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시사해설: 국제사회의 박수갈채를 받고 있는 중국의 대국 외교행동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7.01.21일 10:51
1월15일부터 18일까지 습근평 주석은 스위스를 국빈방문하고 세계경제론단 년차회의에 참석한후 스위스에 위치한 국제기구들을 순방했다. 방문기간 습근평 주석은 중국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중국의 주장을 제출하였으며 중국의 지혜를 기여하였다. 안정, 개방, 자신으로 충만된 중국은 국제사회발전에 조력하면서 전 세계의 박수갈채를 받고 있다.

습근평 주석이 론술한 중국의 주장은 중국의 성공적인 실천을 토대로 중국의 국정운영경험, 발전성과, 제도모식을 알리는 한차례 성공적인 전시였다.

2017년초 전 세계에서 만연하고 있는 반국제화 사조에 비추어 습근평 주석은 중국이 경제국제화에 융합된 성공적인 경험에 결부하여 력사적 발전의 높이에서, 경제국제화는 사회생산력발전의 객관적요구와 과학기술진보의 필연적결과라고 표하고 경제국제화에 적응하고 경제국제화를 잘 인도하며 경제국제화의 부면 영향을 해소함으로써 경제 국제화가 모든 나라, 모든 민족에게 혜택을 줄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계경제가 아직 해결하지 못한 돌출한 모순에 비추어 습근평 주석은 혁신견인의 성장모식과 개방상생의 협력모식, 공정합리한 관리모식, 균형 및 일반성혜택의 발전모식을 구축하여 모순을 해소하고 곤경에서 벗어날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해당 리념들은 중국의 5대 발전리념과 일치할뿐만아니라 세계경제발전 추진을 위한 중국의 방안을 기여하였고 중국의 리념을 국제 공동인식으로 한층더 격상시켰다.

중국발전의 성공적인 이야기에 언급해 습근평 주석은 중국특색의 발전도로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도로는 운명을 결정한다. 오늘날 중국에 대한 세계의 기대는 한층더 높아졌다. 이는 중국도로의 성공이 세계에 신심을 부여했음을 의미한다. 자국 국정으로부터 출발하여 확립하고 인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으며 개혁혁신하고 개방속에서 공동발전을 모색하는 도로를 견지하는 과정에 중국은 거대한 발전성과를 거두었을뿐만아니라 국제사회에 기회를 제공해주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인민은 각국 인민들이 중국발전의 쾌속렬차에 동승하길 두손들어 환영한다고 말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 주석은 국내외 여러 장소에서 인류운명공동체리념을 수차 론술하고 인류문명의 발전전망에 대한 중국의 판단을 국제사회에 전했다. 제네바 연설에서 습근평 주석은 인류전도와 운명, 시대발전추세를 깊이 분석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공동 구축할데 대한 중국의 창의를 재차 호소함으로써 인류사회진보와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그려주었고 국제시스템 변혁과 완비화에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당면 국제사회의 중대 도전에 비추어 습근평 주석은 대화협상, 공동건설과 발전성과 공유, 협력상생, 경험교류, 친환경 저탄소 발전리념을 견지하고 항구한 평화, 안전,공동번영, 개방포용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고 운명공동체 목표를 실현하는 구체적인 경로를 론술했다. 저력으로 충만된 습근평 총서기의 선언은 당대 세계인민을 관심하는 드높은 책임감을 구현해줄뿐만아니라 후손들을 위한 주도면밀한 계획과 장원한 생각을 보여준다.

방문기간 습근평 주석은 세계보건기구 본부와 국제올림픽위원회 본부를 방문하고 중국과 세계보건기구와의 협력을 한층더 강화할데 대해 합의를 달성했다. 습근평 주석은 올림픽운동에 대한 중국의 중시와 지지를 표하고 나서 2022년 북경 동계올림픽대회가 정채롭고 탁월한 한차례 올림픽 성회로 거듭날것이라는 명확한 신호를 전세계에 전했다.

스위스에 대한 습근평 주석의 국빈방문은 국가관계 본보기의 계보를 잇고 혁신협력브랜드를 건설하며 개방경제의 기치를 높이들고 인문교류교량을 넓힐뿐만아니라 서로 다른 사회제도와 발전단계에 있는 국가간 관계의 리치를 전하고 국제관계를 위하여 계시를 제공했다.

습근평 주석의 스위스 방문은 각국과 손잡고 공동노력하고 책임을 공동으로 감당하며 운명을 함께 하고 난관을 공략함으로써 더욱 아름다운 지구촌을 건설하고 인민들의 더욱 행복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중국의 성의와 신심, 결심을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지난해 8월 비연예인과 결혼했던 가수 백아연이 이번에는 임신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 백아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임신 5개월 차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다. 그녀는 "저희 가족에게 선물같은 아기천사가 찾아왔다"며 임신소식을 전했다. 이어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브리트니 스피어스, 남친과 몸싸움 끝에 구급대 출동" 무슨 일?

"브리트니 스피어스, 남친과 몸싸움 끝에 구급대 출동" 무슨 일?

"브리트니 스피어스, 남친과 몸싸움 끝에 구급대 출동"[연합뉴스] 미국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42)가 호텔에서 남자친구와 몸싸움을 벌이다 가벼운 상처를 입어 구급대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미 CNN 방송과 연예매체 페이지식스 등이 2일(현지시간) 전했다.

"5살때 母 교통사고, 얼굴 몰라" 선예, 안타까운 가정사 고백

"5살때 母 교통사고, 얼굴 몰라" 선예, 안타까운 가정사 고백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에서는 2000년대를 강타한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출연했다. 이날 선예는 자신의 가정사를 언급하며 할머니의 손에 자랐다고 해

"자식들이 날 돈으로 봐" 전원주, 금 10억원치 있지만 '마음은 공허'

"자식들이 날 돈으로 봐" 전원주, 금 10억원치 있지만 '마음은 공허'

재테크 고수로 알려져 있는 배우 전원주가 "가족들이 나를 돈으로만 보는 것 같아 속상하다"는 고민을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억대 자산가 국민 배우 전원주가 방문해 근황을 전했다. 이날 전원주는 오은영 박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