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국가약품감독관리국, ‘황금방패’≠ 아동화장품 품질인증마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3.09일 14:02



  2021년 12월 1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 사이트는 공고를 발표하여 아동화장품 '황금방패(小金盾)'를 공포했는데 그 취지는 아동화장품에 대한 식별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데 있었다.

  3월 7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화장품 생산업자들이 제품 마케팅을 진행할 때 ‘황금방패’마크를 국가 심사비준, 품질인증 등 홍보용어와 련계해 의도적으로 '황금방패'마크의 의미를 혼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황금방패’는 제품 품질인증마크가 아니라고 일깨워주었다. 화장품포장에 ‘황금방패’가 표기되여있는 것은 단지 이 제품이 아동화장품에 속함을 의미하는 것이지 감독관리부문의 심사비준이나 품질안전이 립증되였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황금방패’는 아동화장품을 성인화장품, 소독제품, 완구 등 기타 혼동하기 쉬운 제품과 구별시키는 마크로서 비아동화장품은 이 마크를 표기할 수 없다.

  특히 설명해야 할 것은 우리 나라는 아동화장품에 대해 엄격한 감독관리를 실행하고 있는바 주로 아동화장품의 제품 조제설계, 안전평가, 생산조건 등의 차원에서 더욱 높은 감독관리요구를 체현하고 있다. 아동화장품은 출시전 자외선차단제류 제품에 대하여 반드시 등록(注册)해야 하는 외에 기타 류형의 제품은 반드시 문건비치(备案)를 거쳐야 한다.

  아동화장품 구매시 '황금방패'마크 확인해야

  아동화장품은 12세 이하(12세 포함) 어린이에게 적용할 수 있는 클렌징, 보습, 쿨링, 자외선차단 등 기능이 있는 화장품이다. '모든 사람에게 적용', '전가족 사용' 등 어구를 사용하거나 상표, 도안, 포장형식 등을 리용해 이 화장품 사용자가 어린이를 포함하고 있음을 암시한다면 아동화장품에 따라 관리한다.

  국가약품감독관리국에서 발표한 공시에 따르면 2022년 5월 1일부터 등록 또는 문건비치 신청을 한 아동화장품은 '황금방패'마크를 표기해야 하고 그동안 등록 또는 문건비치 신청을 한 아동화장품은 규정에 따라 라벨표시를 하지 않았을 경우 화장품 등록자, 문건비치자는 2023년 5월 1일까지 제품 라벨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2023년 5월 1일 이후 생산 또는 수입하는 아동화장품은 전부 '황금방패'마크를 표기해야 한다.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부모가 자녀의 화장품을 고를 때 '황금방패'마크에 주목하는 동시에 '황금방패'의 의미를 정확히 리해할 것을 당부했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