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자동차
  • 작게
  • 원본
  • 크게

2019 中 베스트 브랜드 순위, 1위는?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6.03일 09:06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기관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9년

중국 베스트 브랜드 순위’에서 텐센트가 1위를 차지했다.

31일 환구망(环球网)은 올해 베스트 브랜드 순위에서 텐센트, 알리바바,

중국건설은행이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브랜드 1~3위를 석권했다고 보도했다.

인터브랜드 베스트 브랜드 순위는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가 선정한 CEO이 가장 중시하는

3대 순위 중 하나로 ISO10668 국제 인증 브랜드 가치 평가 시스템을 통해 결정된다. 올해로 12번째 발표되는 이번 순위는 주로 브랜드화

상품 및 서비스의 재무 실적,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서 작용하는 브랜드 영향력, 미래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파워 세 가지 부분 점수를

합산해 종합 순위를 매겼다.

4위부터 10위까지는 순서대로 중국핑안보험(中国平安), 중국공상은행,

차이나모바일(中国移动), 중국은행, 중국농업은행, 차이나생명보험(中国人寿), 초상은행이 이름을 올렸다.



밖에 화웨이는 11위, 바이두는 13위, 샤오미는 14위를 차지했다. 메이퇀(美团, 25위), 순펑(顺丰, 30위), 지리자동차(吉利汽车,

36위), 쑤닝(苏宁, 50위)도 상위 50위권에 진입했다.

올해

상위권 50개 중국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에 비해 무려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알리바바와 텐센트, 하이얼 브랜드 가치가 각각

48%, 39%, 38%로 성장폭이 가장 컸다.

한편, 올해 순위권에서 가장 돋보인 브랜드로는 샤오미가 꼽혔다. 샤오미는 지난해

순위권에 진입하지 못했으나 올해 처음으로 14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냈다.

인터브랜드 전략 디렉터 위신하오(俞心洁)는 “소비 시장의 끊임없는 변화에 따라 중국

브랜드는 보다 적극적이고 대담한 방식으로 시장의 기선을 제압해 더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중국 브랜드의 4대 추세에 대해 소비자 예측 전환, 변화 적극성에 대한 내적 강화, 대담한 생각과 행동, 비범한 효과 창조를 꼽으며

“화웨이는 중국의 본토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확장해가고 있다”며 “기업의 대범한 행보의 가장 좋은 본보기”라고 말했다.

이민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