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90후' 조선족 청년 방의명, 신강 윌리현 림시부현장으로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10.14일 08:04
인물이름 : 방의명

요즘“정지국(政知局)” 위챗공중계정과 봉황넷(凤凰网), 소후넷(搜狐网), 북경청년넷(北青网) 등 여러 웹사이트의 제1면 주요기사에 "신강 '90후'부현장에 북경에서 간 조선족 간부"등과 같은 제목으로 된 기사들이 올라 많은 네티즌들의 열의를 자아내고있다.

약력을 보면 방의명은 2011년7월에 사업에 참가했고 현재는연구생 학력이다.

1990년4월 절강성에서 태여난 방의명(方祎铭)은 북경에서 자랐다. 어릴적부터 그의 할아버지가방직업종에 종사하다보니 그도 방직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였으며2011년7월에 북경교통대학 본과를졸업한후 중국방직공업련합회를 취직단위로 선택했다.

중국방직공업련합회에서 일하는 방의명의 한 동료가 소개한데 의하면, 그는 신강 윌리현으로 파견되기전산업이전판공실 종합부에서 부주임직에 있었다.

북경에서 신강에 단련가서 2개월후인 8월11일, 방의명은 신강 윌리현 인대상무위원회로부터부현장이라는 직무를 임명받았다.

윌리현정부 관변측 사이트가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방위명은 현재 윌리현에서주로 현지의 부현장인 왕파를 도와 도시경제, 외부기업투자유치, 법제사업을 분담하며 주로방직, 복장산업의 투자유치 사업을 중점적으로 책임지고 있으며 현발전개혁위원회, 초상국(招商局), 공업원구관리위원회, 법제판공실을 관리하고있다.

네티즌들은, 방의명은 중국에서 가장 젊은부현급간부라고 추측하면서 열띤 토론을 전개하고있으며 또 많은 관심을 보이고있다.

[이와 관련해 북경청년신문의 기자가 방의명을 만나 인터뷰했다.]


기자: 인터넷에서 당신을 “90후 제일 젊은 부현장”이라고하는데 본인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방의명: 우선 저는 윌리현에 단련하러 왔습니다. 중국방직공업련합회가 저를이곳에 파견해 신강의 방직업에 대한 정책 등을 포함한 업종정보를 료해, 수집하여 관련부문에 제출하도록 하게했습니다. 련합회는 저를 포함해 모두 3명을 현지에 파견했습니다.

기자: 림시 단련기한은 얼마정도입니까?

방의명: 관련 문서에서는 저를 윌리현에 1년간 파견한다고 했습니다.

기자: 이력서에 북경 사람이라고 썼던데요? 고향이 북경이십니까?

방의명: 저는 절강성에서 태여났지만 어려서부터북경에서 자랐습니다. 그리고지금 가족성원들이 다북경에 있습니다.

기자: “90후”라는 젊은 나이에 부현장으로되여 여러가지 의심을 받을까 고민하지 않았습니까?

방의명: 많은 분들이 “90후”라고 하면 개성적이고비주류적이라는 인상을 가지고있습니다. 때문에 어린 나이에 부현장이 된다니 의심도 하겠지요. 하지만 한사람의 성격은 그의성장경력, 가정, 교육, 사업환경 등과 관계된다고 봅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공무원 가정에서 자랐고가정과 학교의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니 부현장직도 성장과정의 당연한 경력이라고 봅니다.

기자: 윌리현에 파견된후 기층사업을 하며 어떤감수를 받았습습니까?

방의명: 북경에서 출근할때는 하루에 8시간근무제다보니 기본적으로오후5시면 퇴근했습니다. 하지만 신강에 온후에야 기층사업의 어려움을 알게 되였습니다. 기층령도들의 압력이 매우 큽니다. 특히 현재 기층사업을 우리는“5+2, 낮+밤”이라고 부릅니다. 주말이 없고 밤낮이 따로 없이 야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자: 신강에 파견된후 압력은 없습니까?

방의명: 압력이 있기마련이죠. 파견된 인원은 신강의 인문, 관광 등 면에 대해 료해애야할뿐만아니라 관련 공업업종부문에 대해서도 잘료해해야 합니다. 이런 사업중에서 보고 들은사실들을 글로 써서 관련부문에 바쳐야 하기에 다소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기자: 동료중에 방의명씨처럼 젊은 간부들이많습니까?

방의명: 윌리현과 신강에서는 젊은 간부를 임용하는경우가 보통입니다. 간부들이 모두 젊습니다. 우리 현위서기, 현장은 모두 “70후”입니다.

출처: 봉황넷, 소후넷, 북경청년넷 등

정리: 김정익

중앙인민방송

편집: 최월단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7%
10대 0%
20대 4%
30대 39%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43%
10대 0%
20대 4%
30대 21%
40대 14%
50대 0%
60대 4%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