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수영장서 녹색물 '퇴출'…밤새 물 교체작업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8.16일 09:38

물 378만ℓ 퍼내…싱크로 경기 앞두고 부랴부랴 깨끗한 물 채워

  (흑룡강신문=하얼빈) 초록색으로 변해 골칫거리가 된 리우올림픽 마리아렝크 수영경기장 물이 다시 파란색으로 돌아왔다.

  지난 9일을 기점으로 수영경기장 물은 먼저 초록색으로 변한 이웃 다이빙 경기장 물처럼 초록색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올림픽 관계자들은 14일(현지시간)부터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경기장으로 쓰일 풀에서 녹색 물을 모두 퍼내고 약 100만 갤런(약 378만ℓ)에 이르는 깨끗한 물을 채웠다.

  물 교체 작업은 수영 경영 마지막 경기가 끝난 13일 밤 시작돼 밤새 이어졌다.

  14일 오전에 열리는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듀엣 예선 경기를 앞두고 가까스로 녹색 물이 '퇴출'당해 선수들은 물속에서 앞을 뚜렷하게 볼 수 있게 됐다.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은 경기 도중 선수와 심판이 물속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 시야 확보를 위해 물이 투명해야 한다.

  러시아 대표팀의 나탈리야 이셴코 선수는 깨끗해진 수영장 물을 두고 "이제 진짜 물이 왔다"며 "시야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좋다"고 말했다.

  녹색 물 문제로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선수들은 경기를 펼치는 수영장에서 실전 연습을 한 번밖에 하지 못했다.



  앞서 물이 초록빛이 된 수영장에서 경기를 펼친 수구 선수들은 소독약 성분인 염소 때문에 물속에서 눈을 못 뜰 정도로 눈이 아프다고 호소했다.

  일부 다이빙 선수들은 공중에서 회전할 때 녹색 물과 파란 하늘이 뚜렷이 대비돼 도움이 됐다고도 했지만 "경기를 망쳤다"고 불평을 털어놓은 선수도 많았다.

  그러나 현지시간 14일 오후 4시에 열린 다이빙 여자 3m 스프링보드 결승에 출전한 선수들은 여전히 탁한 녹색 물 다이빙 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쳤다.

  구스타보 나시멘토 리우올림픽 경기장 국장은 "수영장 물을 관리 공급하는 계약 업체가 과산화수소를 과량 투입해 물속에 있던 염소와 화학작용을 일으켜 경기장 물이 녹색으로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수영경기장에서 퍼낸 녹색 물은 하수관으로 배출돼 조정, 카누, 트라이애슬론 경기장 물로 합류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