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지긋지긋 '직장 스트레스' 날리는 방법 12가지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12.02일 10:38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간접흡연만큼 우리 몸에 해롭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특히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는 그 무게가 더한데..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까.



지난 25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직장 스트레스 날리는 간단한 방법 12가지’를 소개했다.



1. 심호흡하기 = 업무적으로나 어떤 형태로라도 걱정이나 압박감을 느낀다면 모든 일을 멈추고 쉬면서 심호흡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심호흡을 할 때는 온전히 자신의 호흡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심호흡을 하면 혈압과 심장박동수가 내려가고 가슴근육이 이완되면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2. 계획 세우기 = 아침에 하루 일과를 정리하고 간단한 계획을 세우면 어떤 일에 대한 압박감이 조금 줄어들 수 있다. 계획을 통해 하루 일과를 미리 인지하고 있으면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된다.



3. 설거지하기 = 탕비실에 있는 커피잔이나 그릇을 설거지한다.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립대학 연구팀은 설거지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흥분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4. 녹차 한 모금 = 처리해야 할 업무량이 많다면 일을 시작하기 전 5~10분 정도 쉬면서 녹차를 마시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이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또한 녹차 속 카페인이 집중력을 높여주기 떄문이다.



5. 스트레칭하기 = 목과 어깨 스트레칭을 해준다. 간단한 스트레칭과 심호흡만으로도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아니오(No)'라고 말하는 법 배우기 = 직장에서는 ‘예스맨’이 될 수 밖에 없다. 상사에게 ‘아니오’라고 말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 하지만 무조건 처음부터 ‘아니오’라고 말하기 보다는 좀 더 예의 바르게 양해를 구하듯 말하게 되면 상사가 이야기를 들어줄 수도 있다.



7. 운동할 시간내기 = 사실상 회사를 다니면서 헬스클럽이나 따로 운동을 하러 나갈 시간을 내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운동은 무조건 필요하다.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 흥분을 가라앉히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8. 달콤한 커피 마시기 =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서 단 음식을 습관적으로 먹는 것은 몸에 좋지 않다. 하지만 설탕이 들어간 커피는 순식간에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데 큰 역할을 한다.



9. 견과류나 베리류 먹기 = 배가 고프면 더 화가 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살 찌는 것이 두려워 무조건 간식을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견과류나 베리류를 먹도록 하자. 호두 속 오메가3-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넛과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또 베리류에는 스트레스를 없애는 항산화물질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



10. 우선순위 정하기 = 업무량이 많다고 느껴질 때 그 피로감과 압박감은 더하다. 일의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정하고, 하나씩 처리해 나가면 그만큼 성취감도 높아질 것이다.



11. 꼿꼿이 앉기 = 책상 앞에 등을 구부리고 앉거나 의자에 눕듯이 기대서 앉는 것은 피로감을 더하고 기분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다. 어깨를 펴고 올바른 자세로 일을 해야 그 만큼 스트레스도 줄어든다. 자세에 따라 호르몬 신경계의 움직임이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12. 한 걸음 물러나 생각하기 =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동료·선후배·상사와의 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 큰 그림을 봐야 한다. 개인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해하도록 하고, 업무 특성상 부딪히는 경우라도 서로 한 발씩 양보하고 업무를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특히 그런한 관계 속에서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바로 '대화'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25%
30대 8%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25%
30대 33%
40대 8%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