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국 온라인 설 장보기 축제’가동, 각지 특색 활동 선보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23일 13:12
상무부가 중앙인터넷정보판공실, 공업정보화부, 시장감독관리총국, 시장감독관리본국, 국가우정국 및 중국소비자협회와 함께 지도, 개최하는‘2024 전국 온라인 설 장보기 축제’가 18일에 가동되였다.

상무부 대변인 하아동은 이날 정례 기자회에서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설장보기 축제’는 2월 17일까지 지속된다.‘소비 촉진의 해’의 첫 온라인 중점 활동으로서 ‘설 장보기 축제’는 각지, 각 전자상거래 플래트홈과 상인들의 온라인 판촉활동을 하나의 사슬로 집중 련결하여 더욱 많고 더욱 특색이 있는 소비활동들을 전개하는 것으로 룡의 해를  맞이하기로 한다.

이번 ‘온라인 설 장보기 축제’는  이런 특점을 보인다.

첫째, 업그레이드 발전 추세에 순응하여 3대 신형소비를 육성한다. 디지털, 건강, 록색은 소비의 새로운 추세로서 각지의 활동이 주로 내세우는 새로운 리념이기도 하다. 디지털 소비를 둘러싸고 북경 등 지에서는 3C 제품 선발 첫 쇼, ‘과학기술제품 설 장보기 축제' 등 행사를 개최한다. 건강 소비를 둘러싸고 상해 등 도시에서는 겨울철 계절성 수요에 맞추어‘완전 굿 휴가'(超级假期)등 행사를 개최한다. 록색소비를 둘러싸고 각지에서는 전자상거래기업이 ‘미니 포장 료리’공급을 강화하도록 인도하고 록색포장 창의로 록색환경보호의 생활방식을 창도한다.

둘째, 설명절의 수요를 단단히 틀어쥐고 3대 ‘새봄에 새롭게 바꾸기’판촉활동을 전개한다. 가구 바꾸기를 둘러싸고 천진 등 곳에서는 가구 가전제품 생방송 특별장, 특판 보조 등 활동을 전개한다.‘국조’(国潮) 상품(중국특색 상품)을 둘러싸고 절강 등지에서는 ‘무형문화재 브랜드 설 장보기 축제 ’등 활동을 전개하여 더욱 많은 ‘국조’상품을 선보였다. 설 쇠기 분위기 및 정경 바꾸기를 둘러싸고 산서 등지에서는 ‘야장안 조(潮)장안’등 활동을 전개하여 소비 체험을 전방위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킨다.

셋째, 도시와 농촌 내외를 련결하여 3대‘디지털상무 봄맞이’(数商迎春)특색 주제를 만든다. 강서, 산서는 ‘티지털상무 모식의 신소비’(数商新消费),‘쉬지 않는 련속 방송’등 활동을 전개하여 전자상거래 특색산업 집결군 효과를 잘 발휘시키고 있고  디지털과학기술 상업모식 운영으로 ‘흥농’ 주제를 둘러싸고 복건, 신강, 감숙은 ‘8민 생방송’(八闽直播), ‘금교 온라인쇼핑’,‘온라인상 미식 맛보기’등 활동을 전개하여 소비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설장을 구경하는데 편리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광서, 하남은 ‘아세안 전자상거래 주제 주간’,‘만국우품’(万国优品)브랜드 소비 등 활동을 전개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프라인 설 장보기 활동도 다양하게 전개된다. 이를테면  1월 18일, 제2회 신발지(新发地) 설 장보기 축제 및 집중 구매 통일 배송활동이 북경에서 가동되였는데 활동은 ‘설상품이 좋고 구전해 기쁘게 룡의 해를 맞이’주제로 2월 5일까지 계속된다. 기자는 행사장에서 신강의 신품종 반대추(潘枣), 애원표 젤리오렌지, 단동 특색 딸기, 칠레 체리, 태호 대게 등 갖가지 신선한 과일, 수산물, 육류와 채소가 준비돼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음을 볼 수 있었다. 행사 관련 책임자는 ‘설 장보기 축제’ 기간 신발지는 소비자에게 편리한 쇼핑 플래트홈을 제공하여 모두가 원스톱으로 전통 설상품과 특색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신발지시장에서는 남새 운송 직통차량을 100여대 배치,시장내 주요 배송 기업을 조직하여 고효률적으로 배송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시장의 각 사회구역에서의 편민 직거래점 역할을 발휘시키는 동시에 소매단 가격을 안정시키면서 공급 종단을 확실하게 보장해주고 있다. 설장보기 축제 및 집중 구매 통일 배송활동은 일부 창의상품, 특색상품 전시구역도 설치해 각지의 특산물, 설 선물함, 공예품, 창의성 상품 선택 공간도 제공해주고 있다.

/신화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