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코로나19 백신은 언제 쯤 나오며 가격은 얼마나 될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9.28일 09:42
지난 25일, 국무원 뉴스판공실은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과학기술부, 위생건강위원회, 국가약품감독관리국 해당 책임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출석해 코로나19 백신 사업 진척 상황을 소개했다.



 1.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 사업 진척 상황은?

과학기술부 사회발전과학기술사 사장 오원빈: 목하 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은 이미 11개가 림상연구 단계에 들어섰는데 그중 불활성화 백신 3개, 아데노바이러스 백신(腺病毒載体疫苗) 1개가 이미 Ⅲ기 림상시험에 들어갔다. 기타 재조합단백백신, mRNA백신과 디톡스 바이러스 백신(减毒流感病毒載体疫苗)은 한창 Ⅰ/Ⅱ기 림상시험을 서둘러 진행중이다. Ⅲ기 림상시험에 들어간 4개 백신은 현재 그 진척이 순조롭다.

2.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은 언제 출시되는가?

국가약품감독관리국 약품등록관리사 책임자 양승: 백신이 출시하기에 앞서 림상전 연구를 완성해야 하는바 Ⅰ기, Ⅱ기 림상연구 그리고 Ⅲ기 림상시험 증명을 통해 백신의 안정성과 효과성이 설정 표준에 도달했음을 립증해야 한다. 이 밖에도 상업 규모 검증을 완성해야 하는데 출시 예정인 백신이 접수 가능한 안정성, 명확한 효과성과 품질 통제 가능성을 립증해야 한다.

Ⅲ기 림상시험 진척 속도는 아주 많은 요소의 영향을 받는다. 이를테면 피험자 인수, 피험자 그룹수 및 결과 등이다. 연구일군들은 특수한 상황은 특수하게 처리하는 원칙을 취해 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의 조속한 출시를 추진하게 된다.

3. 코로나19 백신 보호 기간은 얼마나 되는가?

중국질병예방통제쎈터 전염병학 수석과학자 증광: 인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발견한 시간은 근근히 9개월 밖에 안된다. 때문에 백신 종류마다 접종 후 보호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는 장기적이고도 대량적인 연구 작업을 거쳐야 한다.

목하 우리 나라에서 최초로 백신을 접종한 피험자들의 혈청 모니터링 결과가 보여준 데 따르면 항체는 의연히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백신이 가능하게 보다 장기적으로 보호 역할을 할 것임을 제시하고 있다.

4. 중국은 코로나19 백신을 얼마나 생산하며 어떻게 분배하는가?

과학연구난관돌파조 백신연구개발전문반 작업조 조장 정충위: 추산 대로라면 올해말 우리 나라 백신의 년간 생산능력은  6.1억제(劑), 명년에는 10억제 이상에 달할 예정이다.

우리는 군중들을 세가지로 분류하게 된다.

첫째는 고위험(高風險)군인데 여기에는 의료 및 방역 일군, 변경통상구 사업일군, 도시 운행 보장 일군, 대형 농부산물 및 랭동식품시장 사업일군, 기타 공중장소 사업일군 등이 포함된다.

두번째는 고위(高危)군으로 여기에는 로인, 어린이, 기초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등이 포함된다.

세번째는 보통군체이다.

향후 고위험군, 고위군, 보통군체 순서에 따라 접종을 배치하게 된다.

5. 중국 코로나19 백신 가격 어떻게 정하는가?

과학연구난관돌파조 백신연구개발전문반 작업조 조장 정충위: 중국의 경우 코로나19 백신 가격은 공중제품 속성에 따르는바 반드시 가급성 및 가부담성을 만족시켜야 하며 반드시 대중들이 접수 가능한 범위내여야 한다.

6.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에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가?

중국질병예방통제쎈터 전염병학 수석과학자 증광: 올 겨울과 봄 코로나19외에도 독감, 아데노바이러스 등 기타 호흡기 전염병을 상대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종류의 코로나19 백신이든 백프로 유효하다고 단언할 수 없다. 더욱 중요한 것은 대다수 사람들로 말할 때 올 겨울과 명년 봄에 꼭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고 할 수 없다.

때문에 국내 코로나19 류행 및 기타 호흡기 전염병 상황, 환기 조치 상황 그리고 자체 면역 상황에 따라 마스크 착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특히 일부 로인, 만성병 환자,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를 강화해야 한다. 이 밖에 마스크 착용, 손 자주 씻기, 거리 두기 등 훌륭한 습관을 유지할 것을 모두에게 권고한다.

/CCTV 뉴스

                   https://mp.weixin.qq.com/s/Ei32jTRjExkvD4I10YOWYQ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이영하가 선우은숙과 이혼 후 18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단 한번도 '재혼'을 생각해 본 적 없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이영하가 출연했다.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배우 이필모와 최대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괴로움 잊으려 술로 도피” 가수 조관우 사기 피해 고백

“괴로움 잊으려 술로 도피” 가수 조관우 사기 피해 고백

가수 조관우(나남뉴스) 가수 조관우(58)가 과거에 사기 피해를 당한 이후 괴로움을 잊으려 술에 의지했었다고 고백했다. 조관우는 지난 5월 13일(월) 방송된 tvN 스토리 예능 프로그램 ‘회장님네 사람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관우는 어린 시절 부모

“성격 달라도 가치관 같아” 김기리♥문지인 동상이몽 합류

“성격 달라도 가치관 같아” 김기리♥문지인 동상이몽 합류

문지인, 김기리 커플(나남뉴스) 이번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개그맨 김기리(38)와 배우 문지인(37) 커플이 예능에 동반 출연한다. 김기리, 문지인 커플은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

평범한 이야기 모이니 특별한 힐링이 되였네, 음악이 위로가 될 때

평범한 이야기 모이니 특별한 힐링이 되였네, 음악이 위로가 될 때

-예술인들이 세상이야기를 전하는 방법 “단순한 장기자랑에 그치지 않고 음악의 힘을 빌려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요.” (예카이엔터 한준 예술감독)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일상의 피로를 노래로 풀고 힐링을 느꼈으면 합니다.” (POLYxxx 프로덕션 서대원 책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