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국제경제
  • 작게
  • 원본
  • 크게

한국에 중국술 돌풍, '칭다오', '고량주', '얼궈터우' 이름 날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4.12.11일 09:06
(흑룡강신문=하얼빈)중국술이 한국에서 거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국언론이 보도했다.

  맥주시장에서는 '칭다오'가 '버드와이저'를 제쳤고, '고량주'와 '얼궈터우' 등 중국 전통주도 일본 전통주 '사케'를 앞섰다.

  롯데마트가 지난 8일 올해 하반기 미국과 중국산 수입맥주 매출을 살펴본 결과, 중국 칭다오맥주의 점유율은 43.8%로 미국의 버드와이저(28.6%)와 '밀러'(21.5%)를 따돌렸다.

  지난해 상반기만 해도 칭다오는 미국과 중국 수입맥주 매출의 22.9%를 차지하며 버드와이저(49.3%)와 밀러(27.8%)에 뒤졌지만, 올해 상반기에는 밀러를 제치고 버드와이저(35.4%)와 불과 1%포인트 차이로 간격을 좁혔다.

  그 결과 칭다오의 올해 누적 시장점유율은 39.0%로 버드와이저(32.1%)와 밀러(22.9%)를 눌렀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기존에 접하지 못한 수입맥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통적인 수입맥주인 버드와이저와 밀러는 위축된 반면, 한국 시장에 늦게 진출한 칭다오는 상대적으로 이익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과 근로자 등 중국인 유동인구가 늘면서 한국 내 중국문화 유입이 보다 자연스러워진 점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출처: CCTV.com 한국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33%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