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일련의 고수준 체육경기 개최하여 길림성 빙설체육 새발전 조력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5일 10:43



12월 4일, 성정부 보도판공실에서 소집된 2023―2024년 빙설시즌 계렬 기자회견(제6차)에서 길림성체육국 부국장 뢰명(雷鸣)은 우리 성의 올겨울 체육경기 및 대중 빙설체육활동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소개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했다.

기자: 우리 성은 길림성 전국 제1회 송화강 빙설마라톤 계렬 경기를 개최하게 되는데 이번 경기는 어떤 하이라이트와 지역 특색이 있는가?

뢰명: 백산시 정우현 화원구에서 개최되는 전국 제1회 송화강 빙설마라톤 계렬경기는 빙설체육을 선도로 경기체육, 대중체육, 건강레저 등을 일체화한 전방위적인 운동 체험을 구축하는데 그 주요목적은 ‘후동계올림픽시대’ 빙설경제 발전의 유리한 기회를 틀어쥐고 북경동계올림픽정신을 전승하고 고양하며 더욱 많은 대중이 빙설을 가까이 하고 빙설을 사랑하도록 끌어들여 빙설의 매력을 만긱하고 빙설의 격정을 발휘하며 빙설운동의 새열풍을 일으키는 것이다.

대회에는 빙설마라톤경기, 스키마라톤경기, 스케이트마라톤경기, 빙상룡주지구력경기, 눈밭자전거지구력경기가 포함되며 계렬경기 기간에 또 빙설자동차표류, 눈밭아이스하키, 눈밭축구, 팽이 돌리기, 눈밭 연 띄우기, 빙상자전거, 빙설볼링 등 근 10가지 대중 빙설체육활동이 진행된다.

기자: 우리 성은 이미 길림 · 국제 알파인/스노보드 챌린지를 여러 차례 개최했는데 이번 경기는 지난번과 비교해볼 때 어떤 차이점과 혁신이 있는가?

뢰명: 지난번 기초에서 이번 시즌에는 만과송화호와 신강 알레타이장군산 두 역을 증가하여 도합 7역으로 나뉘였다. 앞의 6역은 분역 경기로서 마지막 역을 전문적으로 결승전으로 설치하고 6개 주말을 리용해 장백산만달국제휴양지스키장, 만봉통화스키장, 장춘묘향산스키장, 만과송화호휴양지 스키장, 연길모드모아스키장, 길림북대호스키장에서 스키경기를 펼친다. 신강 알레타이장군산역에서 개최되는 경기는 이번 대회가 처음으로 길림성을 벗어나 진행하는 것으로서 이를 통해 길림성의 맞춤형 신강지원 관련사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

이번 대회는 적지 않게 혁신을 했는데 그중 가장 큰 볼거리는 바로 구락부조 더블과 싱글 혼합단체종목을 증가한 것으로 각 구락부들은 분역 경기의 개인종목 점수를 통해 결승전에 참가할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팀이 개인을 이끄는 목적을 실현해야 한다. 결승전 구락부 혼합단체는 2남, 2녀로 구성되며 두 조가 동시에 출발하는 PK 경기제를 채택하는바 재미도 있고 도전도 있고 매력적인 상금도 설치되여있으며 아울러 이번 대회의 대중스키구락부 실력 순위를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각 분역 경기와 결승전의 더블 및 싱글 스노보드 개인종목에도 상금이 설치되여 있을뿐더러 동계 종목이나 스키를 좋아하는 올림픽 챔피언이나 세계 챔피언을 초청하여 스키애호가들과 교류할 계획이다. 상술한 조치를 통해 전국, 특히는 남방의 대중스키 최고 고수들이 줄지어 길림에 오도록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 대회는 계속 업계의 광범한 관심과 호평을 받아 우리 성의 빙설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고 조급 관광산업을 구축하는 데 체육의 기여를 할 것이라 믿는다.

기자: 곧 다가올 제14회 전국 동계운동회에 대해 어떤 예상이 있는가?

뢰명: 제14회 전국 동계운동회의 각 종목 자격경기 륙속 시작되였다. 통계를 해보면 최근 한달동안 우리 성 선수들이 관련 경기에 도합 6차례 참가했는데 그중 빙상종목이 4경기, 설상종목이 2경기이다. 최근, 북경 연경스키장에서 열린 제14회 전국동계운동회 눈썰매 녀자 싱글, 2인과 남자 2인, 4인 종목의 경기에서 우리 성 설상쎈터 녀자선수 회명명, 남자 선수 오청택은 뛰여난 활약을 펼치며 제14회 동계운동회 눈썰매종목 4개의 금메달을 획득하여 우리 성 제14회 동계운동회 참가를 위해 좋은 국면을 열어놓았다. 이어지는 경기에서 우리 성의 빙설종목선수들인 무대정, 손룡, 리기시, 왕시월, 류흠우, 제광박, 손가욱 등은 국내 여러 성에서 온 우수한 빙설종목 선수들과 치렬한 각축을 벌릴 것이며 전력을 다해 계속 좋은 성적을 쟁취할 것으로 보인다.

기자: 길림성 동계체육산업 추천소개회는 우리 성의 체육산업 발전을 추진하는 데 어떤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가?

뢰명: 이번 추천소개회는 ‘길림의 우세에 립각하고 전국 시장을 내다보는’ 것을 목표로 리해를 증진하고 협력을 상담하는 플래트홈을 구축하여 우리 성 체육산업자원과 역외의 량질 체육산업자원이 하나로 융합되도록 촉진하고 지방 체육산업의 승격을 조력하며 우리 성 체육시장이 전국으로 나아가는 데 고급, 량질, 전업적인 기점을 제공하고 기업에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하며 업종에 더욱 많은 계기를 제공하고 정부에 더욱 전업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성의 체육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전방위적으로 추진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길림신문 유경봉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