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5G, 휴대전화 외 어떤 분야에 응용되는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3.20일 12:19
5G, 휴대전화 외 어떤 분야에 응용되는가?

5G시설, 20% 사람과 사람간의 통신 80% 사물인터넷에 응용

요즘 5G와 관련된 소식이 련이어 발표되면서 5G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언제 5G를 사용할 수 있는가?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5G를 접속할 수 있는가? 5G 속도만큼 빠를 것인가?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거개가 4G 휴대폰으로서 5G를 접속할 수 없다.

이외 아직 5G휴대폰은 대량 생산에 들어가지 못했으며 근년에 화위, 중흥, 삼성, OPPO, 쇼미 등에서 5G휴대폰을 공개했지만 대량 생산과 판매는 하반년에 들어서야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5G VR체험 / 중국신문넷

5G휴대전화 어떤 것을 사야 하나?

현재 휴대전화공장에서 발포한 상황을 보면 주류 구성이 퀄컴 스냅드래곤(高通骁龙) 855 프로세서(处理器)+ 스냅드래곤 X50모뎀(调制解调器)이다. 례로 하면 쇼미 MIX3의5G판이 바로 이런 구성이다. 중흥, OPPO에서 발포한 5G휴대전화는 스냅드래곤 X50 모뎀이다.

2월 19일 퀄컴은 제2대 5G NR 모뎀— 스냅드래곤 X55 모뎀을 내놓았다. 때문에 급해하지 말고 좀 기다려서 5G 휴대전화를 사는 것이 좋다.

현재 5G 단말기로 어떻게 5G네트워크 사용하는가?

알아본 데 의하면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설비를 사용해야 한다. 이번 량회 매체사업구의 기자들은 인민대회당 ‘부장통로’에 설치한 5G 네트워크와 5G+VR 고화질 웹캡(摄像头)을 리용하여 VR안경을 끼고 현장에 있듯이 부장들을 취재하고 있는 생방송을 체험할 수 있었다. 네트워크 피복에서도 운영상들이 전문 설치해야 한다. 중국이동에 따르면 36시간내에 이번 정협 대표들이 주숙하고 있는 북경철도빌딩의 두곳에 5G 마이크로셀(微蜂窝)기지국을 건설했다.

어느 곳에서 먼저 5G네트워크 개통하나?

부분적 지역에서 우선 5G네트워크를 체험할 수 있다. 근일 공업정보화부 부장 묘우는 5G 허가증을 빠른 시일내에 발급하기로 했다고 표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의하면 3개 운영상은 이미 북경, 웅안, 상해, 광주, 심수, 천진, 항주, 소주, 무한, 성도, 란주, 남경에서 실외측험 혹은 5G 시범을 했다.

구체적인 지역에 대해 중국련통은 북경에서 5G 기지국이 먼저 포함되는 곳이 중점지역이라 밝혔다. 매지아쎈터, 북경 도시 부중심, 북경 신공항, 장안거리 연선, 금융거리, 2019년 북경세원회 등이 포함되여있다.

속도가 어느 정도 빠른가?

5G 네트워크의 주요 특점이 인터넷속도가 빠른 것이다. 여러 운영상들은 4G와 비할 때 5G인터넷속도가 십여배 빠르다고 한다.

화위에서 선포한 접는 5G휴대폰 Mate X의 광대역은 200MHz, 리론상의 최고치가 4.6Gbps에 달하며 최고로 3초내에 1G영상을 다운할 수 있다.

물론 이는 측험상태에 있으며 부동한 환경에서 속도가 다를 수 있다 한다.

2월 27일, 중국이동은 라싸에서 최초의 2.6GHz 주파수구간 기지국을 개통했다. 실외 환경에서 측험한 결과 다운의 최고 공률이 530M/초, 평균 공률이 500M / 초 좌우로 1GB 영화를 다운하는 데 2초 걸렸다.

5G, 보다 많은 응용 5G+4K 생방송

5G의 특점은 인터넷속도가 빠른데만 그치는 것이 아니다. 그 응용도 5G휴대폰만 제한되는 것이 아니다. 응용이 보다 많은 것이 5G+4K 생방송이다.

근일 묘우는 “앞으로 20% 좌우의 5G 시설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통신문제에 사용되며 80%가 사물과 사물 사이, 사물과 사람 사이 즉 사물인터넷이다. 특히 이동의 사물인터넷 통신문제이다.”고 밝혔다.

례로 하면 교육업종을 말할 때 근일 중국련통은 5G 신기술 공개수업을 했는데 학생들이 광의 굴절과 전반사 현상을 더 좋게 체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VR안경을 통해 신기루를 감수할 수 있다고 한다.

얼마전에 있은 2019 산동 5G산업정상회의에서 17개 장면을 토대로 한 21개 항목의 5G응용 전시대를 보여주었다. 5G+인공지능, 5G+로보트, 5G+가상현실, 5G+사물인터넷 등 10대 5G 응용 방향을 전면 전시했다.

 / 출처: 중국신문넷 / 편역: 홍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인공지능은 새로운 라운드의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을 이끄는 전략적 기술로서 신형 공업화의 중요한 추진력으로 된다. 일전 공업정보화부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수가 이미 4,500개를 초과했다. 다음단계에는 계산법, 계산력 등 큰 모형 기반기술(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최근 정관장의 새로운 모델이 된 임영웅이 광고주에게 팬들을 위해 '조건'을 내걸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임영웅의 팬 A씨는 임영웅의 미담을 전했다. 팬이 쓴 글에 따르면,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10만원대 이상 구매시 굿즈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