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매하구, 다양한 조치로 대졸생 취업창업 촉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4.08일 15:05



매하구시는 대학졸업생들에게 더욱 많은 취업기회를 확실하게 제공하고 전력을 다해 취업을 안정시키며 대학졸업생 인재들을 매하구에 정착하고 매하구에 뿌리 내리고 매하구를 건설하도록 끌어들이고 있다.

“저는 졸업후 고향에서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취업봉사 일군들은 아주 열정적으로 취직자들의 전공 특장과 구직 의향에 따라 많은 일자리를 추천했습니다. 저는 현재 광명가두 전도사회구역의 일군으로 되여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여서 매우 행복합니다.” 산서사범대학을 졸업한 정호영은 기뻐하며 말했다.



매하구에는 정호영처럼 취업봉사를 통해 취업을 이룬 대학졸업생들이 많다.

이런 구직이야기의 배후에는 매하구시 취업봉사의 온도가 끊임없이 상승하고 있다. “더 많은 대학졸업생을 길림성에 남겨 취업하고 창업하도록 하는 것은 길림성의 전면적인 진흥에서 솔선적으로 새 돌파를 실현하는 필연적인 요구라는 것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 2024년 졸업생들이 학교를 떠나는 관건기를 단단히 틀어쥐고 조기계획, 조기배치, 조기행동을 견지하여 취업경로를 한층 더 넓혀야 한다. 미취업 대학졸업생 지원행동을 적극 전개하고 주동적으로 ‘보모식’ 집중지원봉사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대학졸업생들이 매하구에서 취업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매하구시인력자원사회보장국 장위 국장이 말했다.

디지털화 플래트홈이 다리를 놓아 집중봉사가 끊기지 않는다. 매하구시는 인력자원사회보장부 미취업 구직등기 애플릿에 의탁하여 길림성에서 대학교를 졸업하여 떠난 미취업 대학졸업생 실명등기 시스템, ‘96885’ 길인 온라인 플래트홈에 의탁하여 현재까지 미취업 상태인 대학졸업생들을 추출하여 대학졸업생 인재정보 뱅크를 구축하며 1 대 1 ‘전문인력 봉사, 지속 추적’ 모식에 따라 전화 답방, 위챗 교류 등 경로를 통해 미취업 대학졸업생들과 련계하여 대학졸업생에게 취업 일터를 정확하게 추천하는 ‘온난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빅데이터 대조를 통해 ‘인재가 일자리 찾기’에서 ‘일자리가 인재 찾기’의 전환을 실현했다.



밀집 초빙으로 일터를 보내주고 취업 구조에 경로가 생겼다. 매하구시는 졸업생들의 취업경로를 넓히고 일터 공급을 늘이는 데 주력하여 각종 기업, 특히 ‘4+3’ 주도산업과의 련결상황을 다그쳤다. 온라인에서는 매하구발표, 매하구시인력자원사회보장국 위챗 공식계정 등 플래트홈을 매개로 기업 일터고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표하여 구직자들에게 취업참고를 제공했다.

오프라인에서는 길림사환제약유한회사, 매하구천보병원 등 5개 량질 기업을 조직하여 길림농업대학, 강미직업기술학원 등 6개 대학교에 가서 ‘길림’인재 집결, ‘매하구에 남기’ 교정특별초빙회, ‘2024 대중도시 련합초빙’ 대학졸업생 계렬 전문초빙활동에 참가하였는데 지금까지 이미 6차례의 초빙활동을 전개하고 ‘인사국장 생방송 일터 안내’하는 생방송을 2차례 조직했는데 182개 기업이 867개의 일터를 제공했는데 415명이 초보적으로 취업 의향을 달성했다.



매하구시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은 또 미취업 대학졸업생들에게 직업계획, 직업체험, 구직기교 등 목적성 직업지도를 제공하고 견학좌담교류, 직무수행 학습기회를 제공하여 직장 적응력을 증강시켰다. 플래트홈 경제, 디지털 경제 종사기회를 발굴하고 교육 의료, 농업기술, 신에너지 화학공업 등 인재부족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증설하며 고용단위들을 동원하여 졸업생에게 적합한 관리, 기술 일터를 증설하고 사회조직에서 더 많은 취업 견습기지와 견습일터를 개척하며 미취업 대학졸업생중 취업애로자들에 대해 결연지원을 전개하고 일터정보를 우선 추천하고, 취업견습과 직업강습에 참가하도록 우선 조직함으로써 자신의 노력을 통해 취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그들을 지원했다.

올해, 매하구시인력사회보장국은 취업촉진 관련 조치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매하구에 와서 취업, 창업하는 대학졸업생들에게 끊임없이 정밀화 써비스를 제공하고 정책과 써비스가 병행함으로써 그들의 행복감, 귀속감, 획득감을 제고하며 더 큰 강도와 더 빠른 속도로 취업을 촉진하고 대학졸업생들의 조기 취업, 좋은 취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한다.

/길림신문 유경봉기자, 사진 왕요휘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