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재중한인
  • 작게
  • 원본
  • 크게

작은 피자 하나로 정을 나누고 행복을 나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10.19일 09:08
해피나라 푸드앤디자인그룹 신주열 대표

  (흑룡강신문=하얼빈) 윤운걸 길림성 특파원=수년간 연변에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한 한국회사가 있는데 그 회사가 바로 신주열 씨가 이끄는 해피나라 푸드앤디자인그룹이다.

  이 회사는 파자생산을 위주로하면서, 곁들어 돈까스,스파데티(면류 음식),덮밥류,치킨,떡복이,팥빙수 등 젊은이들과 아낙네들이 즐겨하는 음식들을 제조,판매하면 음식의 제조로부터 판매,유통라인을 체계화한 회사이다.



사진설명: 신주열 대표(앞)가 정성을 다해 피자를 직접 만들고 있다./본사기자

  이런 음식이 연변에서 자리잡게 된데는 신주열 대표의 피타는 노력과 갈라놓을 수 없고 따라서 연변에서는 원조로 탄생한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2000년도에 이주열 씨는 한국에서 유럽으로도 자전거를 타고 갈 수 있는 시기가 곧 도래되고 있다는 미래에 신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웃나라인 전 중국을 자전거를 타고도 유유히 돌 수 있는 환경이 이미 마련되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다.특히 장백산관광길에 오르면서 중국에 진출하려는 꿈이 더욱 절박했다.그러나 이 크나큰 대륙에서 우선 어디를 거점으로 해야 할지 파악이 서지 않았다.그래서 우선 연변을 막연하게 찾았던 것이다.

  우연이라 할까,2001년에 연변에서 한 여인과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연변 땅에 정을 붙이게 되었던 것이다.시장조사를 해 보니 어린이들과 젊은이들의 먹거리가 아주 단출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런 부류의 사람들의 구미에 맞는 음식을 여기에서 개발해야겠다는 아이템이 서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피자,돈까스 등이다. 이런 음식조리법을 배워야 되겠다는 것을 생각한 그는 바로 다시 서울로 갔다.서울에서 1년간의 연수를 거쳐 이같은 음식조리 및 제조법을 익히게 되었고 따라서 필요한 기재자를 구입하기에 이르면서 2002년에 연길시의 한 번창가에 소규모의 가계를 꾸려놓았다.

  저녁 12시까지 눈코뜰사이없이 일하고 또 이튿날에는 새벽3시에 일어나서 일하다보니 지칠대로 지쳐 “내가 왜 이렇게 해야 되나”하면서 눈물을 훔치는 때가 많았단다.그러나 손님들이 줄을 서서 음식을 사먹는 것을 보면서, 하는 일이 보람이 있구나 하는 것을 느끼면서 삶의 희열이 마음을 후덥게 했단다.

  이런 가운데 그에게는 또 다른 아이템이 생겼다.즉 가족동반이 함께 할 수 있는 메뉴 즉 생일잔치,각종 경축행사 그리고 음식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꾸려야겠다는 아이템이 생기면서 오늘날의 ‘해피나라 푸드앤디자인 그룹’이 고고성을 울리게 되었던 것이다.

  음식경영을 하자면 단순히 음식을 팔고 사는데만 그쳐서는 안된다.그래서 이 그룹은 현재 산아에 가맹관리(프랜차이즈)부, 주방기계구매관리부, 인테리어설계부, 광고홍보설계부, 외식컨설부, 식자재가공유통부를 설립하고 제반 음식의 흐름을 장악하고 있다.

  처음에는 막연하게 연변땅을 찾았지만 음식경영을 하면서 철저한 경영이념이 생기게 되었다.

  그것이 바로 “ ‘정성,관심,배려’ 즉 음식은 정성담아 만들어야 하고 손님과 직원에는 다함없는 관심을 가져야 하며 사회를 반드시 배려해야 한다는 경영이념을 갖게 되었던 것이다.

  따라서 “피자는 둥글지만 그 둥근 ‘원’자체도 함의가 깊지만 그 피자속에는 무려 20여가지의 음식궁합에 딱 맞는 채소,육류가 들어있어야 한다”는 음식철학이 안받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닳게 되었다.

  이런 음식은 바로 인간의 조화를 이루는 원초적인 기초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것을 그는 더구나 깨닳게 되었던 것이다.

  한마디로 피자가 음식궁합에 딱 맞는 음식이라면 인간 사회도 함께 어울리는 조화로운 사회로 되어야 한다는 것이 신주열 대표의 신념이다.

  이런 경영이념과 철학이 안받침되었기에 신주열 대표는 연변사회에 많은 공헌을 했던 것이다.

  현재 본점과 가맹점을 포함해 130여명 현지인들에게 일자리를 창출해 줬는데 이런 일꾼들 중에는 젊은이들이 있는가 하면 아저씨들도 있고 또 아줌마들도 있다.

  신주열 대표에 따르면 처음에는 절대 대부분 일꾼들이 조선족들이었는데 많이는 한국 등 나라에 가고 지금 한족들이 주류를 이룬다고 한다.

  음식은 나누어 먹는 것이 우리민족의 전통이다. 그래서 신대표는 음식나누기에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연길시내는 물론 훈춘시,용정시,화룡시 등지의 장애인학교,고아원 등을 경상적으로 찾아가 음식을 대접하고 있다.

  특히 피자는 반드시 즉시에 만들어야 따뜻해서 맛이 나기에 매번 방문할 때마다 피자가공기계를 갖고 가야 하므로 그 작업 또한 만만치 않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신주열 대표는 “맛있는 음식으로 정을 나누고 행복을 나누면서 화합의 길로 나가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영이념:고객과 직원들에게 반드시 ‘정성,관심,배려’

  경영철학: 20여가지의 음식궁합의 피자처럼 인간도 조화로운 사회로 되어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8%
30대 34%
40대 8%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11%
30대 3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