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FORWEDO회사, 글로벌 무대 진출 날개 달았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7.16일 10:43
  동북 3성 최대 3D 프린터설비 연구 개발 기업

  러시아 한국 등 나라와 활발한 협력 합작 진행

  (흑룡강신문=하얼빈) 남석 기자= 2011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대표주자인 3D프린터산업이 원자재 및 원가 절감, 조작 간편, 복잡한 실체의 무한한 설계 공간, 준확한 실체 복제, 원자재의 무한한 조합 등 여러 면의 절대적인 우세로 탄력을 받기 시작하며 항공, 항천, 자동차, 의료건강, 바이오, 금형 등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됨에 따라 첨단기술분야의 희망산업으로 부상했다. 이 같은 국제적인 흐름을 타고 2014년에 설립된 흑룡강성 할빈FORWEDO다원지능장비유한회사(이하'FORWEDO 회사'라고 략칭)는 짧은 력사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총 7000만원을 투자하여 중국 동북3성 최대 3D프린터설비 연구 개발 생산 및 보급과 서비스를 일체화한 민영 첨단기술기업으로 부상, 최근년 간 러시아 한국 등 나라와 활발한 기술교류 및 합작을 통해 글로벌 무대 진출 발걸음을 다그치고 있다.



흑룡강성위 장경위(우1) 서기가 FORWEDO회사를 시찰, 반화신(좌1)회장이 장서기에게 회사의 발전상황을 소개하고 있다.

  첨단기술산업은 기술 실력으로 승부

  기술력은 기업성장의 원동력이다. 흑룡강성 할빈과학기술혁신단지 내 건축면적이 2500평방미터 되는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FORWEDO 회사는 청화대학, 화중과학기술대학, 북경리공대학, 할빈공업대학, 할빈공정대학, 흑룡강과학기술대학, 심양항공항천대학 등 국내 유명 대학을 졸업한 박사연구생 6명, 석사연구생 10명을 비롯해 고급 전문기술일군 20명으로 탄탄한 연구개발팀을 구성했다. 핵심맴버들은 10년 이상 3D프린터기술 및 서비스노하우, 금속재료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전기 자동화 지능제어, 기계설비 및 가공공예, 3D측량 및 검측 등 여러 면에서 풍부한 제품연구개발 및 서비스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베테랑들이다.

  이 같은 탄탄한 기술진에 힙입어 FORWEDO 회사에서 자체로 연구 개발한 FORWEDO LM 계렬 금속레이저용화 3D프린터는 독자적인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16개 항목이 국가 발명특허 및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신청했고 그 중 11개 항목이 수권을 받았다.

  이 밖에FORWEDO 회사는2015년 12월 국가 군수공업표준GJB9001B-2009 품질관리시스템 인증을 받았으며 국가3D프린터설비 관련 표준 확정에 참여하는 기업으로 선정되였다.



FORWEDO회사 반화신(가운데) 회장이 연구진들에게서 새로 생산한 제품성능을 알아보고 있다.

  산, 학, 연 협력으로 끊임없이 기술 혁신

  최고는 있지만 최종은 없다. 끊임없는 연구 개발은 영원한 주제이다. FORWEDO 회사는 산학연 협력을 통해 끊임없이 기술혁신에 정진하고 있다. FORWEDO 회사는 중국항공공업할빈동안엔진(그룹)유한회사, 중국선박중공그룹 703연구소와 710연구소, 중국항공공업공기동력연구소, 중국과학원 열물리소, 중국항천과학공업 제2, 3, 6원, 심양려명항공엔진그룹유한책임회사, 베쮼(白求恩)의과대학, 할빈의과대학 제2부속병원, 할빈공업대학, 할빈공정대학, 북경리공대학, 북경항공항천대학, 서안교통대학, 화중과학기술대학, 중남대학 등 기업 사업단위들과 폭 넓은 합작을 통해 금속 3D프린터기술과 설비를 리용하여 항공, 항천, 항해, 의료, 금형 등 분야에서 끊임없이 보다 선진적인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함과 아울러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의 선두를 다리고 있다.

  FORWEDO 회사는 2016년 6월 15일 흑룡강성 3D프린터기술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동북3성 최대 규모이며 동시에 전국에서 가장 큰 자주 브랜드 금속 3D 프린터설비로 구축한 3D프린터기술서비스 플랫폼으로 현재 독일제 EOSM 290 금속 3D프린터설비 한대와 본사 연구개발팀이 자체로 연구 개발한 3D프린트설비 17대를 보유하고 있다. FORWEDO 회사는 경험이 풍부한 3D 프린터기술서비스 공정사 및 금속재료 공정사들로 관리운영팀을 구성하여 전문적인 3D프린터기술서비스 및 기술육성과 부품프린터 지능가공서비스를 일괄 제공한다.



한국 현항공산업주식회사, 부성주식회사, 서해국제주식회사,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 등 4개 회사 대표(우측)들이 FORWEDO회사를 방문하고 임원진들과 진지하게 업무합작을 론의하고 있다.

  국제합작을 통해 글로벌 저변 확대 산업발전 기반 구축

  3D프린터설비 연구 개발분야의 비약적인 발전과 동반하여 현재 중국 3D프린터설비제조분야의 신흥 력량으로 성장한 FORWEDO 회사는 세계적인 3D프린터기술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국내뿐 아니라 러시아 한국 등 나라와 네트웍을 구축해 3D프린터산업의 저변 확대와 산업발전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러시아 모 네연엔진회사의 전문가(우1)가 FORWEDO회사를 방문하여 연구 기술 및 생산상황을 료해한 후 만족을 표시했다.

  러시아의 한 내연엔진제조업체는 지난해부터 여러번 FORWEDO 회사를 방문하여 FORWEDO 회사의 연구 개발기술 및 생산력을 인정했고 만족을 표했으며 곧 내연엔진 관련 부품공급협상을 진행할 의향을 밝혔다.



FORWEDO회사 류금휘 총공정사가 현항공산업주식회사 허남균(좌2)회장에게 3D프린터 설비를 설명하고 있다.



한국 부성주식회사 려도명(가운데) 대표가 FORWEDO회사에서 3D프린터설비로 생산한 제품을 돌아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 7월 11일에는 한국방문단 현항공산업주식회사 허남균(박사) 대표, 부성주식회사 려도연 대표 일행, 서해국제주식회사 전동준대표리사 일행,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 생산본부 정진출 차장 등 4개 기업 대표 7명이 동시에 FORWEDO 회사를 방문, 회사의 연구 개발, 기술, 생산 등 여러 면을 참관 고찰하고 나서 특히 연구 개발 기술을 충분히 긍정했으며 FORWEDO 회사는 서해국제주식회사와 업무합작 의향서 및3D프린터설비 2대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방문단 일행은 향후 업무합작과 관련하여 연구 개발 생산은 주로 할빈에서 진행하고 시기가 성숙되면 한국에 전시장을 포함한 영업본부를 신설하여 한국시장을 개척함과 아울러 한국을 바탕으로 국제시장에 진출하는 등 마케팅전략에 대해 초보적으로 론의하고 공감을 이루었다.



FORWEDO회사 반지군 총경리와 한국 서해국제주식회사 전동준(좌) 대표리사가 업무합작 의향서에 사인하고 악수하고 있다.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

  현재 전 세계에서 3D프린터기술은 거의 모든 첨단산업과 융합돼 시너지를 낼수 있는 산업분야로 3D프린트 령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중국의 경우 2015년부터 3년 간 중국의 3D프린터산업 규모는 배로 성장해 매년 평균 증가속도가 25%를 초과해 3D프린터산업은 거대한 발전공간을 예시했다. 향후 10년은 3D프린터산업이 지속적인 고속성장을 유지할 추세로 대규모 산업화 시기에 진입할 전망이다.

  FORWEDO 회사는 이 같은 전망분석에 보폭을 맞춰 자주 투자, 주식 융자, 국내 외 투자 유치 등을 통한 6억원(RMB) 자금 추가 투입, 공장 확건, 설비 증가, 국내 외 첨단기술인재 유치 및 항공, 항천, 군사공업, 의료 등 분야의 첨단기술 연구 개발 및 제조능력 업그레이드, 북경, 상해, 광주 등 지역별 국내 중점 대도시와 러시아, 유럽, 한국, 동남아국가의 주요 도시에 분회사 설립을 통한 국내 외 시장 확장, 향후 5년 차 총 자산 15억원 (RMB) 이상, 년간 총 생산액 2억원(RMB) 창출에 기초한 주식시장 상장 등을 골자로 한 향후 회사발전 5년 계획을 수립하고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향후 회사의 비전에 따른 업무확장에 대비해 현재 할비신구 공업단지 내 5만평방미터 공장부지를 새로 확보했으며 전망계획에 따른 설계를 준비중이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