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인도네시아 대통령 조코 접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7.28일 12:41



습근평 국가주석이 7월 27일 오후 성도에서 제31회 세계대학생 하계 체육경기대회 개막식 참석 차 중국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조코 대통령을 접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해 조코 대통령과 함께 량국 운명공동체 개척의 새 장을 열었다. 국가 현대화와 민족 부흥을 실현하는 길에서 중국과 인도네시아는 리념이 고도로 맞물리며 서로 발전기회를 제공하였다. 두 나라는 같은 뜻을 지닌 동행자이고 좋은 동반자이다. 중국은 올해 두 나라가 전면 전략 동반자 관계 건립 10주년을 계기로 인도네시아와의 전략 협력을 심화하고 발전도상국들이 운명을 같이 하고 단결협력하며 발전을 공동 추진하는 본보기를 수립함으로써 지역과 세계를 위하여 더 많은 확정성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입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은 인도네시아와 경상적인 전략 소통을 유지하고 국정운영 경험 교류를 강화하며 두 나라 외무장관 ‘2+2’ 대화기제를 가동하고 수준 높은 전략적 상호신뢰를 건설하길 희망한다. ‘일대일로’ 창의와 인도네시아 ‘전세계 해양 지점’ 구상의 접목은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쟈까르따―반둥 고속철은 개통을 앞두고 있다. 쌍방은 ‘마지막 1키로메터’ 건설을 잘하기 의해 최선을 다함으로써 프로젝트의 높은 표준과 높은 질을 보장하고 인도네시아 발전을 위하여 가속도를 주입했다.

쌍방은 종합 산업단지 협력을 계속 잘하고 ‘구역 종합 경제회랑’과 ‘두 나라 두 단지’ 건설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중국은 인도네시아 새 수도 건설과 북 칼리만단 우타라 공업단지 개발을 지지하고 인도네시아와 함께 새 동력자원 자동차와 스마트도시 등 분야 협력을 확대하며 산업 디지털화 전환을 공동 추진하는 것을 지지한다.

중국은 인도네시아 대종상품과 량질 농산품 수입을 계속 확대하고 〈역내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을 질 높게 실시하며 식량안전, 빈곤감소와 가난구제, 향촌진흥, 직업교육, 언어교수, 의학위생, 문화관광 등 분야 협력을 강화하길 희망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올해는 내가 한층 더 밀접한 중국―아세안 운명공동체 건설을 제출한 지 10주년이 되는 해일 뿐만 아니라 중국이 〈동남아시아 친선협력 조약〉에 가입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중국은 아세안과 손잡고 전면 전략 동반자 관계를 심화하고 인도네시아가 올해 아세안 의장국을 담임하는 기간 전략적 자주와 단결자강을 견지하도록 아세안을 이끌고 지역 안정 중심, 발전 고지를 함께 건설하길 바란다.

중국은 인도네시아와 함께 20개국그룹과 브릭스국가 등 다각기제에서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고 전세계 발전 창의, 전세계 안전 창의, 전세계 문명 창의 관철을 추진하며 지역과 전세계 평화 안정을 수호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길 희망한다.

조코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지난해 발레섬에서 습근평 주석의 방문을 접대한 후 두 나라 관계가 많은 실질적 진전을 가져왔다. 금년 8월 쟈까르따―반둥 구간 고속철이 예정 대로 통차하고 중국이 동참한 인도네시아 새 수도 건설과 북 칼리만단 산업단지 등 전략적 항목이 순조롭게 진척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하나의 중국 정책을 견지하고 중국과 함께 투자, 해양어업, 의료위생 등 분야에서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두 나라 사이의 전면 전략 동반자 관계를 한층 추진하려 한다.

습근평 주석이 제출한 전세계 발전 창의, 전세계 안전 창의, 전세계 문명 창의는 개방 포용적이며 인도네시아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

아세안 의장국을 담임한 인도네시아를 지지하고 지역 기틀내에서의 아세안의 중심적 지위를 수호하고 지지한 중국에 사의를 표한다. 인도네시아는 중국과 함께 전략적 소통을 밀접히 하고 지역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을 공동 수호할 것이다.

접견 후 두 나라 원수는 대 중국 농산물 수출, 위생건강, 합동개발 그리고 인도네시아 새 수도 건설 등 다각협력문건 조인식을 증견했다.

채기, 정설상, 왕의, 심이금 등이 상술한 활동에 참가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