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부터 3개월간 길림성공상국에서는 로인소비자들을 상대로 한 침해사건에 대해 전문 정리정돈하기로 했다.
3개월간 주로 실체가게와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로인들의 일상용품, 복장, 신, 건강용품 등을 정리정돈한다. 기한이 지났거나 변질된 상품, 위조 혹은 타인의 공장이름, 생산지를 도용하거나 생산날자를 고치는 행위에 대해 중점 조사, 처리한다.
길림성공상국 관련 책임자는 “ 경영자가 약속을 지키지 않고 상품과 봉사를 제공하지 않거나 가짜 이름으로 상품과 봉사를 제공하는 행위, 허위적으로 혹은 오해를 받을수 있게 상품 설명서, 상품표준을 제공하는 행위도 전문 조사처리한다.”고 밝히면서 문제가 있는 상품이 있으면 소비자신고전화 12315에 전화하기 바란다고 했다. / 리옥자
편집/기자: [ 홍옥 ] 원고래원: [ 길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