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中 싱글족 2억 4000만 명! 사랑이 있다면 더 행복한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16일 14:57
  11월 11일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광군절’로 불린다. 중국 민정부 데이터를 보면 2018년 중국의 싱글 성인 인구가 2억 4000만 명으로 이 중 7700만 명 이상이 혼자서 살고 있으며, 2021년에는 이 수치가 92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사랑, 정말 더 행복한가?

  련인이 정말로 싱글보다 행복한가?

  답은 정말로 그렇다다.

  CCTV 재정채널 ‘중국 경제생활 대조사(2019-2020)’ 결과를 보면, 정서 면에서 행복도가 가장 높은 응답자는 련인이 있지만 결혼하지 않은 이들(45.62%), 다음이 기혼자(44.16%)로 동반자나 련인이 있는 경우가 더욱 행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3등이 싱글족(43.96%)인데, 속히 연애하길 권한다.



  ‘싱글’ 경제로 ‘혼밥’ 인기

  싱글층이 늘어나면서 ‘혼밥’ 식당도 인기를 얻게 되고, 혼밥 식품, 음료들도 덩달아 주목받게 되였다.

  정오 12시 북경 삼린툰(三裏屯)의 한 면료리점은 혼자서 식사를 하는 손님이 적지 않다.

  사실, 신형 식당의 등장뿐 아니라 일부 전통료식업체들도 ‘혼밥’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반 인분 료리, 1인용 식기세트, 미니 훠궈(火鍋, 샤브샤브), 500g 포장 쌀, 200ml 와인 등 외식에서 배달까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1인 소비자를 위한 먹거리들이 쏟아지고 있다.

  료식업계만 싱글층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가전 업계에서도 ‘미니’ 열풍이 불어 소용량, 세련된 디자인, 멀티 기능의 소형 가전들이 생산되면서 독신층의 ‘워너비’가 되였다.



  가전제품 판매장에서 휴대용 착즙기와 다리미, 2.5Kg 소형 세탁기 등 1인 가구에 적합한 가전제품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다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일부 브랜드의 1인용 밥솥, 소형 냉장고 등 상품의 월 판매량이 심지어 수만 건에 달했다.

  업계 관계자: ‘싱글경제’ 아직 발굴공간 있어



  편리와 효율을 추구하는 동시에 품질과 품격까지 추구하며, ‘스스로의 만족’을 위해서는 돈을 쓴다는 것이 요즘 다수 싱글들의 소비관이다.

  전문 연구 보고서를 보면 료식업계와 소형가전업계 외에도 싱글층은 헬스, 관광, 화장품, 애완동물 및 직업기술교육 등 업종까지 활성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북경대학교 경제인류발전연구센터 장춘효(張春曉) 연구원은 싱글층은 주로 회사원 및 고소득 회사원이며, 생산자 즉 생산업체는 이들의 경제행위가 의식주, 오락, 교육 등 분야에서 독립적 제공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소비층을 반드시 세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민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8%
20대 0%
30대 33%
40대 58%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신화망 서울 6월4일] 주한 중국대사관 대변인이 3일 타이완 문제 및 남중국해 문제를 두고 한국∙미국∙일본이 잇따라 잘못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강한 불만과 단호한 반대를 표명했다.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 5월 31일~6월 2일 한국∙미국∙일본이 외교차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나오자마자 대박" BTS 정국 '네버 렛 고', 96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나오자마자 대박" BTS 정국 '네버 렛 고', 96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BTS 정국 '네버 렛 고', 9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신곡 '네버 렛 고'(Never Let Go)가 전 세계 9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8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이

【특별기획- 대학입시로 부터 보는 교육의 발전 양상(2)】대학입시 수험생 통계로 보는 우리 교육 흐름

【특별기획- 대학입시로 부터 보는 교육의 발전 양상(2)】대학입시 수험생 통계로 보는 우리 교육 흐름

흑룡강 조선족학교 대학입시 총 수험생 1096명, 지난해보다 341명 증가 총 18개 조선족학교 참여, 력사과 60% 대세 여전, 예체류 여전한 증가세 전 성 조선어수험생 217명, 할빈지역 63명, 목단강지역 109명 쌍두마차 2024년 일반대학 학생모집 전국통일시험(대학입시)

【특별기획-대학입시로부터 보는 교육의 발전양상(1)】 "찰떡처럼 철썩 붙어라!" ...각 학교들 대학입시 심기일전

【특별기획-대학입시로부터 보는 교육의 발전양상(1)】 "찰떡처럼 철썩 붙어라!" ...각 학교들 대학입시 심기일전

전 성 18개 조선족학교, 1104명 수험생, 그중 조선어수험생 217명 참가 대학입시 불안정 해소의 일환으로 심리강좌...등으로 불안 해소에서 심혈 찰떡행사, 고종(高粽)활동, 선후배 응원메세지 등 이벤트로 응원 메세지 6월 7일, 전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2024년 대학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