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시장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오를 날이 얼마 안 남았다.
글로벌 컨설팅전문기관인 베은이 일전 상해서 발표한 《2013년 중국전자상거래시장연구》에 따르면 중국소비자들의 온라인구매 지출규모가 이미 1.3조원에 달해 조만간 미국을 릉가할것으로 알려졌다.
보고는 중국의 온라인구매 증가속도가 매년 평균 32% 수준으로 늘어날것이며 2015년에 가서 온라인구매 규모가 3.3조원에 달할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에 따르면 반수에 달하는 응답자들은 물건을 구입하기전에 먼저 인터넷에 접속해 가격비교를 한후 구매했으며 3분의 2되는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리용해 물건을 검색하고 구입했다. 온라인쇼핑을 선호하는 주요리유는 저렴한 가격때문이였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이미 전체 소매시장 총 매출액의 6%를 차지, 1, 2선 도시에서는 이 비례가 9%에 달하는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