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9연승의 기록, 국카스텐 하현우는 누구? [복면가왕③]

[기타] | 발행시간: 2016.06.06일 08:19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POP=성선해 기자] MBC '일밤- 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 연출 민철기 노시용)은 순수하게 노래로만 승부를 보는 형식이 강점인 음악 예능이다. 인지도가 낮거나 대형 기획사의 소속이 아니라는 이유로 소외받던 가수들이 이 프로그램에서 매주 재조명 받고 있다.

최근 '복면가왕'의 최대 수혜자는 국카스텐 하현우다. 그는 '복면가왕'의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밝혀지면서 데뷔 9년 만에 스포트라이트의 중심에 섰다.

사실 하현우가 우리동네 음악대장이란 사실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었다. 그럼에도 매주 가면을 쓰고 무대에 오르는 그에 열광한 이유는 가수로서의 한계없는 역량 때문이다. 9연승과 동영상 최고 조회수 기록 등 현란한 수식어보다 실력파 뮤지션이 드디어 재조명 받았다는 사실에 감사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렇다면 반년간 시청자들을 열광하게 했던 하현우는 과연 누구일까. 그와 국카스텐에 대해 알려진 사실을 정리했다.

◆ 인디 록의 대세, 국카스텐

국카스텐은 지난 2008년 싱글 '국카스텐(Guckkasten)'으로 데뷔한 남성 4인조 사이키델릭 록밴드다. 현재 자우림, 장기하와 얼굴들, 넬(Nell) 등과 함께 한국 인디 록 신을 4등분 하고 있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인기 밴드다. 대표곡으로는 '거울' '비트리올' '붉은 밭' '몽타주' '오이디푸스' 등이 있다.

밴드명 '국카스텐'은 '중국식 만화경'을 뜻하는 독일어다. 상자 안을 들여다보면 화려한 이미지가 보이는 만화경처럼 음악을 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국카스텐은 지난 2008년 EBS '스페이스 공감'의 신인 발굴 프로그램 '헬로 루키'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인식이 된 것은 지난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 출연하면서부터다.




사진: 본사DB


◆ 최고의 보컬리스트 하현우

국카스텐의 특징은 파워풀한 무대다. 이들의 콘서트가 매번 매진되는 이유다. 멤버들의 속주에 하현우의 미친 라이브 실력이 더해지면서 최고의 시너지가 난다.

특히 하현우의 경우 인디 신에서는 이미 인정받은 보컬이었다. 그는 독보적인 가창력은 물론,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탄탄한 팬층을 사로잡고 있다. '복면가왕' 우리동네 음악대장의 9연승 행진은 우연이 아니었던 셈이다.

공연 실황에서 3옥타브대의 초고음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하현우를 볼 수 있다. 여기에 정상급 연주실력을 가진 기타 전규호, 베이스 김기범, 드럼 이정길의 연주가 더해지면서 국카스텐만의 매력이 담긴 퍼포먼스가 완성된다.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 '복면가왕' 전 '나는 가수다' 있었다

사실 하현우의 음악 경연 출연은 처음이 아니다. 그는 국카스텐의 자격으로 지난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 출연해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당시 국카스텐의 10회 공연 중 6회에서 1위 후보에 들었다. 이는 '나는 가수다 시즌2' 역대 최대 1위 후보 기록에 해당한다. 이들을 경연 프로로 이끈 것은 가수 선배 이은미로 알려져 있다. 그가 김영희 PD에게 추천하면서 출연이 성사된 것.

실제로 국카스텐은 첫 공연에서 '한 잔의 추억'을 선곡해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며 1등을 차지했다. 또한 10월의 가수전에서는 '누구 없소'로 1위를 차지했다. 한영애의 대표곡을 영화 '007' 테마곡으로 샘플링한 센스가 돋보였다.

또한 국가스텐은 7월 A조에서는 멜라니 사프카의 'The Saddest Thing'을 불러 잔잔한 매력으로 어필했다. 또한 9월의 가수전에서는 '잊혀진 계절'을 선곡해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청중을 사로잡았다.

하현우가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활약하면서 '복면가왕'에서 보여준 다양한 시도는 '나는 가수다 시즌2'에서도 볼 수 있었던 면모다.

헤럴드POP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3%
10대 0%
20대 27%
30대 36%
40대 0%
50대 9%
60대 0%
70대 0%
여성 27%
10대 0%
20대 9%
30대 9%
40대 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곧 성대하게 개막되는 가운데 연변인민출판사에서는 광범한 독자들을 위해 최근 몇년간 출판한 정품력작들을 준비했을뿐만아니라 세차례의 특별한 행사들을 알심들여 기획하여 독자와 번역자들이 깊이있는 교류를 전개고 도서의 매력을 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웅며들었다" 임영웅 '정관장' 광고 1천만 뷰…55∼64세 여성 클릭↑

"웅며들었다" 임영웅 '정관장' 광고 1천만 뷰…55∼64세 여성 클릭↑

임영웅 '정관장' 광고 1천만 뷰…55∼64세 여성이 클릭 1위[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24일 오전 8시 정관장 새 모델 임영웅이 나온 광고 영상을 공개했고

"와이프 2명 실제상황" 밥 샙, 일부다처제 두 아내 최초 공개 '충격'

"와이프 2명 실제상황" 밥 샙, 일부다처제 두 아내 최초 공개 '충격'

사진=나남뉴스 미국의 유명 '1세대 격투기 스타'로 알려진 밥 샙(50)이 두 명의 아내를 최초로 공개해 충격을 안기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 출연한 밥 샙은 "나에게는 2명의 아내가 있다"라고 깜짝 고백해 파장을 일으켰다. 당시 그는 "결혼한 지는 꽤

"궁전인 줄 알았네" 브브걸 유정, '방 4개+테라스' 집 최초 공개 깜짝

"궁전인 줄 알았네" 브브걸 유정, '방 4개+테라스' 집 최초 공개 깜짝

사진=나남뉴스 얼마 전 그룹 브브걸 탈퇴 소식으로 근황을 알렸던 유정이 이번에는 싱글하우스를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4일 유정의 유튜브 채널 '유랄라'에는 혼자 사는 유정의 싱글하우스 랜선 집들이 영상이 게재되었다. 이날 유정은 "집을 공개하는 건 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