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 공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1.11일 15:17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가 10일 북경에서 페막했다. 아래 전원회의 공보를 보내드린다.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3차 전원회의가 2024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기간 북경에서 진행됐다. 본기 전원회의에 참석한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은 132명, 렬석인원은 238명이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전원회의에 참석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등 당과 국가 지도자가 회의에 참석했다.

전원회의는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가 주재했다. 전원회의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학습하고 관철하며 20차 당대회와 20기 2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2023년 규률검사 감찰사업을 회고하고 2024년 임무를 포치했다. 전원회의는 리희 동지가 중앙규률검사위원회를 대표해 진행한,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관철하며 새 로정에서의 규률검사감찰사업의 고품질발전을 깊이 있게 추진'할데 대한 사업보고를 심의하고 채택했다.

전원회의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을 참답게 학습하고 깊이 있게 터득했다. 전원회의는, 습근평 총서기의 연설은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중요한 사상을 깊이 있게 설명하고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3가지 중대한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답하고 자아혁명을 추진할데 대한 '9가지' 실천요구를 명확히 제출했다고 일치하게 인정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힘을 들여 반부패투쟁을 깊이 있게 추진할데 대한 전략적 포치를 진행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자아정화, 자아보완, 자아혁신, 자아제고에 대한 당의 높은 자각성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은 신시대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릴데 대한 풍부한 실천경험과 중요한 리론성과, 전 당의 공감대를 응집함으로써 신시대 새 로정에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고 당풍청렴건설과 반부패 투쟁을 진행하는데 대해 근본적 원칙을 제공했다. 또한 새 로정에서 규률검사와 감찰사업에 대해 강대한 사상무기와 과학적 행동지침을 제공했다.

전원회의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터득하고 견결히 관철하며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으로 사상과 행동을 통일하고 새 로정에서 직책을 참답게 리행해 당의 자아혁명의 새 국면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전원회의는, 2023년은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시작의 해라고 표했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치고 전 당과 전국 여러민족 인민을 단합해 중국식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분발진취해야 한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와 국가감찰위원회, 각급 규률검사와 감찰기관은 '새 지도층, 새 기상, 새 국면, 새 기여'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기대와 요구를 명기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것을 주선으로 삼고 '두가지 확립'을 단호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대당 특유의 난제해결과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목표와 방향으로 삼고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주제교양과 전국 규률검사와 감찰간부대오에 대한 교육과 정돈을 중점으로 삼으며 깊이 학습하고 조사연구를 착실히 진행하고 참답게 관철하도록 해야 한다. 엄한 기조와 조치, 분위기로 정치감독을 강화하고 기풍과 규률을 바로 잡고 반부패투쟁을 추진함으로써 규률검사와 감찰사업의 고품질발전에서 새로운 진척과 효과성을 이룩해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유력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는 20차 당대회 정신에 대한 학습을 직능리행의 첫 과제로 삼고 중점난제에 초점을 맞추고 조사연구를 깊이 있게 진행하며 5년동안의 사업포치에 착안함으로써 새 로정에서의 규률검사와 감찰사업의 정확한 방향을 확고히 파악하도록 해야 한다. 주제교양과 교육정돈사업을 착실히 전개하고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참답게 학습하고 터득하며 '두가지 수호'의 중대한 정치책임을 확고히 짊어지고 규률검사와 감찰사업의 철군을 건설하도록 해야 한다. 20차 당대회의 전략적 포치를 둘러싸고 정치감독을 강화하며 새 로정의 훌륭한 시작을 확보해야 한다. 반부패투쟁을 지속적으로 깊이 있게 추진하고 계통적 부패위험부담과 우환을 견결히 청산하며 쉽게 이루어지지 않은 압도적 승리를 전면적으로 다지도록 해야 한다. 중앙8항규정정신을 참답게 관철하고 그릇된 기풍을 바로잡고 올바른 기풍을 수립하는것을 병행하면서 기풍건설의 장기적 효과성을 확보해야 한다. 당의 규률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엄격한 관리감독과 책임, 격려를 통일시키도록 해야 한다. 정치순시를 확고부동하게 심화하고 중앙관리업체의 당조직을 전부 포괄한 순시사업을 고품질적으로 완수해야 한다. 규률검사와 감찰체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당중앙의 규률처분 개정조례를 협조해 당의 자아혁명제도의 규범화와 체계화를 보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18차 당대회후 습근평 총서기는 전 당을 이끌고 확고한 결심과 강도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추진하고 독창성있고 대표성있는 일련의 새 리념과 새 사상, 새 전략을 창조적으로 제기함으로써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형성하고 백년 대당을 자아혁명의 새 경지로 인솔했다고 강조했다. 이는 우리 당이 '두가지 결합'으로 리론혁신을 추진하는데서 이룩한 새 성과이자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새 장으로서 맑스주의 정당의 건설규률과 공산당 집권규률에 대한 우리 당의 인식이 새로운 경지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 이 중요한 사상은 우리 당이 '왜 자아혁명을 하는가'하는 중대한 문제를 깊이있게 해석하고 초심을 지키고 책임과 사명을 다하는 당의 근본적과업을 제시했다. 이 중요한 사상은 우리 당이 '왜 자아혁명을 할수 있는가'하는 중대한 문제를 깊이 있게 해석하고 '두번째 답안'을 활용해 대당 특유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 당의 신심과 결심을 굳혔다. 이 중요한 사상은 우리 당이 '어떻게 자아혁명을 진행하는가'하는 문제를 깊이있게 해석하고 생기와 활력을 유지하고 새로운 실천의 밝은 전망을 보여줬다.

당의 자아혁명을 추진하는 중요한 력량인 규률검사와 감찰기관은 반드시 두터운 감정과 굳건한 신앙, 강렬한 사명을 품고 깊이 있게 학습하고 참답게 터득하는것으로 중요사상의 정수와 요지, 실천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중요한 사상을 규률검사감찰사업의 전과정, 제분야에 자각적으로 관철시키고 영원히 진행형인 강인한 끈기로 당의 자아혁명을 끝까지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2024년 규률검사감찰사업을 잘하려면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20차 당대회와 제20기 2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당의 자아혁명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관철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전략적방침을 단호히 실천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그리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있게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자각적으로 증강하며 '네가지 자부심'을 다지고 '두가지 수호'를 실현하는 한편 안정속에서 분발진취하는 총적 사업기조를 견지해야 한다. 또한 주제교양과 교육정돈성과를 다지고 확대하며 당규약과 헌법이 부여한 직책을 충실히 리행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체계를 보완해야 한다. 기풍과 규률을 정돈하고 반부패를 전방위적으로 추진하며 새 로정에서 규률검사와 감찰사업의 고품질발전을 전방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중국식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첫째, 주제교양 성과를 심화하고 확대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특히는 당의 자아혁명에 관한 중요사상을 규률검사 감찰간부의 교육과 강습주제의 주선으로 삼고 '제1 의제' 제도와 단체학습제도를 건전히 하고 엄격하게 집행하며 심화, 터득, 전환에서 지속적으로 힘쓰고 학습성과를 기풍과 규률정돈사업과 반부패사업의 실제성과로 전환시켜야 한다.

둘째, '두가지 수호'로 정치감독을 심화하는 것을 각인시켜야 한다. 당의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격히 집행하는 것을 돌출한 위치에 놓고 정치충성과 정치안전, 정치책임, 정치립장, 당내 정치생활에 착안해 정치적 편차를 단호히 시정하고 정치적 위험부담을 제때에 해소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와 회시, 당중앙의 대정방침을 둘러싸고 정치감독을 강화해야 한다.

셋째, 부패현상의 자양분을 숙청하고 반부패 투쟁을 심화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힘쓰고 전방위적으로 추진하며 부패를 저지를 용기도 방도도 생각도 없도록 하는 것을 일괄 추진하는 고압태세를 강화해야 한다. 중점문제와 중점분야, 중점상대, 신형의 부패, 은페식 부패를 계속 예의주시하고 정경유착을 엄격히 징계하는 것을 공략전의 중점으로 간주하고 군중 신변의 부패현상을 엄벌해야 한다. 사례를 통해 개혁과 관리를 추진하고 정반면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뢰물수수와 뢰물공여에 대한 조사를 병행하고 반부패 보완조치를 강화하며 반부패분야의 국가립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넷째, 중앙8항규정 정신을 일상적이고 장기적으로 심화해야 한다. 규률을 위반한채 함부로 먹고마시는 행위를 전문적으로 정돈하고 기풍건설과 반부패를 병행하는 사업기제를 보완하며 간부와 군중들의 반영이 강렬한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단호히 시정하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엄격한 기조로 당의 규률건설을 심화해야 한다. 새로 개정한 규률처분조례를 학습하고 관철하는 것을 계기로 규률교육을 강화하고 당규률에 대한 학습교육을 참답게 전개해야 한다. '4가지 형태'를 규범화하고 운용하는것으로 규률을 엄격히 집행하고 정치책임을 다지는것으로 당을 관리하고 합력을 형성하며 문책제도를 보완해야 한다.

여섯째, 정치적 각성과 순시순찰사업을 심화해야 한다. 순시사업의 포괄성을 추진하고 상급순시, 련동순시모델을 깊이 모색하고 현시순찰을 기층으로 확장하는것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며 전반 주기를 아우르는 순시정돈 책임체계와 제도절차를 구축해야 한다.

일곱째, 규범화, 법치화와 정규화를 각인시키고 규률검사와 감찰체제개혁과 제도건설을 심화해야 한다. 규률검사위원회 감독위원회의 내설기구의 설치, 기능과 력량배치를 보완하고 파견기구의 개혁을 심화해야 한다. 당내 감독을 주도로 하고 각종 감독에 대한 관통과 조률기제를 보완하며 책임자와 지도부에 대한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

여덟째, 철저한 자아혁명정신을 발양하고 규률검사 감찰기관의 자체건설을 심화해야 한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는 앞장서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자아혁명의 모범이 되고 규률을 준수하는 본보기가 되도록 전반 계통을 견인해야 한다. 사상과 기풍, 청렴, 관리면에서 자아혁명을 과감하게 진행하고 책임감을 증진하도록 간부들을 격려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주위에 굳게 뭉쳐 한마음 한뜻으로 직책리행에 충성하고 새 로정에서의 규률검사 감찰사업의 고품질발전을 깊이 있게 추진함으로써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튼튼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