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북경 중국철도과학연구원 환형시험기지에서 찍은 고속렬차조(动车组).
완전한 자주지적소유권이 있는 시속 350 km되는 중국표준 고속렬차조가 30일 출고, 한편 중국철도과학연구원 환형시험기지에서 시험을 시작했다. 이는 중국표준고속렬차조 연구제작에서 중요한 단계성성과를 거두었음을 의미한다.
중국표준고속렬차조는 고속렬차조 기초통용, 차체, 주행장치, 운전사실배치와 설비, 견인전기, 렬차네트워크표준, 운용수리 등 13개 면을 포함한 중요한 표준을 채용는데 그중 국가표준, 업종표준, 중국철도총회사 기업표준과 중국표준고속렬차조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표준을 대량 채용했다.
중국의 고속철도운영환경과 조건에 적응하려면 더 복잡하고 다양하며 또 장거리, 장시간동안의 련속고속운행 등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중국 국정, 도로상황에 맞는 고속렬차조를 설계하고 고속렬차조 기술을 전면 자주화로 실현하고저 2012년부터 중국철도총회사의 주도하에 국내의 해당 기업을 집합시키고 대학교 과학연구단위의 우세를 빌어 중국표준고속렬차조 연구제작을 시작했다.
2013년 12월에 총체적 기술조건제정을 마치고 2014년 9월에 방안설계를 했으며 2015년 6월에 출고한것이다.
중국표준고속렬차조는 계렬화, 경제성, 에너지절약, 환경보호 등 원칙으로 설계, 혁신성, 안전성, 지능화, 인성화 등 특점이 있다.
현재 우리 나라 철도에서 운영되는 고속렬차조는 1900여조, 세계에서 가장 많으며 루계 운행리정은 27억 7000만킬로메터를 초과했다.
편집/기자: [ 홀옥 ] 원고래원: [ 신화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