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과 중앙기업 협력 심화 좌담회 북경에서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2.27일 10:22
협력 모델 혁신, 융합 발전 추진

흑룡강성과 중앙기업 협력 심화 좌담회 북경에서 개최

허근 장옥탁 참석 및 연설, 량혜령 참석

12월 26일, 흑룡강성과 중앙기업은 북경에서 협력 심화 좌담회를 개최하여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과 중앙 경제업무회의정신을 철저히 관철하고 국가 사명을 공동으로 짊어지며 고품질 융합 발전의 새로운 장을 힘써 쓸 것을 합의했다.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국무원 국가자산위원회 당위 서기, 주임 장옥탁(张玉卓)이 참석하여 연설했다.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이 흑룡강성 관련 상황과 교류 협력중점을 소개했다.



흑룡강성과 중앙기업 협력 심화 좌담회 북경에서 개최

허근은 성위, 성정부를 대표하여 국무원 국유자산위원회와 중앙기업이 장기간 흑룡강의 발전을 강력하게 지원한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그는 "습근평 총서기는 흑룡강을 시찰할 때 중요한 연설을 하고 중요한 지시를 내렸으며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을 촉진하는 신시대의 웅대한 청사진을 그리고 흑룡강성에 국가 '5대 안보'를 수호하는 영광스러운 사명을 부여했으며 '중앙과 지방의 협력 모델을 혁신하고 중앙과 지방의 융합 발전을 촉진하여 지역 경제발전을 더 잘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하여 흑룡강성과 중앙기업의 협력을 심화하는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중앙기업은 국가 경제발전의 중추이며 흑룡강성의 진흥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둥이다.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는 중앙기업과 협력하여 중앙과 지방의 융합 발전의 새로운 성과를 바탕으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과 지시를 단호히 리행하고 강국 건설과 부흥 위업을 위해 더 큰 기여를 할 것이다. 국가의 전반적인 상황에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중앙기업의 '3대 역할'과 흑룡강성의 '5대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며 전면적인 중대 프로젝트건설을 가속화하고 '3개 기지, 1개 장벽, 1개 고지'를 건설하며 국가 전략 지원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할 것이다. 흑룡강성 '4567' 현대 산업시스템 구축, 신질생산력 강화, 현대농업 강화, 특색 문화관광 발전, 대외개방 심화 등 핵심 분야에 중점을 두고 과학기술 혁신 협력을 더욱 심화하며 전략적 주도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산업클러스터를 함께 구축하여 심층 융합에서 호혜상생을 실현할 것이다.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중앙과 지방의 소통 메커니즘과 협력 플랫폼을 개선하며 자원 공유, 계획 및 련결, 개혁 및 련동, 인재 교류를 촉진하여 심층 차원, 고수준의 조화로운 발전을 달성할 것이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비즈니스환경을 최적화하고 련계 서비스를 잘 수행하여 중앙기업이 흑룡강성의 서비스온도와 지원을 느끼고 안심하고 투자하여 발전하도록 할 것이다.

장옥탁는 국무원 국유자산위원회 당위를 대표하여 흑룡강성위, 성정부가 장기간 국유자산위원회, 중앙기업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준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표했다. 그는 "국무원 국유자산위원회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중앙기업과 흑룡강의 실무적인 협력을 통해 품질을 향상하고 업그레이드하도록 지원하며 흑룡강의 고품질 발전을 더욱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 중앙기업은 '국지대자'를 명기하고 흑룡강과 전략적 협력을 심화하며 중앙기업의 자본, 기술, 관리, 인재, 시장 및 산업체인 공급망 등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더 많은 선도적이고 추진력이 큰 중대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신시대 동북의 전면적인 진흥을 위한 국가팀과 흑룡강 고품질 발전의 주역이 되여 과학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흑룡강 과학 교육자원의 리점을 최대한 활용하며 핵심기술의 공동 난관 돌파를 강화하고 산학연 심층 융합에서 더 큰 역할을 수행하여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리점을 공동으로 구축할 것이다. 산업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흑룡강성 자원 보유, 산업 기반, 립지 조건 등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며 전통 산업의 첨단화, 록색화, 지능화 발전을 조정 및 촉진하고 전략적 신흥산업을 함께 육성하며 산업개혁의 새로운 기회를 공유할 것이다. 개혁개방을 함께 추진하고 국유기업의 개혁 심화를 촉진하는 핵심조치를 흑룡강성에서 빠르게 실행하며 핵심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핵심경쟁력을 향상하며 대북방 개방의 큰 구도에 적극 융합하여 경제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함께 부여하고 민생복지를 증진하며 사회적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지역 여건에 따라 특색산업을 발전시키며 빙설경제, 문화관광산업의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개혁 발전의 성과가 룡강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어 룡강 인민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량혜령은 "흑룡강성은 당부를 명기하고 감사하며 분진하고 국가의 '5대 안보'를 수호하는 정치적 책임을 단호히 짊어지며 국가 식량안보의 '바닥짐'이 되고 과학기술 혁신으로 산업의 전면적인 진흥을 주도하며 록색발전의 새로운 리점을 창출하고 중국의 대북방 개방의 새로운 고지를 구축하여 전성 경제는 전반적으로 회복 성장을 유지하고 고품질 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무원 국유자산위원회의 강력한 지원하에 중앙기업이 국가전략에 봉사하고 지속적으로 책임을 지며 보다 광범위하게 참여하고 심층 지원하며 룡강의 진흥 발전에 보다 체계적으로 융합하는 것에 립각하여 현대화 산업시스템 구축, 현대화 대농업 발전, 변경 기반시설 건설, 에너지자원 개발 및 전화, 록색 저탄소발전 등 면에서 흑룡강성과 협력을 심화하고 중앙과 지방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융합 발전, 협동 발전, 호혜 상생의 새로운 장을 함께 써나갈 것을 희망한다.



흑룡강성정부와 중국석유, 국가전력망, 국가전기투자, 차이나모바일, 중국1중, 할빈전기그룹, 중국건재, 중국중차가 투자 협력협의를 체결했다.



할빈, 이춘, 수화 등 시와 관련 중앙기업이 산업프로젝트 건설협의를 체결했다.

좌담회는 '협력 모델 혁신, 융합 발전 촉진'을 주제로 국가전력망, 항공공업그룹, 중국석유, 중국건재, 국약그룹 등 5개 중앙기업의 주요 책임자들이 잇따라 발언하여 기업의 발전상황을 소개하고 흑룡강성과의 실질적인 협력 심화의 넓은 전경을 전망했다. 흑룡강성정부는 중국석유, 국가전력망, 국가전기투자, 차이나모바일, 중국 1중, 할빈전기그룹, 중국건재 및 중국중차와 투자(전략)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할빈, 이춘, 수화 등 도시는 관련 중앙기업과 산업프로젝트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국무원 국유자산위원회 당위 위원, 부주임 담작균(谭作钧), 구평(苟坪) 및 관련 사 국(司局) 책임자, 중국핵공업그룹, 중국선박, 중국병기공장, 중국전기과학기술 등 50여개 중앙기업의 관련 령도와 흑룡강성 령도 우홍도, 한성건, 왕합생, 장아중과 각 시(지구) 및 성 직속 관련 부서에서 좌담회에 참가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