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빚투' 마이크로닷, "현재 식당에서 일해" 충격적인 근황 공개됐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7.01일 17:00



대한민국 '빚투' 스캔들의 시작이었던 래퍼 마이크로닷의 최근 근황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 이후 약 5년 만에 입을 연 마이크로닷은 그간 피해자에 대한 보상에만 집중하며 살았다고 고백했다. 사실상 연예계에서 퇴출당하며 빚 변제를 위해 일만 하고 살았으며 그동안 여러 번 해명의 기회를 가지고 싶었지만, 대중의 싸늘한 시선에 번번이 무산되었다고 한다.

2018년 Mnet ‘쇼미더머니4’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마이크로닷은 채널A ‘도시어부’ 고정멤버로 발탁되면서 이경규, 이덕화와 새로운 케미를 연출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해 갑자기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에 휩싸이며 대한민국을 흔들었던 '연예인 빚투' 사건의 시발점이 되고 만다. 이후 그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에 들어가 서서히 잊히는 듯 보였다.

우선 빚투 사건의 발단은 마이크로닷 부모로부터 시작된다.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던 부모는 같은 마을의 이웃 주민 14명에게 약 3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잠적했다. 1998년 5월 마이크로닷과 그의 형을 데리고 뉴질랜드로 달아난 부모는 결국 아들의 빚투 논란이 불거지자 2019년 4월 귀국하여 재판에 넘겨졌다.

처음 논란이 제기됐을 때 마이크로닷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반응으로 일축하여 논란의 불씨를 지폈다.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증언이 등장할수록 궁지에 몰렸고 그제야 사실을 인정하면서 더욱 미운털이 박혔다. 결국 이 사건으로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각각 징역 3년과 징역 1년의 실형을 확정받아 뒤늦게 죗값을 치른 뒤 현재 출소하여 뉴질랜드에 돌아가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닷은 그간 근황에 대해 “많은 일이 있었지만 열심히 살았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사건이 터지면서 뒤처리만 하느라 몇 년 동안 시간이 정체되어 있던 기분이다. 지금은 음악 작업도 조금씩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마이크로닷은 레스토랑에서 일을 하고 있다며 “배달원도 했는데 사고가 나는 바람에 이제는 못 하게 됐다"며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다. 하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은 놓지 않아서 최근 베트남 출장을 가 프로듀싱을 하고 돌아왔다고도 했다. 식당 일에 집중하고 있는 지금은 주방과 홀 모두 자신이 담당하고 있으며 그 외의 시간에는 틈틈이 작업도 하고 있다고 알렸다.

그 모든 일이 있었음에도 '부모 원망 안해'

뉴질랜드에서 진짜 어렵게 산 건 사실



사진=채널A ‘도시어부’

'빚투 사건'에 대해 어떠한 심정이었는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세상이 무너진 기분이었다. 이런 일이 있었는지 전혀 몰랐다"며 그땐 부모님의 과거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담담하게 대답했다.

부모님을 원망하지는 않았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진짜 솔직히 말하면 부모님을 한 번도 탓한 적이 없다"며 예상 밖의 답변을 했다. 이어 그는 "저는 힘든 상황에서도 부모님 뒷모습만 보고 자라왔다. 그렇다고 부모님이 옳은 일을 했다는 게 아니라 부모님도 제가 나쁜 일을 저질렀을 때 등을 돌리지 않으셨듯이 저도 마찬가지로 선택권은 없다”며 돈독한 가족애를 짐작하게 했다.

마이크로닷은 세간에 스캔들이 불거지기 전까지 전혀 이에 대해 알지 못했다며 '사기 친 돈으로 잘 먹고 잘살았다'라는 말은 와전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실제로 뉴질랜드에서 살 때 제가 직접 알바한 돈으로 학비를 냈다. 처음 이민갔을 때 어머니는 식당 설거지를 했고 아버지는 청소로 시작했다"며 "많이 어렵게 지냈다”고 진심을 호소했다.

연거푸 자기 자신에게 화가 났다는 마이크로닷은 “그때 왜 돈이 2억이 더 없었을까"라고 안타까운 과거에 대해 언급하면서 피해자분들께 아직까지 죄송하다며 머리를 숙였다.

한편 마이크로닷은 최근 틱톡 계정을 만들어 영상을 올리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