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학습과 합작에서 발전의 새 기회 얻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1.14일 22:10
[머리말]산을 넘고 바다 건너 호혜 상생한다. 최근 길림성의 당,정 대표단은 상해, 절강, 강소, 안휘, 천진, 산동, 광동 등 지에 가서 학습 고찰 활동을 전개했다. 활동기간에 길림성은 각지와 좌담 교류를 하고 협력 대상을 체결했으며 상호 교류, 상호 참조하는 가운데서 우세를 상호 보완하며 협력 발전에 참신한 활력을 주입했다. 《길림일보》는 11월 14일부터 〈협력 심화,상생 추진,고찰로 진흥을 도모〉라는 전문란을 설치해 길림성 당,정 대표단의 이번 학습 고찰 체험, 감수와 수확을 전시함으로써 전 성 상하가 길림성의 전면진흥을 추진하여 먼저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는 신심과 결심을 한층 더 불러일으키게 돈다.

길림성 당정대표단을 따라 상해, 광동 등 발달한 성에 가서 학습 고찰하고 투자 인재 유치를 마치고 돌아온 후 장춘시, 연변조선족자치주, 성발전개혁위원회 주요 책임자들은 감수를 마음껏 터놓으며 함께 진흥을 담론했다.

길림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연변조선족자치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은 학습 고찰을 통해 발달지역의 대담히 앞서가는 진취정신, 열심히 일하고 실속있게 일하는 창업정신, 물을 넣어 물고기를 기르고 둥지를 틀어 봉황을 끌어들이는 상업중시 정신을 깊이 느끼였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표했다. 연변은 발달지역의 좋은 경험과 좋은 방법을 진지하게 학습하고 참고하며 변강 민족지역의 실제에 립각하여 결합문장을 잘 써가며 연변의 진흥발전이 더욱 큰 돌파를 실현하도록 힘껏 추진할 것이다고 표했다.

“산동성의 경제 규모는 전국 3위, 산업 구조가 완전하고 경제가 비교적 활약적이다. 또 주강삼각주 지역은 우리 나라에서 경제가 가장 활발한 지역 중의 하나이지만 여전히 강렬한 위기의식과 발전의식을 유지하고 있다.” 호가복은 이어 이렇게 말했다. 이번 고찰 길에 접촉한 당정 간부든 기업가이든 업종 선두그룹이든 전업화, 정밀화, 특색화 혁신능력이 뚜렷한 기업이든 사상이 해방되고 리념이 앞선 것은 그들의 공동한 특점이다.  모든 일에서 남보다 한발 앞서고 한수 높으며 발전 대세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혁신, 창조에 능하며 과감히 생각하고 과감히 실천하는 정신은 우리로 하여금 큰 수확을 얻게 되였다.특히 투자 유치, 비즈니스 환경 최적화 방면에서 보여준 열심히 추진하고 2차 창업하는 열정 및 경험 방법은 따라배울만 하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학습 고찰 활동가운데서 연변은 성공적으로 27개의 산업 대상을 체결, 투자금 120억원을 유치했다. 해당 대상들은 의약, 식품, 방직 복장, 문화 관광, 자동차 수출 및 부품 가공 등 령역을 포함한다. 호가복은 이렇게 밝혔다. 연변은 ‘우공이 산을 옮기고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 ’끈기와 뚝심을 가지고 계약 기업과의 련결을 강화하고 지지해야 할 사항을 자세히 체크하며 기업 별로 추진 조치를 제정해 계약 대상이 하루빨리 실시 건설되도록 확보하고 산업 기초 재창조와 산업 교체 및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며 신에너지, 의약, 문화 관광, 의료 등 ‘10대 산업 집결군’을 다그쳐 구축하여  낡은 코스에서 새로운 속도를 내고 새로운 코스에서 가속도를 낼 것이다.

“차원이 높고 사업이 실제적이다”,“수확이 크고 계발이 많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장춘시당위 서기인 장은혜는 이번 방문길의 감수를 이렇게 개괄했다. “고찰 활동배치가 잘 짜이였고 내용이 풍부하며 실무적이고 능률적이다. 사상인식, 사업조치 등 면에서 모두 많은 좋은 경험, 좋은 방법, 좋은 작풍을 배웠고 사상인식, 사업조치 등 방면에서  매우 많은 훌륭한 경험, 훌륭한 방법, 훌륭한 작풍을 배웠다.”

현재 장춘은 진흥, 난관 돌파행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반 사업은 모두 표준을 높이고 속도를 높이며 질을 높이고 효과를 높이고 있다. 학습체험과 결부하여 장은혜는 선진 지역의 표준에 비교해 보면 우리의 우세는 산업기초, 혁신자원, 발전공간에 있고  단점은 우세 발굴이 부족하고 자원 통합이 부족하며 결국 혁신이 발전을 이끄는 역할이 충분히 발휘되지 못한 데 있다고 짚었다.

장은혜는 이렇게 표했다. 새시대 동북 전면 진흥을 추동하는 좌담회에서 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연설 정신을 관철하고 성당위의 ‘1주6쌍 ’고품질발전 전략 포치를 실천하는 데 있어서 장춘은 혁신이란 이 관건 고리를 단단히 틀어쥐고 힘써 과학기술 성과를 전환하는 데서 일련의 상징적인 성과를 따내고 혁신에 의한 고품질 발전에서 획기적인 진전을 실현할 것이다.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혁신을 추진하고 전통 제조업의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지능화 개조를 가속화하며 전략적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하고 ‘3전 4강 7신’(3转4强7新)현대화산업체계를 구축하여 더욱 많은 과학기술혁신을 위주로 하는 신질(新质)생산력을 다그쳐 형성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각종 혁신 자원을 서둘러 통합하고 장춘에 있는 큰 대학교, 큰 연구기구와 각 개발구가 공동히 과학창조단지를 건설하도록 추진하며 고표준으로 북호(北湖)미래과학성, 영춘현대생물의약성을 설계 건설하고 자동차, 광전 정보, 생물의약 등 산업의 난관돌파행동을 추진하며 혁신의 앞장에 서는 기수의 역할을 살리고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육성, 발전시킬 것이다.

학습 고찰활동에서 장춘은 67개 대상을 체결, 계약 총액이 686억원에 달하며 대상들은 현대농업, 장비 제조, 문화 관광 등 령역을 포섭한다. 장은혜는 ‘5화’페환작업법(闭环工作法)을 잘 적용하고 ‘엄격하고 새롭고 세밀하고 실사구시적인’작풍을 고양하고 간부의 작풍 정돈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며 실속있게 일하고 지속적으로 투자 유치 성과를 심화하여 계약 대상이 하루빨리 실시돼 효과를 거두도록 확보한다.

길림성발전개혁위원회 조해봉은 감수가 매우 깊었다. “근간에 성당위 서기와 성장이  당정 대표단을 인솔해 상해, 절강, 강소, 안휘 및 천진, 산동, 광동에 가서 학습 고찰을 진행한 것은 우리 성이 새시대 동북 전면적 진흥을 추동하는 좌담회에서 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 연설 정신과 중앙정치국에서 채택한 관련 정책 조치 의견을 신속히 관철 학습하는 중요한 조치이고 길림성이 주동적으로 국가 지역발전전략에 융합되는 하나의 관건적인 조치이다. 고찰을 통해 장강삼각주, 주강삼각주, 경진익, 황하류역의 성, 시의 발전성과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었으며 발달한 성에서 과감히 남보다 앞서는 혁신정신, 꾸준히 견지하는 우공정신과 영원히 멈추지 않는 진취정신을 더욱 두드러지게 느낄수 있었다.”조해봉은 이렇게 표했다. 발달한 성, 시와 비교할 때 우리 성은 식량, 고기소 등 농업,축목업 독특한 자원과 자동차, 석유화학 등 여러 령역의 우세 산업 자원 및 록색전력, 생태와 과학 교육 자원 우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전 성의 고품질 발전 목표를 겨냥하여 ‘1주6쌍’고품질 발전 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5개 합작’을 부단히 심화하며 전반적인 대국을 도모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관련 설계와 전략의 실행을 통일적으로 틀어쥐고 일련의 중대한 개혁사항의 실시를 추진하고 일련의 중대한 공사, 중대한 프로젝트를 조직, 실시하여 길림성의 전면적인 진흥과 고품질 발전을 전력으로 추진해갈 것이다.

/길림일보 맹번명, 양열, 장위국, 대리리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