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힘을 키워 슈퍼리그로 가겠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2.03일 10:14
-연변룡정축구구락부 리광혁총경리를 만나



연변룡정축구팀의 첫 갑급리그 성적표에는 '시즌 홈장불패 기록을 세우고 4라운드 앞당겨 갑급리그 잔류목표를 실현하였으며 갑급리그 홈장현장관중수 1위를 차지하였다...'고 씌여있다. 중국챔피언스(中冠)리그로부터 갑급리그에 이르기까지 줄곧 그렇다할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동북변강의 오지에서 성장한 연변룡정팀은 자기의 실제행동으로 연변축구 재기의 희망을 써내려가고 있다.

"처음으로 갑급리그 무대에 등장한 연변룡정팀의 성장로정은 자기만의 인재양성길을 걸어온 로정이다." 연변룡정축구구락부 총경리 리광혁은 길림신문과의 단독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축구팀은 힘을 키워 한층 높은 목표로 정진할 것이라고 토로하였다.



2023중국축구 갑급리그가 끝난지 거의 한달이 되는 현재 휴식기에 들어간 연변룡정팀은 이제 곧 명년시즌을 위한 새로운 준비단계에 진입하게 된다. 리광혁총경리는 "축구팀은 12월 17일에 연변룡정해란강축구문화타운에 재 집결하여 회복성 훈련을 한뒤 2024년 1월중순에 운남 옥계로 향발하여 제1단계 동계전지훈련을 하게 된다."고 앞으로의 훈련계획을 밝혔다.

연변은 중국에서 가장 일찍 축구운동을 전개한 지역의 하나이고 연변축구팀은 중국프로축구의 전통 강팀으로 비록 몇차례 기복이 있었지만 축구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연변프로축구의 불씨를 이어갈 연변룡정팀은 자기의 첫 갑급리그무대에서 8승12무10패로 8위를 차지하였는 데 그중 홈장에서 7승8무로 갑급리그 팀들가운데서 유일하게 홈장에서 패한 기록이 없는 팀으로 되였다.



"홈장불패는 축구팀의 홈장 온당성과 홈장우세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원정경기 능력은 아직도 제고를 가져와야 한다. 원정경기에서 돌파구를 찾고 온당성과 적응능력을 제고해야 한다."는 리광혁총경리의 말이다.

그는 시즌 초 축구팀은 인재 비축이 부족하고 시장 적응능력이 강하지 못한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한시기 강급권 변두리까지 몰리게 되였다고 하면서 "그러나 경기를 이어가면서 축구팀은 점차 자기의 풍격과 자신심을 되찾았다."고 표시했다.



 

중국축구협회에서 선정한 지난 8월분 최우수청년선수에 당선된 리세빈선수.

연변축구가 다시 슈퍼리그에 등장하는 것은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수많은 축구팬들의 념원인 동시에 허다한 길림성 축구팬들의 념원이기도 하다. 리광혁은 청년일대의 성장은 연변룡정축구팀이 거둔 가장 귀중한 재부라고 생각한다. 이번 시즌에 팀내 12명의 U21선수들이 루계로 100여 경기에 출전하는 기록을 남겼다. 그중 18세의 미드필더 리세빈은 27차례 출전하여 3꼴 1도움을 기록하였으며 8월분 최우수청년선수에 당선되였다. 소장파들의 진보는 축구팀의 지속적인 발전에 튼실한 기초를 다져놓았다고 말했다.



"젊은 선수들의 성장은 나로 하여금 연변축구의 미래 발전에 신심으로 충만되게 하였다." 리광혁총경리는 구락부는 더욱 높은 단계로 매진할 잠재력과 능력을 구비하였으며 적극적으로 더욱 좋은 조건을 만들어 그들이 앞으로의 경기에서 더욱 빛을 뿌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광혁은 프로리그에서 온당하게 멀리 가려면 결국 인재유치 방면에 힘을 들여야 하는 데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는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남겨두는 전략을 병진해야 한다고 표시했다.

"중소규모의 구락부로서 우리는 실제정황에 알맞게 옷을 재단할 것이 수요된다. 관리수준을 제고하는 동시에 점차 관리체계와 상무개발, 문화건설 등을 보완하여 축구팀이 건강하게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미래에 대해 리광혁은 구락부는 여전히 당지에 발을 붙이고 더욱 많은 잠재력이 있는 축구인재를 개발하고 양성하는 동시에 훈련을 틀어쥐고 조건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단기 목표는 명년시즌에 순위를 앞당기는 것이고 힘과 능력을 키워 몇개 시즌의 노력으로 슈퍼리그로 발전할 것이다. 나는 이 목표는 반드시 꼭 실현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연변축구를 사랑하고 지지하는 모든 분들에게 앞으로도 힘을 합쳐 우리의 축구팀을 지지하고 아낌없는 성원 보내주길 바란다.”고 표했다.

/길림신문 김룡 김태국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25%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