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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중국 라이브방송 사용자규모 6.17억명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5.21일 10:28
  18일 상해에서 발부한 에 의하면 2020년말까지 중국 우리 나라 라이브방송 사용자규모는 6.17억명에 달했고 전체 업종 인터넷방송인 계좌는 루계로 1.3억을 초과했다.

  중국공연업종협회 온라인공연(라이브방송)분회에서 발부한 이 보고에 의하면 2020년 중국 온라인공연(라이브방송)업종 시장규모는 1930.3억원에 달했다고 한다.

  문화관광부 관리데터에 의하면 2020년말까지 온라인공연(라이브방송) 경영자질을 갖춘 경영성 인터넷경영단위는 5966개가 있는데 그중 2020년에 온라인공연(라이브방송) 경영자질을 획득한 경영성 온라인경영단위는 3362개에 달했다.

  라이브방송업종은 현재 고속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전자상거래, 관광, 문화전파 등 여러 령역에 동력을 부여했다. 조사보고에 의하면 라이브방송 경제성장추세의 추동하에 점차 많은 온라인문화기업, 전통기업이 경영내용 추가 혹은 온라인라이브방송 령역에 진입해 상품과 서비스에 새로운 홍보와 판매경로를 확장했으며 ‘라이브방송+’의 형식을 통해 전환승격을 실현했다고 한다. 이와 동시에 라이브방송업종에는 내용동질화가 엄중하고 부분적 내용이 저속적인 등 문제들이 존재한다.

  2021년 중국 온라인공연(라이브와 미내영상)업종 년도포럼이 18일 상해에서 개최되였는데 라이브방송업종의 수많은 유명플랫폼들이 모여 미성년자보호 행동제안을 발부했다. 제안은 라이브방송업종에서 끊임없이 청소년모식을 최적화하고 긍정에너지를 발양하여 미성년자들에게 문화인도를 제공하고 함께 깨끗한 온라인공간을 창조할 것을 호소했다.

  /인민넷-조문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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