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강철도통상구 환적역 내에서 중국과 러시아의 화물렬차가 량쪽에 서서 화물차 섀시의 교체를 기다리고 있었다. 환적을 마친 화물렬차는 언제든지 출입국할 수 있다.
2024년 1분기 동강통상구는 133만 7200톤의 화물을 수출입하였다. 수입 화물에는 석탄, 철분, 콩, 목재 등 대종화물이 포함되고 수출 화물에는 과일과 채소, 기계, 부품, 가구 등 여러가지 화물이 포함된다.
동강 철도통상구 환적역.
2023년 10월 26일, 동강철도통상구에서 중국-유럽 화물렬차가 쌍방향으로 개통된 후 국제련운통로가 더 확대되여 중국 국내 대순환을 원활히 하고 국내외 이중순환을 련결하는데 더욱 큰 역할을 발휘했다.
환적을 기다리는 러시아 화물렬차.
현재 중국-유럽 화물렬차 동쪽 통로인 만주리통상구, 수분하통상구, 동강철도통상구는 이미 중국의 중국-유럽화물렬차 운송의 가장 큰 철도통상구 클러스터를 형성하였다. 동강철도통상구에서 중국-유럽 화물렬차가 쌍방향으로 개통된 것은 중국이 북쪽으로 개방하는 신고지를 구축하고 '일대일로' 공동 건설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데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