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더 과학적이고 과감한 조치로 전염병상황 확산추세 조속 억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1.27일 17:56
경준해, 길림성전염병예방통제지도소조(확대)회의서 강조

26일, 성당위 서기 경준해는 화상형식으로 길림성전염병예방통제지도소조(확대)회의를 주재하고 전 성 전염병예방통제 사업에 대해 재배치, 재연구, 재포치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고효률적으로 총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중요 지시 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하고 시종 ‘3개 확고부동’을 견지하며 방지에 립각, 이른 대처에 립각, 신속함에 립각하여 더욱 과학적이고도 정확하게, 단호하고도 과감한 조치를 취하여 전염병상황의 확산과 만연 추세를 조속히 억제함으로써 이번 힘든 싸움에서 견결히 승리해야 한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한준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회의에서 각 시(주), 장백산보호개발구, 매하신구와 성직속 관련 부문의 주요 책임동지들이 전염병 예방통제 상황을 회보했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우리 성의 전염병 예방통제 형세는 준엄하고 복잡하다. 각 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제9판 예방통제방안과 20개 조항의 최적화조치를 확고하게 집행하고 ‘네가지 조기’ 요구를 확실하게 실행하며 제반 사업의 속도와 질과 효과를 제고함과 아울러 과학적이고도 정확하게 전염병 예방통제 조치를 최적화하여 최대한으로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호, 최대한으로 전염병상황이 경제와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성 각지에서는 특히 송원, 장춘 등 중점 지역에서는 ‘빨리, 정확하게, 엄격히, 세밀하게, 실질적으로’의 요구를 전면적으로 락착하고 ‘사방책임(四方责任)’을 긴밀히 다지며 류입 방지와 반등 통제에 관한 제반 사업을 착실히 틀어쥐여 속도를 전면적으로 높여 전염병 발생상황 처리를 전개함과 더불어 핵산검사 품질, 이송 격리 효률, 의료 응급처치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켜야 하며 양성 감염자를 발견하는 즉시 제1시간에 수용 치료하고 판정을 받은 밀접인원은 제때에 관리통제하여 신속히 검사하고, 신속히 이송하고, 신속히 격리하고, 신속히 해제함으로써 되도록 빨리 전염병상황을 포위, 장악, 박멸해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전의 전염병 예방통제 형세에 직면하여 전 성 상하가 반드시 한마음으로 항역하고 힘을 합쳐 난관을 돌파해야 한다. 예방통제 자원의 성역(省域) 총괄을 견지하고 시(주)를 작전 플래트홈으로, 현(시, 구)을 작전 주체로, 사회구역을 작전 진지로, 소구역을 작전 단위로 하는 응급작전 체계를 실시하며 기층 예방통제 력량을 한층 더 보강하고 각종 예방통제 조치를 세부적이고도 실질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사회면 동태적 초기화를 조속히 실현해야 한다. 내심하고 세심하게 봉사보장을 잘 해야 하며 백방으로 대중들의 기본생활, 병을 보이는 것과 약품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중점 기업과 민생보장공급 등 단위의 정상적이고도 질서 있는 운영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 대중들이 방역에 적극 협력하도록 인도하여 사람마다 책임이 있고, 사람마다 책임을 다 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한준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전 전염병상황 형세는 갈수록 준엄하고도 복잡해지고 있으므로 전 성 상하는 반드시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잘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대사로 삼아야 하며 긴장을 가지고 행동을 취하면서 과학적으로 전염병 형세를 연구판단하여 전염병상황 추세와 바이러스의 특징에 근거해 단호하고도 과단성 있는 조치를 취함으로써 속도를 전면적으로 높여 전염병상황의 확산과 만연 추세를 단호히 막아야 한다. 핵산검사와 역학조사의 효률을 제고해야 하며 격리 자원을 총괄하여 밀접인원과 고위험구 류출인원 격리사업을 잘 해야 한다. 고위험구역을 과학적으로 확정하고 고위험구에 대한 봉쇄와 사회면 통제 사업을 잘 하여 전염병의 전파사슬을 신속히 끊어내 조속히 전염병상황을 포위, 장악, 박멸해야 한다. 학교, 공사 현장, 도매시장, 간수소(监所), 양로원 등 중점 장소와 중점 인원에 대한 관리와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 각 측의 책임을 확실히 다지고 승급관리(提级管理)를 진행하며 제1시간에 방역요구를 실행하고, 실행효과를 피드백하여 감독검사 강도를 가강하면서 사업의 페환을 형성해야 한다. 방역물자, 생활물자, 격리장소, 정보발부 등 사업을 잘 수행하여 대중들의 기본생활과 의료진찰 수요를 보장해야 한다.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고효률적으로 총괄하고 요소공급을 강화하며 전력을 다해 막힘 없고도 원활하게끔 보장하고 백방으로 중점 기업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해야 한다. 중요한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의 안정을 확보하고 겨울철 시공대상 조업이 중단되지 않도록 보장함으로써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 전염병상황이 경제와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

성당위 상무위원 , 성정부와 성군구의 관련 책임자, 중앙직속과 성직속 관련 부문 단위와 각 현(시, 구)의 책임자들이 각 회의장에서 회의에 참석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