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통화시설관리사무소 교량턴넬차간 제1보수소조를 따라배울데 관한 중공 길림성당위와 길림성인민정부 결정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5.02일 23:02
(2023년 4월 27일)

중국철도 심양국그룹유한회사 길림통화시설관리사무소 교량턴넬차간 제1보수소조(이하 '제1보수소조'로 략칭)는 1990년에 설립되였는데 길림 통화 시설관리사무소 관할 구역내의 209키로메터 선로(매집선, 통관선, 압대선) 중 19개 턴넬,120개 교량, 387개 배수의 순찰, 유지, 보수와 위험조사 등 임무를 맡고 있다. 현재 13명의 종업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평균년령이 40세이다.

33년래 제1 보수소조는 봄에는 눈이 녹고 돌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여름에는 무더위와 홍수에 대비하며 가을에는 마른가지와 쓰러진 나무를 제거하고 겨울에는 엄동설한과 싸우면서 수십 년을 하루같이 철도의 안전과 통행을 확보하였다. 그들은 시종 ‘인민철도는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봉사 종지를 명기하면서 ‘교량과 턴넬을 마음속에 두고 우수를 창조하고 안전을 보호한다’는 굳은 맹세를 충실히 실행하고 ‘렬차 안전 통과’를 모든 사업의 최저선과 신성한 직책으로 간주하며 명리를 따지지 않고 굳게 고수하며 초심의 사명을 지켜 실제 행동으로 새시대 철도인의 훌륭한 형상을 보여줬다.

제1보수소조는 여러 차례 단급 선진작업반 (팀)과 문명작업반 (팀) 등의 영예를 획득했으며 여러 명의 종업원은 단, 국 또는 그룹 우수공산당원, 기술능수, 기술모범, 선진생산자 등의 영예를 획득했다. 2023년 2월, 제1 보수소조는 ‘통화 좋은 사람’ 단체 칭호를 수여받았다. 선진을 표창하고 본보기를 수립하고저 성당위와 성정부는 전 성에서 길림통화 시설관리사무소 교량턴넬차간 제1보수소조를 따라배울데 관한 활동을 폭넓게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제1보수소조를 따라배우는 것은 사명을 깊이 새기고 진지를 지키고 책임을 다하는 그들의 굳은 신념을 배우는 것이다. 고한 철도의 수호자로서 제1보수소조는 ‘발로 레일을 측정하고 두 손으로 안전을 수호한다'는 초심을 지키면서 기암괴석으로 험준해 ‘인후’로 불리는 장백산구 일반급행철도선에서 루계로 수만건의 교량과 턴넬 병해문제를 발견하고 처리했다. 그들을 따라 배우는 것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득실을 따지지 않으며 초심과 사명을 본직 일터에 새기면서 ‘못 박는’ 정신으로 당과 인민이 부여한 사명과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다.

제1 보수소조를 따라배우는 것은 바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기꺼이 헌신하는 그들의 고상한 품성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근로정신, 로동모범정신의 실천자로서 제1 보수소조는 고한철선의 복잡한 지질상황, 렬악한 기후조건, 어려운 작업환경 등 실제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순찰, 유지보수와 보수 임무를 훌륭하게 완수했다. 그들은 힘들고 위험한 작업환경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떠나려 하지 않았다. 그들을 따라배우는 것은 본직 사업에 대한 사랑과 책임, 존경과 끈기, 부지런한 두손으로 평범한 일터에서 평범하지 않은 업적을 창조하는 것이다.

제1보수소조를 따라배우는 것은 그들의 일에 몰두하고 탁월함을 추구하는 장인의 품질을 배우는 것이다. 장인정신의 전승인으로서 제1보수소조는 30여년래 시종 몰두하고 완벽을 추구하며 조금도 소홀하지 않고 탁월함을 추구하는 장인의 정신을 견지하여 백년 철도선을 다시 생기를 띠게 하고 지방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들을 따라 배운다는것은 사람마다 책임 지고 저마다 앞장 서면서 새시대의 꿈을 쫓는 사람이 되여 중국식현대화의 새로운 로정에서 끊임없이 힘차게 전진하도록 작은 힘이라도 이바지하는 것이다.

제1 보수소조를 따라배우는 것은 바로 그들의 당건설 인솔과 사상 정신 주조의 관리 리념을 배우는 것이다. 위대한 당건설정신의 선양자로서 제1 보수소조는 동북항일련군과 항미원조 등 현지의 홍색자원을 바탕으로 동북항일련군련합정신과 항미원조정신을 전승하고 고양하였으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아낌없이 헌신하며 용감하게 책임짐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중국꿈을 실현하는 위대한 흐름속에 융합시켰다. 그들을 따라배운다는 것은 기층 당조직의 ‘큰 역할'을 발휘하여 사상정치사업의 ‘큰 역할'을 과시함과 아울러 당의 혁신 리론으로 두뇌를 무장하고 실천을 지도하며 작위를 담당하고 착실하게 일하고 창업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힘써 형성하는 것을 따라배우는 것이다.

제1보수소조는 ‘인민 철도는 인민을 위한다’라는 봉사종지를 실천하는 생동한 모범이고 로동정신, 로력모범정신, 장인정신을 고양하는 걸출한 대표이며 일에 몰두하고 완벽을 추구하며 탁월함을 추구하는 시대의 기준이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친근하고 존경할 만한 본보기이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길림통화 시설관리사무소 교량턴넬차간 제1보수소조를 따라배울데 관한 활동을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관철 시달하는 것에 결합시키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 주제교육을 깊이 있게 전개 할데 관한 활동과 결합하며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하는것과 결합시켜야 한다. 령도를 실제적으로 강화하고 주밀하게 포치하며 널리 선전하고 발동하며 조직실시를 잘하여 실효를 거두도록 해야 한다.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이 선진전형을 본보기로 삼고 초심의 사명을 명기하며 분진력량을 섭취하도록 교육인도하여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두가지 확립’의 결정성 의의를 깊이 깨닫고 ‘4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4가지 자신감’ 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행해야 한다. 영원히 태만하지 않는 정신상태와 용왕 매진하는 분투자세로 새로운 로정에 분발하여 새로운 시대에 공을 세워 중국식 현대화 과정에서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이룩하기 위해 강대한 정신력을 결집해야 한다.

출처 길림성인민정부넷 / 편역 리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아름다운 룡강|5월의 룡강에 봄기운 물씬

복대황그룹 856농장 모내기 시작

길림통화시설관리사무소 교량턴넬차간 제1보수소조를 따라배울데 관한 중공 길림성당위와 길림성인민정부 결정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윤석열정부의 대미 굴종외교 국민의 반감 사"

장백현 인대기관간부들 의무식수에 참가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