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회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북경에서 개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10일 12:36



10월 9일, 중국공회 제18차 전국대표대회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주석대에서 회의에 참가한 대표들에게 사의를 표하고있다.



중국공회 제18차 전국대표대회가 9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습근평,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등이 주석대에 자리를 잡았고 대회의 소집을 축하했다.

중국공회 제18차 전국대표대회가 9일 오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습근평,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등 당과 국가의 지도자들이 회의에 참석해 축하를 하고 채기가 당중앙을 대표하여 축사를 했다.

인민대회당 대강당의 분위기는 열렬했다.주석단 웃쪽에는 ‘중국공회 제18차 전국대표대회'라고 쓴 회표가 걸려있었고 뒤쪽 막의 정중앙에는 중국공회와 중국로동계급의 단결과 통일을 상징하는 공회휘장이 반짝반짝 빛났으며 10개의 붉은기가 량측에 나뉘여서 배렬돼 있었다. 2층 조망대에는‘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억만 종업원들을 조직동원하여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면서 단결분투하자!'는 거대한 표어가 걸려있었다.

근 2,000명의 전국 각 업종들에서 온 중국공회 제18차전국대표대회 대표들과 50여명의 특별초청대표들이 억만 종업원들의 중탁을 짊어지고 대회에 참석했다.

오전 10시,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 등 지도자들이 대회장에 들어서자 전체 회장에서는 열렬한 박수소리가 터져나왔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 왕동명이 대회 개막을 선포하자 전체가 기립하여 소리높이 국가를 불렀다.

채기가 당중앙을 대표하여 는 제목으로 축사를 발표했고 대회의 소잡에 열렬한 축하를 표했으며 전국의 광범한 종업원과 공회간부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드렸다.

채기는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18차당대회 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견강한 령도하에 우리 나라 로동계급은 당의 주위에 단단히 단결되여 용감하게 중임을 짊어지고 분투하면서 착실하게 일했고 당과 국가의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인 변혁이 발생하도록 추동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 중국공회 17차전국대표대회 이래 각급 공회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당의 건설을 강화하고 개혁과 혁신을 심화하면서 종업원 사상정치인도를 강화하고 산업로동자대오건설개혁을 추진했으며 권익수호 봉사직책을 리행하고 조화로운 로동관계를 구축했고 광범한 종업원들을 동원하여 새로운 시대를 적극 건설하고 전국인민과 함께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올랐다.

채기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20차 당대회에서는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중심임무를 확립했다. 당의 중심임무는 바로 중국로동자운동과 공회사업의 주제와 방향이다. 로동계급은 충성스럽고 믿음직하게 로동계급의 정치본색을 지속하고 로동창조로 로동계급의 사명과 임무를 담당하며 탄탄한 능력으로 로동계급의 시대풍채를 과시하고 단결분투하여 로동계급의 숭고한 품격을 고양해야 한다. 각급 공회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로동계급과 공회사업에 관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론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며 당사업에 충성하고 종업원들에게 성심성의껏 봉사하며 시종 정확한 정치방향을 견지하고 단결분투의 위력을 광범위하게 결집시켜 권익수호봉사의 질을 확실하게 제고하고 교량뉴대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하며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포치가 락실되고 효과를 거두도록 추진해야 하며 당의 로동자운동사업의 참신한 편장을 힘껏 써나가야 한다.

공청단 중앙서기처 제1서기인 아동, 중앙군사위원회 위원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정치사업부 주임인 묘화가 선후로 인민단체와 해방군, 무장경찰부대를 대표하여 대회에 축사를 했다.

왕동명이 중화전국총공회 제17기 집행위원회를 대표하여 는 제목의 보고를 하였다. 보고서는 새시대 우리 나라 로동자운동사업의 발전과 지난 5년간의 사업, 습근평 새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으로 공회사업을 통솔하는 것을 견지하는 것과 향후 5년간의 주요사업 등 3개 부분으로 나뉘였다.

대회는 서면보고의 형식으로 대표들에게 를 제출하고 대표들의 심의를 청구했다.

중공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관련 지도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각 인민단체, 군대 관련 단위와 북경시 책임동지,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책임자와 무소속인사 대표, 향항, 오문특별행정구 공회계의 인사들과 수도 각계 종업원대표 등이 개막식에 참가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17%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