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삼성-애플, 9월 ‘스마트워치 전쟁’

[기타] | 발행시간: 2013.07.15일 12:03

입는 컴퓨터(웨어러블 컴퓨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워치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최근 스마트워치를 상표로 등록한 데 이어 오는 9월쯤 자사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격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스마트워치가 포화 상태에 이른 스마트폰 시장에 돌파구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금까지 선보여진 스마트워치는 블루투스(근거리 무선전송기술) 기능 등을 이용해 기존 스마트폰과 연동, 음악을 재생하거나 문자메시지 등을 확인하는 기능에 그쳤으나 향후 선보이는 제품들은 전화 기능 등을 포함, ‘스마트워치+폰’까지 가능할지도 관심거리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일본, 러시아에 이어 멕시코와 대만에서도 ‘아이워치(iWatch)’ 상표권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 애플이 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끊임없이 제기됐음에도 불구, 그동안 애플은 이에 대한 언급을 피해왔다. 이번 상표권 신청은 스마트워치와 관련해 애플이 보인 첫 번째 행보로 업계 안팎에서는 애플이 9월쯤 스마트워치인 아이워치를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스마트워치 관련 상표 출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지난 4일 특허청에 ‘삼성 기어(SAMSUNG GEAR)’라는 상표를 출원했으며, 지난 6월 27일에는 미국 특허청(USPTO)에도 상표를 출원했다. 삼성전자는 출원 내용에 ‘손목 밴드와 팔찌, 또는 스마트폰과 PC 등과 데이터를 주고 받는 시계’라고 명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9월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스마트워치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소니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소니는 지난 6월 25일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열린 ‘모바일아시아엑스포(MAE) 2013’에서 신제품 ‘스마트워치2’를 발표하며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영향력 키우기에 나섰다. 그밖에 퀄컴과 인텔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도 스마트워치를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임정환 기자 yom724@munhwa.com

문화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5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5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