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유통/소비자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인 관광객 왜서 일본상품 선호할가?

[CCTV 한국어방송] | 발행시간: 2015.11.13일 11:24

[CCTV.com 한국어방송] 최근 2년간 엔화환률이 폭등하고 또 일본정부에서 면세품종을 늘이는 바람에 일본에서 일본제품을 사는것이 중국 국내에서 사는것보다 많이 싸졌다. 하여 적지 않은 중국인들은 물건을 구입하러 일본려행을 떠났다. 2014년 중국인들의 일본관광객이 220만명으로 늘어나 동기 대비해 82%좌우 급증했다. 그럼 중국인들은 왜 일본상품을 선호할가?

제품설계 인성화

가격이 싼 원인도 있겠지만 더우기는 일본제품의 질이 좋다는것이다. 일본기술이 외국에로 빠져나갈가봐 일본에서는 같은 브랜드라 해도 일본 국내에서 파는 제품과 국외에서 파는 제품의 질과 기술이 차이가 있다. 일본에서 근무하는 하씨에 따르면 일본에서 파는 화왕표 《기저귀》는 아이가 하루동안 차고있어도 마른 상태이다. 그러나 중국에서 파는 화왕제품은 일본의것과 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제품에 대한 인성화설계가《일본제조》의 유명 《상표》로 되고있다. 일본에서 파는 우산은 손잡이쪽에 훤히 들여다 보이는 작은 틀이 있는데 거기에 이름을 적은 종이쪽지를 넣게 했다.

《수공업문화》 세밀화를 추구

일본사람들은 세밀함에 많은 관심을 쏟고있다. 세부적인 연마 등 기술공예면에서 일본은 세계의 앞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일본에는 한가지 일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한다면 꼭 성공할수 있다는 독특한 《수공업문화》가 형성되여있다. 동경방송회사(TBS)텔레비죤방송국은 《세계를 놀래우는 일본 수공업자》라는 프로를 방송하고있는데 각지의 수공업자들의 뛰여난 재능을 소개한다. 최근에는 비자루를 만드는 수공업자를 소개했는데 그가 만든 비자루가 인민페로 5000원 한다.

일용품 《첨단정품화》

중국의 유람객들은 또 특정한 브랜드의 일본 제품을 즐겨산다. 례로들면 범패 보온컵, 이마바리패수건 등이다. 이는 근년에 일본정부에서 출범한 일용품 《첨단정품화》의 전략과 관련 된다.

이마바리패수건은 이마바리지역의 특색제품이다. 지난세기 90년대 중국의 저가수건의 충격으로 당지에서 적지 않는 공장이 부도났다. 2006년 일본정부의 출자로 이마바리패수건브랜화 전략을 가동했다. 당지 정부는 엄격한 표준을 거친 공장만이 이마바리상표를 사용하게 했다. 동시에 엄격한 추첨검사를 진행해 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5%
10대 0%
20대 6%
30대 33%
40대 2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5%
10대 0%
20대 4%
30대 18%
40대 8%
50대 2%
60대 0%
70대 2%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나남뉴스)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38)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여자친구와 헤어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이진호는 지난 4월 30일(화)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특히 이진호는 이날 방송에서

“죽을 병에 걸렸나 생각했다” 비비 공황장애 고백

“죽을 병에 걸렸나 생각했다” 비비 공황장애 고백

비비(나남뉴스) 배우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비비(25)가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고백했다. 비비는 지난 4월 29일(월)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게스트로 출연해 공황장애 사실을 털어놨다. 이 자리에서 비비는 “공황장애가 몇 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