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광군제 활짝 웃은 韓 유통기업들…'사드 해빙' 기대감 고조

[기타] | 발행시간: 2017.11.12일 15:05

중국 최대 쇼핑행사인 '광군제'(光棍節) 하루 거래액이 28조원으로 기록 경신을 이어간 가운데 한국 유통기업들도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이날 한중 정상회담에서도 양국 간 우호관계를 재확인한 가운데 '중국발 훈풍'이 본격화할 것이란 기대감이 대두된다.

이랜드 중국법인 이랜드차이나는 지난 11일 광군제 당일 온라인몰 '티몰'(天猫)에서 767억원(4억5600만 위안)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일매출 563억원 대비 39% 늘어난 수준이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한 사전판매를 통해 64% 늘어난 194억원 매출을 올렸고 광군제 당일에는 오전 10시에 지난해 매출 588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이랜드차이나는 2013년부터 광군제에 참여해 50억원 매출을 올린 이래 2014년 200억원, 2015년 317억원, 2016년 563억원으로 매년 큰폭 매출 신장을 이어왔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광군제가 끝난 직후부터 1년간 올해 광군제를 위해 상품기획, IT정비, 물량확보,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해왔다"며 "올해는 사드우려가 있었지만 최근 관계개선 분위기로 예약기간부터 성공을 감지했다"고 말했다.

이커머스 기업들도 광군제기간 매출이 큰 폭 늘었다. 현대백화점그룹 역직구몰인 '글로벌H몰'의 광군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 신장했다. G마켓 '글로벌샵'도 106% 매출이 신장했다. 기저귀·분유·유아식 등 유아용품 판매가 270% 늘었고 문구·케이팝과 생활용품 판매가 각각 61%, 58% 증가했다.

K-뷰티업계도 광군제 기간 '대박'이 나 화색이 감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1일 티몰에서 지난해 대비 53% 늘어난 651억원(3억8700만위안) 매출을 올렸다.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이날 한 때 1초에 약 1만병씩 팔리며 럭셔리 라인 스킨세트 판매 1위에 올랐다. 헤라 'UV 미스크 쿠션'은 사전예약을 통해 1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이니스프리도 지난달 20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100억원 이상 매출을 거뒀다.

LG생활건강도 티몰에서 판매된 화장품, 생활용품이 지난해 광군제 대비 각각 68%, 104% 늘었다. 브랜드 '후'의 인기제품인 천기단 화현세트는 160% 늘어난 3만1000여세트가 팔렸다.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직격탄을 맞아온 면세업계에도 기대감이 감돌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광군제 기간(1~11일) 중국 온라인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다. 1일부터 10일까지 선제적으로 진행한 '적립금 60달러 지급'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50%가 넘는 매출 증가가 있었다. 신세계면세점 중국몰 매출도 30% 늘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결제 시스템 '알리페이'와 손잡고 선보인 페이백 이벤트, 17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이벤트 등 광군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성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기대 이상의 광군제 성공과 한중 정상간 우호관계 재확인이 있었던만큼 향후 중국인 고객들의 '귀환'이 본격화할 것이란 기대감도 유통가에 대두되고 있다. 면세업계 한 관계자는 "중국인 고객들의 한국 방문이 재개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아직 조심스럽지만 오랜 사드국면을 극복하고 다시 유통가에 활력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 jyp@,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배영윤 기자 young25@mt.co.kr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4%
10대 0%
20대 4%
30대 22%
40대 43%
50대 0%
60대 4%
70대 0%
여성 26%
10대 0%
20대 0%
30대 9%
40대 13%
50대 0%
60대 4%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