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세계의 평화와 안전의 확고한 수호자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7.31일 17:43
중국인민해방군 건군 90주년 경축 열병식 및 습근평 주석 중요연설, 세계 높은 관심 불러일으켜

7월 30일, 중국인민해방군 건군 90주년 경축 열병식이 내몽골 주르허합동훈련기지에서 성대히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부대를 사열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국제인사들은 이번 열병식은 중국의 종합국력과 군사실력이 끊임없이 급부상하고 특히 중국 국방과 군대 개혁이 현저한 성과를 이룩했음을 뜻하며 습근평 주석의 연설은 중국 군대가 국가 주권, 안전, 발전리익을 수호할 능력이 있고 또한 세계의 평화를 위해 새로운 보다 큰 공헌을 바칠 능력이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인정했다.

중국 군대 실전능력과 량호한 형상 과시

미중공공사무협회 등소준은 “이는 곧 전쟁터로 달려갈 수 있는 열병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열병은 세계에 중국 군대가 군사, 과학, 정보 및 첨단무기 등 분야에서 이룩한 성과를 과시했고 이번의 실전적 열병은 중국의 종합국력을 체현했다.

까자흐스딴―독일대학 부교수이며 국제관계 전문가인 이고리 이바노프는 “과거 천안문열병은 의식(仪式)성이 보다 많았지만 주르허열병은 보다 많이는 실전을 위해 검열하는 부대와도 같았다”고 말했다. 주르허훈련장은 조건상 실제 전쟁터와 아주 비슷한 바 이곳에서 열병식을 거행하는 것은 중국 군대가 시시각각 여러가지 위협과 도전에 대응할 준비가 되여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바노프는 지난 몇년간 중국 신형 무기장비의 자주적 연구개발능력이 쾌속적으로 제고되였는바 이미 여러가지 첨단무기장비를 연구, 제작, 생산할 능력이 구비되였다고 표시했다. 이외 중국 군대의 동원능력은 줄곧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중국 군대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강대한 군대중 하나로 되였다고 덧붙였다.

중국 군대의 품질효능형으로의 신속한 전변 체현

프랑스 니스유럽연구소 국제문제학자 조지 조고푸르스는 이번 열병은 중국 국방과 군대 개혁 후 전투력의 대폭적인 제고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이번 열병식에서 전시한 무기장비의 현대화정도가 아주 높고 중국 군대가 수량규모형에서 품질효능형으로 신속하게 전변한 현저한 특점을 집중적으로 체현했다. 이번 열병은 보다 많이는 실전적인바 중국 열병의 새로운 패턴으로 될 수 있다. 이번 열병은 세인들로 하여금 중국 군대의 력량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런 력량은 중국을 보위하는 국방안전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서도 없어서는 안된다.

등소준은 이번 열병은 최근년래 중국이 국방과 군대 개혁을 심화하는 한차례 전면적인 전시라고 인정했다. “전통적으로 말할 때 중국은 륙군강국이다. 오늘날 중국 군대는 이미 해, 륙, 공으로 전면 발전하고 첨단과학기술무기를 장악한 군대로 되였다.”

한국 단국대학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진호는 습근평 주석이 연설에서 ‘개혁강군’을 이야기했는데 국방과 군대 개혁의 심화를 통해 중국 군대는 세계 일류의 군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면서 해방군의 륙군, 해군, 공군 및 로케트군의 현대화 수준은 이미 세계의 선두에 도달했으며 중국이 자주적으로 제조한 무기는 국가를 충분히 보위할 수 있다고 표시했다.

알렉세이 레온코브는 로씨야 군사정보분석잡지인 《조국무기고》의 군사평론가이다. 그는 이번 열병이 전시한 중국이 자주적으로 연구개발한 군사장비는 눈이 부실 정도라면서 중국 군수산업은 이미 고수준의 자주적 연구개발을 실현했는바 중국은 강군의 길에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표시했다.

중국 군대, 세계 평화 수호의 중요한 요소로

등소준은 중국꿈과 세계 평화 수호를 실현하기 위해 중국은 세계 일류의 군대를 구축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강대한 국방능력을 버팀목으로 할 수 없는 국가는 국가 주권과 리익을 효과적으로 수호할 수 없다. “중국 군대는 이미 그 어떤 도전과도 맞설 준비가 되였으며 강대한 중국 군대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는 중요한 요소로 되리라고 믿는다.”

애급 《공화국보》 제1 부주필 아부다 파우츠는 목전 세계는 확실히 태평스럽지 못하기에 안전문제를 태만해서는 안된다면서 중국은 세계 평화를 수호하는 중요한 력량이라고 표시했다.

이바노프는 습근평 주석의 연설로부터 한 면으로 중국은 계속하여 세계의 평화와 안전의 확고한 수호자 역할을 하고 다른 한 면으로는 중국 군대가 모든 외부 위협과 도전에 대응할 결심과 능력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등소준은 인구, 국토면적 및 일인당 군사비 지출 등 수치로부터 볼 때 중국의 군사지출은 미국 등 국가보다 많이 낮다고 표시했다. 중국이 군사를 발전시키는 목적은 국가안전을 보호하고 지역의 평화를 수호하며 이로써 경제협력을 추진하고 호혜윈윈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조고푸르스는 지난 오랜 시간 동안 국제평화유지활동 가운데서 중국 군인은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여 국제사회의 높은 찬양을 받았다면서 중국 실력이 날따라 증강하고 중국 군대의 작전능력이 끊임없이 제고됨에 따라 중국은 국제평화유지사업에서 보다 큰 공헌을 바칠 것이라고 인정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