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이 신해혁명 110돐 기념대회에서 한 연설중의 명구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0.11일 09:51
신해혁명 110돐 기념대회가 9일 오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히 거행되였다. 습근평이 대회에 출석해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손중산 선생과 신해혁명 선구자들이 중화민족을 위해 쌓아 올린 력사적 공적은 천추에 빛날 것이다!

신해혁명에서 영용하게 분투하고 장렬하게 희생된 지사들은 그 이름 청사에 길이 남을 것이다!

신해혁명은 영원히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길에 우뚝 솟아 있는 하나의 리정표다!

◆중국공산당은 탄생과 함께 중국인민에 행복을 도모하고 중화민족에 부흥을 도모하는 것을 자기의 초심과 사명으로 확립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등탑을 밝혔다.

◆손중산 선생이 중화를 진흥시키고저 했던 절절한 숙원과 신해혁명 선구자들이 중화민족 발전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 그리고 근대이래 중국인민들이 오매불망 갈망하며 분투해온 위대한 꿈이 이미 현실로 되였거나 바야흐로 현실로 되여가고 있다. 중화민족은 일떠서고 부유해지는데서 강대해지기에 이르기까지의 위대한 비약을 맞아왔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불가역전의 력사 행정에 올라섰다.

◆우리는 력사를 거울로 삼고 미래를 개척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장정의 길에서 계속해 력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력사의 주동권을 장악하며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력사적 위업을 부단히 앞으로 밀고 나아가야 한다.

◆신해혁명 110년의 력사는 우리들에게 이렇게 계시해 주고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중국인민을 령도해 전진하는 강인한 힘이 있어야 한다. 이 굳센 힘이 바로 중국공산당이다.

신해혁명 110년의 력사는 우리들에게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실현에서 도로야말로 가장 근본적인 문제임을 계시해 주고 있다.

신해혁명 110년의 력사는 우리들에게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중국인민 자신의 영용한 분투에 의거해야 함을 계시하고 있다.

신해혁명 110년의 력사는 우리들에게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은 반드시 일심협력하고 단결에 의거해 전진 도상의 모든 위험과 도전을 전승해야 함을 계시해 주고 있다.

신해혁명 110년의 력사는 우리들에게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안정단결된 국내환경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평화적이고 안정한 국제환경도 있어야 함을 계시해 주고 있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는 력사의 선택이고 인민의 선택이며 당과 국가의 근본적인 소재이고 운명의 소재이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 리익과 관련되며 운명과 관련된다.

중국공산당이 없으면 새 중국이 없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도 없다.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유일한 정확한 도로이다.

이 길은 중국의 실제에 부합되고 중국인민의 념원을 반영하면서 시대 발전 요구에 적응되는 길로서 우리는 이 길을 제대로 가고 끝까지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온당하게 가고 훌륭하게 잘 갈 수 있다.

◆근대이래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은 위대한 애국주의 정신을 선양하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굳게 뭉쳐 피 흘리며 외래 침략을 막아내고 반동통치를 뒤엎고 인민의 국가를 건설하고 개혁개방을 추진하는 영웅적 서사시를 공동으로 써내려왔다.

통일전선은 시종 중국공산당이 인심을 뭉치고 힘을 합치는 중요한 법보이다.

◆대만문제는 민족약란(弱乱)으로 하여 생겨난 것으로서 민족의 부흥과 함께 반드시 해결될 것이다.

◆대만문제는 완전히 중국 내정으로서 그 어떤 외래의 간섭도 허용하지 않는다.

중국인민이 국가주권과 령토완정을 수호하려는 굳은 결심과 확고한 의지, 강대한 능력은 그 누구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조국 완전 통일의 력사적 임무는 반드시 실현해야 하며 또한 필연코 실현될 것이다!

◆해내외 전체 중화의 아들딸들은 더욱 굳게 뭉쳐 손중산 선생 등 신해혁명 선구자들의 위대한 정신을 발양하며 손잡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목표를 향해 계속 분발해 용왕매진하자!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