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올해 설, 고향에 들고 갈 선물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1.30일 09:18
  (흑룡강신문=하얼빈) 지난 주말, 모처럼 쉴수 있게 된 장령(蔣玲)씨는 부랴부랴 마트를 찾아 귀향길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르러 나섰다. 하지만 별다른 수확이 없이 돌아왔다.

  "가족들에게 설 분위기도 나고 진정으로 좋아할만한 선물을 고른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이는 장령 씨를 포함한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이다. 올해 설에는 과연 뭘 들고 고향에 갈가?

  고민:

  장령 씨는 원래 친구들의 건의대로 인터넷에서 견과류 세트를 구입해 고향집에 보내려 했다. 하지만 동료는 장령 씨가 베이징에 온지 갓 1년이니 베이징 특산물을 가지고 가는것이 나을 같다고 조언했다. 여러 마트의 특산물 코너를 살펴보았지만 도대체 무엇을 사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건 여전하다.

  장령 씨는 고민끝에 부모님께 전화를 걸어 문의했다. 부모님은 "아무것도 필요치 않다. 네가 집으로 돌아오는게 최고 선물이다"고 말했다. 한가득 감동이 밀려왔지만 과연 무엇을 사야 할것인가는 장령 씨의 고민은 끝나지 않았다.

  "사실 저도 뭘 구입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며칠전 인터넷에서 아버지 패딩을 구입했어요." 베이징에서 근무하는 이우(李宇) 씨 역시 같은 난제에 봉착했다. 베이징에 온지 3-4년이 되는 이우 씨는 해마다 설맞이 선물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우 씨는 베이징의 한 교육양성기구에서 근무하고 있다. 베이징에 온 첫 두해는 베이징덕과 베이징전통간식을 챙겼지만 부모님들이 간식에 큰 흥미를 보이지 않자 술과 담배로 품목을 바꿨다.

  "챙길만한 물건은 다 챙겨 봤어요. 지금은 실용성에 더 중시를 돌리고 있어요. 제가 아버지 패딩을, 누나가 어머니 패딩을 사서 효도를 하려고 해요."

  베이징 모 회사에서 부기원으로 근무하는 장남(張楠) 씨는 특산물에 비해 술이 더 적합할 같다면서 마트에서 술을 고를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래머로 근무하는 장검(張儉)씨는 베이징 간식보다는 안마의자 같은것이 더 실용적일 같다고 터놓았다.

  전통:

  우리는 전국 각지에서 고향으로 돌아가 크고 작은 선물꾸러미로 가족들에게 타지의 맛을 선물하려고 한다.

  외지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선물은 무엇일가? 특산물이 가장 전통적인 선택으로 자리잡고 있다.

  1월 25일 저녁, 베이징의 한 마트는 북적이는 손님들이 평소와 선명한 대비를 이루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특산물코너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특별히 챙길것이 없어요. 베이징덕이나 떡을 사서 어른들에게 맛보여드리려구요."이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다.

  명절때면 고량주는 판매 성수기를 맞는다. 올해도 예외가 없다. 마트의 주류 코너는 올해도 사람들도 북적인다.

  하지만 술 선택도 쉽지 않다. 장뢰(張雷)씨는 장인과 장모님이 아이를 돌봐준지 3년이 되는데 술을 즐기는 장인에게 지난해에는 모태주를 선물했는데 올해는 어떤 브랜드로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고 말했다.

  개성:

  특산물 외 전자상거래를 통해 판매되는 신선식품이 인기를 누리면서 인터넷으로 견과류나 해산물을 주문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인터넷에서 주문하려 해요. 크고 작은 주머니를 들고 가는것보다 훨씬 편하죠." 베이징에서 근무하는 호북 태생 주양(周楊)씨는 일찌감치 견과와 술을 인터넷에서 주문해 고향으로 보냈다.

  많은 사람들은 실용성을 추구해 화장품이나 패딩 등을 선택한다. 또 일부 사람들은 가장 실용적인것은 뭐니뭐니해도 두툼한 훙뽀우라고 말한다.

  어릴때 할아버지 할머니 손에서 컸다는 손주(孫舟)씨는 졸업후 노인들에게 직접 훙뽀우를 드려 필요한 물건을 살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외지에서 근무하는 부모들은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지력개발에 유익한 책과 장난감을 선물하군 한다.

  가족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

  손주 씨는 어머니의 장신구를 선물로 샀다고 말했다. "사실 어머니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사 본 적이 없어요. 일전에 어머니가 목걸이를 장만해야 겠다는 얘기를 한적이 있는데 제가 기억했다가 선물하게 됐죠. 선물을 받고 어머니는 무척이나 기뻐했어요. 부모님도 좋아하는 물건이 있거든요. 그들이 좋아하는 선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같아요."

  주영 씨는 남자친구를 데리고 집에 가는게 가장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30살이 되도록 남자친구가 없는 주영 씨를 보면서 부모님도, 친척친우들도 함께 조급해 했다.

  이 역시 수많은 부모들의 공통적인 생각이다. 밖에서 고생하는 자녀의 혼인대사는 이들에게 있어서 더없이 중요한 문제이다.

  이러나 저러나 고향집에 설 쇠러 오는 것은 마찬가지인데 솔로인가 기혼인가는 부동한 사람들에게 있어서 각이한 문제가 아닐수 없다.

  와중에 보다 많은 사람들은 부모님으로부터 더이상 선물은 필요없고 가족이 단란히 모일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 설 선물이라는 말을 듣군 한다.

  빈손이든 커다란 선물꾸러미든 고향집에는 언제나 따끈따끈한 음식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돈이 있던 없던 고향에 돌아가 설을 쇠야 한다." 이번 설 여러분의 귀향길 준비는 어떠신지요?

/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