측의 구조적 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총적 수요를 적당하게 확대하는 한편 유효성을 제고해야 하며 혁신에 의한 신구원동력의 전환과 구조의 최적화 및 고도화를 추진해야 하고 인민대중들이 보편적으로 관심하는 두드러진 문제를 적극 해결해야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올해 9가지 중점 업무와 과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첫째, 개혁의 방법으로 과잉생산능력 해소와 재고소진, 차입축소, 비용절감, 취약점보강을 심층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둘째, 중요분야와 관건고리의 개혁을 심화할 것입니다. 셋째, 국내수요의 잠재력을 더 한층 방출시킬 것입니다. 넷째, 혁신으로 실물경제의 전환과 고도화를 선도할 것입니다. 다섯째, 농업의 안정적인 발전과 농민의 지속적인 소득증대를 촉진할 것입니다. 여섯째, 대외개방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확대할 것입니다. 일곱째, 생태환경보호정비를 강화할 것입니다. 여덟째, 민생의 보장과 개선을 중점으로 하는 사회건설을 추진할 것입니다. 아홉째, 정부의 내부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할 것입니다.

이극강 총리는 또 민족, 종교, 화교사무와 국방과 군대건설, 홍콩과 마카오발전과 양안관계, 중국의 외교정책에 대해서도 보고했습니다.

회의 의사일정에 따라 대회는 2016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집행상황과 2017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계획 초안에 관한 보고 및 2017년 계획 초안, 2016년 중앙과 지방 예산집행상황과 2017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에 관한 보고 및 2017년 전국 예산 초안을 심의하게 됩니다.

번역/편집: 한경화

korean@cri.com.cn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전문가: 각 측의 공동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 관건 최근 각지에서 주택의 ‘보상교환판매’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각 큰 사회매체의 ‘인기검색’순위에 올라 네티즌과 시장 각측의 광범한 주목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보상교환판매’개념이 현재 이미 부동산 분야에로 확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의무 식목활동 참가 시 강조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해야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바탕색이 되게 해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27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 성정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기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거의 반년 동안 잠잠했던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가 얼음 껍질을 벗고 모두 녹았다.4월 27일 4시,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는 명수기 조업 기간에 들어갔다. 조업기간 계서국경관리지대 백어만국경파출소 이민 관리 경찰은 어민들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기자가 중국철도 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5.1'련휴기간 동안 승객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도부문 성내 야간고속렬차 수송력 배치를 강화하고 림시로 다음과 같은 렬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한다. 1. 4월 30일, 5월 5일 가목사-할빈 D9164 렬차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