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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택배기업 단체로 택배료 인상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5.13일 16:16
‘생방송판매’나 ‘자택경제’를 막론하고 택배가 없으면 즐거움이란 있을 수 없다고 말한다. 택배업은 매 사람들과의 관계가 점점 밀접해지고 있는 와중에 여러 택배회사에서 택배료금을 상향 조절한다고 선포했다.

중국물류협회 연구원 양달경은 택배기업에서도 택배료 인상문제를 신중하게 처리하고 있다며 과거 택배료를 올린 원인은 하단의 소비증가를 상대로 한 것으로 기층네트워크에 보충해려는데 있었다. 상단 기업의 저가경쟁으로 초래된 저리윤 모식은 오래갈 수 없다. 고속도로 수금을 회복하는 시기를 빌어 택배료를 적당하게 올리는 것은 택배기업에서 가격 책략 조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였다.

택배100 CEO 뢰중남은 택배기업의 가격전은 일종 악성순환으로서 리성적인 경쟁에로 돌아간다는 것은 고가로 되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리윤률을 유지하는 것이므로 이럴 때 기업간은 관리로 경쟁해야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상황이 호전되면서 5월 6일 령시부터 전국적으로 수금 도로(수금 교량과 터널) 수금을 회복, 신통, 원통, 백세, 운달 등 택배회사는 선후로 택배가격을 조정한다고 공포했다.

우리 나라 택배시장 공간이 매우 넓다. 데이터에 따르면 우리 나라 택배 업무량은 2009년의 19억건에서 2019년의 640억건으로 폭증, 년 복합 증속이 42%에 달한다. 업무량으로 계산한다면 중국은 2014년 이후 줄곧 세계의 최대 택배시장이며 소포 점유률이 세계의 절반을 차지한다.

5월 8일, 국가우정국에서 발표한 중국 택배발전 지수 보고에는 4월 택배업종의 발전규모 지수, 봉사질 지수, 발전능력 지수와 발전추세 지수는 같은 시기에 비해 모두 20% 넘게 향상, 우리 나라 택배 업종은 이미 코로나19의 불리한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이미 전면 재개하고 상승 통로에 들어섰음을 말한다고 썼다.

비록 상단 기업간 치렬한 쟁탈전을 벌이고 있지만 올해 여전히 새 기업 지투(极兔)택배, 중우(众邮)택배 등 기업이 택배업에 뛰여들었다. / 신화사 / 편역: 홍옥

http://www.xinhuanet.com/fortune/2020-05/12/c_1125972126.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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