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하루에 1억 벌어"...치과의사 이수진 '이것'으로 떼돈 벌었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7.20일 22:44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이 6년간 갚지 못했던 빚 6억원을 단 3개월 만에 갚은 일화를 전했다.

이수진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치과의사 빚 6억. 은행에서 독촉'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수진은 "치과는 어떻게 해야 잘 되냐"는 질문에 "처음에는 치과를 홍보하는 방법을 몰랐다. 6년간 빚더미에 있으면서 내가 잘될 거라고 믿었다. 한 은행에서 이자를 3개월 이상 연체하면 소문이 난다. 저쪽 은행에서도 독촉한다. 그 당시 이자 갚으라는 압박, 원금 갚으라는 압박까지 들어왔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다. 야반도주하려고 했다"고 털어놨다.



유튜브 '이수진' 채널 갈무리

이어 "정말 갑자기 물방울 레이저 학회에 갔다. 직원이 가자고 해서 갔다. 사고 싶은데 물방울 레이저가 1억3000만원이었다. 살 능력은 안 되는데 필요하다고 느꼈다. 직원이 갑자기 병원에 놓고 쓰라고 하더라. 난 너무 부담스러웠다"면서도 해당 기기를 들여놓은 뒤 전국에서 환자들이 몰렸다고 밝혔다.

이수진은 "그때 돈벼락이 쏟아졌다. 나는 그때 물방울 레이저로 5분 만에 임플란트를 하나씩 해드렸을 뿐인데 하루에 1억원을 번 날도 있다. 빚 독촉을 했던 은행에 현찰로 다 갚았다. 6년을 빚더미에 있다가 3개월 만에 싹 갚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은행은 내가 돈이 없을 때는 빨리 이자 갚으라고 한다. 안 그러면 원금까지 다 갚아야 한다며 불친절하게 했던 사람들이 돈다발을 들고 가니까 '원장님 왜 이러세요. 천천히 갚으세요'라고 하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수진, 세번째 결혼도 결국 파혼 엔딩



이미지 = MBN '동치미' 제공

한편 이수진이 세 번째 결혼을 결심했으나 결국 파경에 이르렀다.

이수진은 27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파혼하게 된 사연을 털어놓았다. 지난해 이수진은 20년 동안 알고 지낸 4세 연상의 사업가 남자친구에게 청혼을 받았다며, 결혼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에 MC 최은경은 "결혼 소식 들릴 때가 됐다"며 궁금해했고, 이수진은 "작년에 나왔을 때는 사귄 지 한 달 째 돼서 사랑이 막 뜨거울 때였다. 내가 금사빠인데 한 달 만에 청혼을 받았으니까 같은 금사빠라서 나랑 너무 딱 맞았다. 그래서 나도 진실로 금방 결혼할 줄 알았다"고 말했다.

그는 "근데 금사빠가 딱 100일 가는 거 같다. 101일째부터 달라진다. 20년간 가슴 두근거리면서 '난 저 오빠랑 20년 전에 됐어야 해'라고 했던 오빠였는데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고, 가끔 보고 친하게 같이 어울려 놀았던 오빠와 막상 나의 연인이고 남편이 될 남자로서는 정말 180도 달랐다. 극과 극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수진은 "바쁘게 출근하고 치과 진료 시작하는 10시 전까지는 전화 안 할 때가 있는데 그러면 '넌 나한테 전화도 안 하고 출근하냐'면서 난리가 난다. 본인이 하면 되는데 '네가 언제 바쁠지 모르니까 네가 전화해라'라고 하는 거다"라고 토로했다.

이수진은 "(뿐만 아니라) 남자친구가 '넌 나 없이 평생 여행가면 안 된다'고 하는 거다. 여행 가는 문제로 2박 3일 동안 싸우고, 밤마다 A4 두 장 분량의 카톡을 몇백 개씩 받았다. 계속 전화도 하는데 나중에는 전화를 안 받았다. (그런데) 밤 되니까 여행지에 나타났다. 회를 들고 나타났는데 하나도 반갑지가 않더라"라며 파혼 이유를 설명했다.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인 이수진은 직업 치과의사 겸 유튜버이다. 서울대학교 치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다. 과거 2번의 이혼의 겪었으며 전남편과 사이에서 딸 제니를 자녀로 두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