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음력설 앞두고 천진시에서 기층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2.04일 13:11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아름다운 명절축복, 여러 민족 인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하며 위대한 조국이 번영창성할 것을 축복



 

2월1일부터 2일까지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천진에서 기층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했다. 사진은 1일 오후, 습근평총서기가 천진 옛문화거리에서 시찰시 전국 여러 민족 인민, 향항 동포, 오문 동포, 대만 동포, 해외 교포들에게 아름다운 음력설 축복을 전하는 장면.

 



 

2월1일부터 2일까지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천진에서 기층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했다. 사진은 습근평 총서기가 서청구 신구진 제6부촌에서 시찰할때 촌민들을 향해 손을 저으면서 사의를 표하는 장면.

중화민족의 전통명절인 음력설을 앞두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천진에서 기층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하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 향항 동포, 오문 동포, 대만 동포, 해외 교포들에게 설인사를 전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해내외의 중화아들딸들이 건강하고 가족이 행복하며 만사가 뜻대로 되고 룡띠해 대길하기를 바랐으며 위대한 조국의 순조로움과 국태민안, 번영창성을 축원했다.

2월 1일부터 2일까지 습근평 총서기는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이며 천진시당위 서기인 진민이, 시장 장공의 수행하에 농촌, 력사문화거리, 혁명기념관을 시찰하면서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기층 간부와 대중들에게 당중앙의 배려와 축복을 전했다.

1일 오전, 습근평 총서기는 렬차에서 내리자 곧바로 서청구 신구진 제6부촌을 찾았다. 지난해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화북지역에는 극단적인 강우날씨가 나타나 해하류역 특대 홍수를 유발해 천진 동정 저수지역이 물에 잠겼다. 습근평 총서기는 현장에서 전반 천진시와 서청구 피해상황에 관한 소개를 듣고나서 온실에 들어가 직접 남새의 자람새를 살펴보면서 온실 재건과 남새 추가 파종, 판매 등 상황을 농민들에게 자상히 물어보았다. 총서기는 적극적인 생산자구책을 실시하면서 시기를 틀어쥐고 물이 빠지자 바로 남새 재배를 최대한 회복하는 등 기다리거나 의지하려는 생각을 버리고 주동적으로 일하는 현지의 노력 정신을 충분히 긍정했다. 그리고 농민들의 로고와 도시의 ‘장바구니'를 풍성하게 하기 위한 재배농들의 기여를 치하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4대가 함께 살고 있는 두홍강의 집을 찾아 일가족과 환담을 나누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두씨네 가족의 피해손실과 재해 이후 생산발전, 취업소득 등을 꼼꼼히 계산해보았다. 두홍강은, 홍수로 하여 10여무의 옥수수와 남새가 피해를 보았지만 당과 정부의 도움으로 신속히 어려운 고비를 넘기게 되였다고 하면서 특히 온실 복구가 빠르고 제철 남새가 잘 팔려 수입이 좋았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이제 곧 설을 맞게 되는데 집에서는 설맞이 물품들을 구전히 다 갖추었고 마을에서 또 문화행사까지 조직해 주민들은 모두 기뻐한다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나라가 태평해야 인민들이 안락하게 생활할 수 있고 인민이 안락하게 생활해야 나라가 태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당중앙과 각급 당위, 정부는 시시각각 대중들의 안위와 생활을 걱정하고 있다면서 마을사람들도 자신의 두손으로 고향마을을 잘 재건하고 행복한 생활을 창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을을  떠날 때 주민들은 분분히 다가와 총서기에게 인사를 전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람들에게 빈번히 손을 흔들어 사의를 표했으며 여러분들의 생산생활이 기본적으로 회복되고 무사히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게 된 것을 보고 매우 기쁘다고 친절하게 말했다. 총서기는 지난해부터 우리 나라 여러 지역에서 홍수, 태풍, 지진, 산사태, 저온눈비와 얼굼 등 자연재해를 입었는데 항상 주목하고 있다고 표했다. 총서기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사상을 견지해야 한다. 광범한 간부 대중들은 일치단합해 분발노력함으로써 재해대처와 재해구조의 중대한 승리를 거두었다. 음력설에 즈음해 나는 당중앙을 대표해 모든 피해주민과 재해 이후 재건사업의 제1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광범한 간부 대중들에게 진지한 위문을 표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사업을 한층 더 세밀하게, 착실히 함으로써 리재구 주민들의 생산과 생활을 잘 보장해야 한다.

이날 오후, 습근평 총서기는 천진시 옛문화거리를 찾았다. 고풍적인 거리를 걸으며 습근평 총서기는 선후하여 계발상 18가의 꽈배기, 견과장, 흙인형장, 양류청 년화 등 이색 점포를 찾아 제품 종류, 판매 그리고 문화 전승과 발전 등 상황을 료해하고 점방 주인과 종업원 그리고 현장 군중들과 교류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각급 당위와 정부는 명절 기간 민생제품 생산판매와 공급보장을 강화하고 량이 충족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품질을 믿을수있도록 보장함으로써 광범한 대중들이 걱정없이 소비하고 즐겁게 설을 쇠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는 우수한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양을 떠날 수 없다면서 천진은 특색이 있고 운치가 있는 도시로 력사문화거리를 잘 활용하고 보호해 현대화 대도시 건설에 이채를 돋구게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거리에는 북소리가 울려퍼지고 룡춤, 사자춤 공연으로 즐거운 분위기가 연출되였다. 총서기가 오신 것을 보고 시민들은 열정적으로 환호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여러사람들곁에 다가가서 천진시민들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설인사를 드렸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시민과 관광객들이 전통민속공연을 감상하면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짙은 설분위기를 느꼈다. 음력 새해는 룡띠해이다. 중국문화에서 용감하게 전진하고 활력이 무궁무진하며 상서롭고 여의로운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는 룡은 아름다운 비전을 상징한다. 우리는 새해에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날로 행복한 삶을 누려야 한다. 음력설 기간 각지에서는 대중들이 즐기는 문화활동을 많이 조직해 설명절을 더욱 경사스럽고 더욱 즐겁게 쇠야 한다.

2일 오전, 습근평 총서기는 평진전역기념관을 찾았다. 습근평 총서기는 수시로 발걸음을 멈추고 주변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중국혁명전쟁사를 배우고 실제에 운용해야 하며 어렵게 이룩한 붉은 강산을 아끼고 혁명전통을 발양하며 투쟁정신을 증강해 전진의 길에서 각종 어려움과 위험을 과감히 이겨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2일 오후, 습근평 총서기는 천진시 당위와 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하고 천진의 제반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를 긍정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천진이 경제건설이라는 중심과업과 고품질 발전이라는 이 최우선 과업에 초점을 맞추고 북경-천진-하북 경진기 협동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전략적 견인으로 삼아 과감히 사명을 짊어지고 개척진취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대도시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데 진력하면서 중국식 현대화 천진의 장을 열어나갈 것을 희망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천진은 전국선진제조연구개발기지로서 과학기술자원이 풍부한 등 우세를 발휘해 신질 생산력을 발전시키는 데서 과감히 앞장서야 한다. 과학기술혁신과 산업혁신을 함께 틀어쥐고 과학기술혁신단지 건설을 강화하며 디지털경제와 실물경제의 심층 통합을 촉진하고 제조업의 첨단화, 지능화, 친환경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북경과의 과학기술 혁신협력과 산업체계 통합을 강화하여 세계 수준의 선진적인 제조업 집군을 구축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개혁개방은 사업이 발전하는 근본적인 동력이다. 천진은 이미 발표한 개혁조치의 실시상황을 참답게 총화하고 정세와 임무의 발전 변화와 결부하여 새로운 개혁조치를 계획하고 실시하며 개혁의 정확성, 목적성, 실효성을 효과적으로 제고해야 한다. 특히 시장경제의 기반제도를 건전히 하고 ‘두가지 확고부동'을 견지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개방형 경제의 새로운 체제를 다그쳐 구축하고 지역 일체화와 북경-천진의 도시일체화발전체제와 기제혁신을 깊이있게 추진하는 등 면에서 더욱 큰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문화로 대중을 감화하고 문화로 대중에게 혜택을 가져다주며 문화로 도시를 윤택하게 하고 산업을 흥성시키며 도시 문화특색과 정신기질을 과시하는 것은 도시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도시 문명을 육성하고 함양하는 목적이다. 천진은 력사문화자원을 깊이있게 발굴하여 력사문화유산과 홍색문화자원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현대문화산업체계, 시장체계, 공공문화봉사체계를 개선하여 새로운 천진 현대화의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도시관리의 현대화수준을 제고하는 것은 현대화한 대도시를 건설하는 중대한 임무이다. 천진은 인민의 도시리념을 실천하여 주민들의 안락한 생업을 보장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 기본 공공봉사와 공급을 점차 확대하여 민생 최저선을 튼튼히 하고 인민대중이 끊임없이 새로운 성취감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도시관리를 강화하고 탄력적이고 안전한 도시건설을 강화하기 위한 도시재생 행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개발의 잠재력을 높이고 개발공간을 최적화하여 도시의 경영형태, 기능,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학습관철하는 주제교양이 곧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게 되는데 장기효과적인 기제를 건전히 하고 주제교양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해야 한다. 각급 지도부와 지도간부들은 정확한 치적관을 확고히 수립하고 형식주의를 지속적으로 정돈함으로써 기층의 부담을 줄이고 광범한 당원간부들이 착실히 일하며 개척진취하도록 인도하면서 당중앙의 결책포치가 잘 관철되도록 힘써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끝으로 음력설에 즈음해 각급 당위와 정부는 민생과 안전보장, 물자와 에너지 공급, 사회 조화와 안정 등 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리며 인민군중들이 즐겁고 상서로운 음력설을 쇠도록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판공청 주임인 채기가 시찰시 수행했다.

리간걸, 하위동, 하립봉 그리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책임자들이 각기 상술한 행사에 참가했다./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