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미래 5년, 각 성에서는 어떤 구역 발전 군령장을 써냈을까?

[기타] | 발행시간: 2015.11.28일 10:32
[신화사 베이징 11월 28일] 얼마전 나라의 “13.5”계획에 관한 제안이 공개되면서 전 사회가 미래 5년 청사진에 대한 상상과 기대를 이끌어냈다. 전국의 전반적 국면의 인솔 아래 최근 각 성, 구, 시에서 육속 회의를 소집하고 성, 구, 시의 “13.5”계획 제안을 심의, 통과시켰다. 이런 묵직한 《제안》들은 자체 구역 발전에서 어떻게 기획됐을까? 나라의 “일대일로” 전략 레이아웃의 추동 아래에서 이들은 또 어떤 독특한 구역 역할을 발휘할 준비를 했을까?

——베이징(北京)



중국공산당 베이징시 당 위원회 제11기 8차 전체회의



11월 24일—25일



전체회의에서는 《중국공산당 베이징시 당 위원회에서 베이징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관한 제안(中共北京市委關於制定北京市國民經濟 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를 심의, 통과시켰다.

구역 발전 방향:2017년 시 소속 행정사업단위 퉁저우(通州)로 이전



퉁저우에 시 행정 서브센터를 건설할 데 관해 궈진룽(郭金龍) 베이징시 당 위원회 서기는 이는 비수도기능을 질서적으로 해소하고 수도의 도시 전략 위치를 실현하며 징진지(京津冀) 협동발전에 융입되는 대표적인 사업이라면서 그 기본 출발점은 비수도기능을 해소하는 것이고 최종 목표는 수도의 도시 전략적 위치를 잘 시달하고 수도의 핵심기능을 최적화, 업그레이드시키며 “4가지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충칭(重慶)

중국공산당 충칭시 제4기 위원회 제7차 전체회의

11월 16일——17일



전체회의에서는 《중국공산당 충칭시 당 위원회에서 충칭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관한 제안(中共重慶市委關於制定重慶市國民經濟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를 심의, 통과시켰다.

구역 발전 방향:창장(長江) 상류 지역 경제센터를 기본상 구축한다



“13.5”시기 국가 중요 현대제조업 기지, 국내 중요 기능성 금융센터, 서부 혁신센터와 내륙 개방고지를 건설하는 데 박차를 가해 창장 상류 지역 경제센터를 기본상 건설한다.



“일대일로”전략 구도:전략적 연결 포인의 허브 역할을 충분히 발휘한다



나라의 “일대일로”와 창장경제벨트 전략에 전면적으로 융입하고 위신어우(渝新歐) 대 통로, 창장 황금수로와 위쿤(渝昆)범아시아철도 대통로에 의존해 전략적 연결 포인트의 허브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서부 개발 개방중에서의 집중 복사 능력을 보강한다.



——푸지엔(福建)

중국공산당 푸지엔성 제9기 위원회 제15차 전체회의



11월 13일



회의에서는 《중국공산당 푸지엔성 당 위원회에서 푸지엔성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관한 제안(中共福建省委關於制定福建省國民經濟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을 심의, 통과시켰다.



구역 발전 방향:푸저우(福州), 샤장취안(廈漳泉:샤면(廈門), 장저우(漳州), 취안저우(泉州)) 2대 두시구역 건설에 박차를 가한다



푸저우, 샤먼, 취안저우 3대 중신 도시를 강하게 크게 발전시키고 장저우, 산밍(三明), 푸티엔(莆田), 난핑(南平), 룽옌(龍岩)과 닝더(寧德) 등 구역 중심 도시의 ㅂ라전에 박차를 가하며 도시 풍모를 진일보 최적화하고 도시의 품위를 향상시키며 종합적인 탑재능력을 강화한다.



“일대일로”전략 구도:육상 통로를 소통시키고 출해 통로를 형성한다



호련호통하는 중요 허브 건설에 착안해 해육공 및 정보 통로의 호련호통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동남아를 향한 중요한 허브 공항을 구축하며 구역내 항구, 항해 체계와 통신 네트웤 시설 건설을 추진하는 것으로 실크로드 경제벨트 위의 육상 통로를 이어주고 중서부 지역의 대외개방을 위해 봉사를 제공할 수 있는 출해 통로를 형성한다.



——스촨(四川)



중국공산당 스촨성 제10기 위원회 제7차 전체회의



11월 16일--17일



전체회의에서는 《중국공산당 스촨성 당위에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관한 제안(中共四川省委關於制定國民經濟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를 심의, 통과시켰다.



구역 발전 방향:전면적 혁신 개혁 시범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청더몐(成德綿:청두(成都), 더양(德陽), 몐양(綿陽))구역 협동 혁신을 추진한다



청더몐에 의존해 선행선시를 전개하고 청두평원, 스촨 남부, 판시(攀西:판즈화(攀枝花)와 시창(西昌)), 스촨 동북부, 스촨 서북부 등 중점 구역의 혁신발전을 추동하며 중점구역, 혁신원구, 산업기지, 혁신플랫폼을 버팀목으로 하는 구역 혁신 발전의 새 구도를 구축해 구역 혁신 발전의 새로운 우세를 형성한다.



“일대일로”전략구도:포괄적 협력 강화



“일대일로” 건설에 적극 참여하고 북미, 서유럽, 중동유럽과 첨단산업, 고신기술 영역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며 일한, 호주와의 산업 협력을 심화하고 중러 “양하유역(兩河流域)”지방 협력 플랫폼을 잘 이용하며 아시안, 남아시아와 경제무역 투자 협력을 강화하고 대만, 홍콩, 마카오와의 산업, 특히 현대 서비스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전면적으로 추동한다.



——칭하이(青海)



중국공산당 칭하이성 제12기 위원회 제10차 전체회의



11월 20일--21일



전체회의에서는 《중국공산당 칭하이성 당위에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관한 제안(中共青海省關於制定國民經濟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을 심의, 통과시켰다.



구역 발전 방향:”3구”건설에 힘 다하고 “하나의 고지”를 구축한다

국가 생태안전 보호막을 구축하고 생태문명 선행구를 건설하며; 발전 방식의 전환에 박차를 하가호 순환경제발전 선행구를 건설하며; 민생 개선을 돌출히 해 민심을 응집시키고 민족단결 진보 선진구를 건설하며; 당의 우량 작풍을 선양하고 칭하이의 정신적 고지를 주조한다.



“일대일로”전략구도:포괄적, 다차원, 고수준의 대외개방 새구도를 구축한다



실크로드 경제벨트에 깊이있게 융입되고 대외무역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며 투자유치에서의 새돌파를 실현하고 개방형 경제 새체제를 구축하며 대외 인문교류를 확대하고 칭하이 지원 수준을 향상시키며 포괄적, 다차원, 고수준의 대외개방 새구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허베이(河北)



중국공산당 허베이성 제8기 위원회 제12차 전체회의



11월 9일——11월 11일



전체회의에서는 《중국공산당 허베이성 당위에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 계획을 작성할 데 관한 제안(中共河北省關於制定國民經濟和社會發展第十三個五年規劃的建議)》를 심의, 통과시켰다.



구역 발전 방향:징진지 협동 발전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현하고 “3구 1기지”를 건설한다



전국 현대 상업무역 물류 중요 기지, 산업 체제전환 업그레이드 시험구, 신형 도시화와 도시와 농촌 통합 시범구, 징진지 생태환경 지지구를 건설하는 데서 중대한 진척을 거둔다.



“일대일로”전략구도:동부의 북방 시작점을 구축한다



외자 내원지의 다원화를 촉진하고 홍콩과 대만, 일한 등 우세지역을 공고히 하며 구미, 라틴아메리카 등 잠재력을 보유한 구역으로 확장하고 중동유럽 국가, “일대일로”연선국가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힘을 기울인다. [번역/신화망 한국어판]

출처 : 신화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