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화성에서 발견된 이상한 물체 총정리

[기타] | 발행시간: 2015.08.05일 11:24
사람 얼굴부터 동물 다리 뼈까지 '다양'

(지디넷코리아=이정현 기자)사람 얼굴, 게, 젤리 도넛까지….

지구인들은 유독 화성에 관심이 많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태양계 행성 중 가장 지구와 비슷한 때문일 것이다.

그 동안 화성 관련 사진이 공개될 때마다 많은 시선을 끌었다. 특히 특이한 모양의 물체가 발견될 때마다 전 세계 과학자, 음모론자, 외계인을 믿는 사람들은 흥분하고 열광했다.

씨넷은 4일(현지시각) 그간 화성에서 발견된 이상한 물체들의 사진을 모아서 공개했다.

■ 사람의 얼굴



사진=NASA

1976년 미 항공우주국(NASA)의 바이킹 1호는 화성의 지표면에서 놀라운 사진을 촬영했다. 이 사진은 누가 봐도 사람처럼 보인다. 이 사진이 공개된 당시, 많은 사람들이 흥분하면서 "화성에 외계인이 살았다는 증거"라고 입을 모았다.

이후 NASA는 이 사진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화성 지표면을 여러 차례 관측했다. 결국 이 사진은 태양의 각도와 당시 촬영 상황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사람 모양처럼 촬영된 것으로 밝혀졌다.

■ 새로운 얼굴



사진=NASA

2001년 화성 궤도 탐사선 마스 글로벌 서베이어(Mars Global Surveyor)는 사람 형상처럼보이는 또 다른 사진을 촬영해 지구로 전송했다. 이전에 촬영된 사진보다 좀더 볼록하고 선명한 사진이다.

■ 동물 다리 뼈



사진=NASA

2014년 8월 NASA의 화성탐사 로봇 큐리오시티가 지구로 전송한 이 사진은 마치 동물 뼈의 화석처럼 보인다. 이 사진이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가 흥분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동물 뼈는 아니었다. NASA는 문제의 사진은 화성의 바위가 대퇴골의 뼈처럼 보이긴 하지만, 뼈화석은 아니며 바람이나 물 등에 의한 침식작용의 결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 갑자기 나타난 젤리 도넛



사진=NASA

2013년 말 화성탐사 로봇 오퍼튜니티가 같은 구역에서 시간 간격을 두고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이 충격적이었던 것은 이전 사진에 없던 물체가 두 번째 사진에 발견된 것. 그러자 곧바로 외계생명체가 있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됐다.

하지만 이번에도 NASA는 외계생물체가 아니라고 설명했다. 젤리도넛 처럼 보이는 이 물체는 큰 암석에 붙어있던 작은 암석이 떨어져 화성 탐사 로봇 오퍼튜니티의 바퀴에 끼어 있던 것이란 것. 이 것이 바퀴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생물체처럼 보인 것이라고 밝혔다.

■ 화성에서 와플 발견



사진=NASA

2014년 말, 화성 정찰위성 ‘MRO(Mars Reconnaissance Orbiter)’이 촬영해 전송한 이 사진은 지표면에 꼭 와플 모양의 섬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약 2.5km 너비로 구성되어 있는 이 지형은 용암이 흐르던 지역에 위치해 있어, 용암이 흐르던 흔적이라고 추정되고 있다.

■ 반짝이는 물체



사진=NASA

2012년 10월, 큐리어시티호는 화성 지표면 흙에서 유난히 반짝이는 물체를 발견했다. 크기는 약 1mm로, 중간 모래 알갱이 정도였다. 발견 당시, 이 반짝이는 물체를 큐리오시티에서 떨어져 나온 부스러기로 추측됐다. 하지만 결국 이 알갱이는 화성 지질의 일부인 것으로 밝혀졌다.

■ 금속 물체 발견



사진=NASA

2013년 초 큐리어시티가 전송한 사진에서 화성 지표면 돌 무더기 사이에 튀어나와 있는 이상한 금속 물체를 발견했다. 0.5cm 안팎 크기인 이 물체는 운석 조각, 또는 빛이 이상하게 반사된 결과라고 추정되고 있다.

■ 화성 지평선에 밝은 빛, UFO?



사진=NASA

2014년 4월 NASA의 화성탐사 로봇 큐리오시티가 보낸 사진에 선명하고 밝은 빛이 확인됐다. 주변의 어둠과 확연히 구분되는 이 하얀 물체가 공개되자마자 UFO와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NASA 제트추진연구소의 엔지니어 저스틴 마키는 “사진 속 점은 광택성 있는 암석이 햇빛을 반사했거나 채광창을 통해 빛이 들어온 것”이라며 UFO와의 연관성을 일축했다.

■ 여인의 동상



사진=NASA

이 사진은 2007년 NASA의 화성탐사 로봇 스피릿이 화성표면에 도착한 후 촬영해 지구로 전송해준 사진이다. 이 물체는 한 여인이 서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사진에 대해 유명 UFO 블로그인 UFO사이팅스데일리는 외계인에 의해 만들어진 여인 모양의 형상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비영리단체 '행성협회(The Planetary Society)’는 이 물체는 착시현상에 불과하다고 말하며 반론을 제기했다.

ZDNet Korea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그렇게 아니라더니" 엑소 백현, MC몽 회사 첸백시 '전격 합류' 충격

"그렇게 아니라더니" 엑소 백현, MC몽 회사 첸백시 '전격 합류' 충격

사진=나남뉴스 그룹 엑소 멤버 첸, 백현, 시우민이 결국 MC몽이 설립한 회사에 합류하면서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앞서 백현은 SM엔터테인먼트와의 분쟁 속에서 가수 MC몽과의 관계 문제가 제기되자, 결단코 사실이 아니라며 이를 부인한 바 있다. 지난 16일 원헌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