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허근: 전성 사상문화선전업무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1.24일 11:11
허근, 전성 사상문화선전업무회의에서 강조

습근평 문화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해야

전성 사상문화선전업무의 세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11월 23일, 흑룡강성 사상문화선전업무회의를 할빈에서 소집하여 습근평 문화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전국 사상문화선전업무회의정신을 성실히 관철하고 문화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개방, 포용과 혁신을 견지하고 전성 문화선전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여 중국식 현대화건설의 룡강 실천을 위한 강력한 사상보증, 강력한 정신력, 유리한 문화조건을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고 성위 상무위원, 선전부 부장 하량군이 회의를 주재하고 총화연설을 했다. 성령도 장안순, 류혜, 장외, 서건국, 왕일신, 양박, 우홍도, 왕합생이 회의에 참가했다.

허근은 사상문화선전업무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를 전달한 후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사상문화선전업무를 매우 중시하고 사상문화선전업무는 당의 전도와 운명에 관계되고 국가의 장기적인 안정, 민족의 결집력 구심력과 관계되는 매우 중요한 업무라고 강조했다"라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력사경험을 깊이 총화하고 시대발전의 대세를 통찰하여 기발을 들고 방향을 잡으며 기획 배치를 모색하고 원본을 맑게 하며 혁신하는 일련의 중대한 결책 배치를 하고 창조적으로 중국특색이 풍부하고 시대정신을 구현하며 인류문명의 발전을 이끄는 일련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론단을 제시했으며 습근평 문화사상을 창시하고 맑스주의 문화리론을 풍부하게 발전시켰으며 우리나라의 사상문화선전업무가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지도하고 신시대의 새로운 로정에 사상문화를 선전하고 새로운 사명을 짊어지도록 강력한 사상무기와 과학적 행동지침을 제공했다. 우리는 습근평 문화사상의 뚜렷한 리론품격, 풍부한 사상함의, 시대를 선도하는 실천요구를 깊이 리해하고 그 속에 담긴 세계관과 방법론을 정확히 파악하며 '두가지 결합'의 기본요구를 견지하고 중화민족 현대문명의 룡강의 새로운 장을 써나가기 위해 힘쓰며 실제행동으로 '두가지 확립'을 확고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단호히 실행해야 한다.

허근은 "최근 몇년동안 전성 사상문화선전전선은 옳바른 정치방향을 견지하고 핵심을 둘러싸고 전반적인 국면에 봉사하며 대내적으로 '룡강의 력량'을 결집하고 대외적으로 '룡강의 이미지'를 과시했으며 각항 업무가 새로운 발전과 성과를 거두었는바 이는 근본적으로 습근평 총서기가 키를 잡고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인 지도에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과제에 직면하여 사상문화선전업무는 새로운 목표를 구현하고 새로운 분위기를 보여주어야 한다. 우리는 당의 혁신리론으로 전당을 무장하고 인민을 교육하는 이 최우선 정치과제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문화사명을 용감하게 수행하며 기치를 높이 들고 민심을 결집하며 새로운 인재를 육성하고 문화를 발전시키며 이미지를 전시하여 룡강 사상문화선전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리론무장을 강화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며 학리화(学理化) 연구와 해석을 강화하고 대중화 선전 보급을 잘 하며 전사회의 통일적인 사상, 충성스러운 실천을 선도하여 당의 혁신리론이 룡강에 뿌리내리도록 추진해야 한다. 주류 여론선전을 강화하고 신시대에 분진하는 주류 사상여론을 공고히 하며 '몸은 최북방에 있어도 마음은 당중앙을 향한다'는 주요 주제 선전활동을 깊이 전개하고 룡강의 확고한 정치적 자각과 적극적인 책임에 대한 이야기를 잘 하며 룡강의 자신 자강과 분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룡강이 당부를 명기하고 분진하는 생동한 실천을 고무하고 추진하여 다시 위풍을 떨치고 눈부신 업적을 장조하는 강대한 힘을 결집해야 한다. 핵심가치의 선도를 강화하고 사회주의 핵심가치를 널리 육성 실천하며 동북항일련군정신, 대경정신(철인정신), 북대황정신을 적극 선전하고 홍색혈통을 계승하며 신시대 문명실천센터를 건설하고 공민의 도덕건설공정을 실시하며 도시와 농촌의 정신문명을 건설하여 정신적 지주를 세우고 가치표준을 수립하며 시대의 새로운 인재를 육성하여 진흥 발전에 강력한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문화 보호 전승을 강화하고 력사문화 발굴 보호를 강화하며 무형문화재, 문화유적, 홍색자원 및 력사 문화거리의 전승 활용을 촉진하고 문예일군을 지도하여 룡강의 문화옥토를 발전시키고 시대정신을 반영하며 기층에 심입하는 뜨거운 실천에로 인도하여 당을 노래하고 시대를 노래하며 조국을 노래하고 인민을 노래하는 정품 력작을 창작하며 문화 서비스시설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공공 문화 서비스수준을 향상하여 고품질 문화공급을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해야 한다. 특색 문화관광의 융합을 강화하고 문화관광자원이 풍부하고 류형이 다양한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며 특색문화관광을 대폭 발전시키고 창의디자인산업을 육성 장대하며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을 고품질로 조직하고 빙설경제의 전반 산업체인 발전을 촉진하며 시장마케팅과 브랜드수립을 강화하고 특색 문화관광자원을 실제 생산력으로 전환하는 것을 가속화해야 한다. 의식형태진지 건설을 강화하고 의식형태령역의 위험을 효과적으로 예방 해결하며 의식형태 업무책임제를 엄격히 시행하고 여론지도와 대응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하며 주도권을 장악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의식형태의 '북대문'을 단호히 지켜야 한다.

허근은 "사상문화선전업무에 대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강화하고 각 급 당위(당조)는 정치적 책임을 성실히 지며 주요 책임자가 방향을 주도 지도하고 진지를 관리하며 팀을 강화하고 각 급 사상문화선전부서는 진지의식을 강화하고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격히 하며 각 지 관련 부서와 단위는 각자의 책임을 지고 긴밀히 협력하여 강력한 선전업무구도를 형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능력 작풍건설을 심화하고 전문 간부대오를 구성하며 핵심업무를 '4개 시스템'에 포함시켜 시행을 촉진하고 착실한 성과를 거두도록 보장하여 전성의 사상문화선전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지속적으로 개척해야 한다.



회의에서 할빈시, 쌍압산시, 흑하시, 성교육청, 흑룡강텔레비전방송국, 흑룡강일보그룹이 잇달아 발언했다.

회의는 화상회의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성직속 관련단위, 재할빈 중앙직속 관련단위, 부분적 성직속 대학교, 성직속 대형 국유기업 및 국유주식통제기업의 주요 책임자, 각 시(지구)위 선전부 부장, 주룡강 중앙매체단위의 주요 책임자들이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각 시(지구), 현(시, 지구)에 분회장을 설치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