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원회의] 당의 백년분투 력사적 경험 깊이 있게 터득하여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1.20일 18:07
— 당의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할 데 대하여

당의 력사는 가장 생동하고 가장 설득력 있는 교과서다. 우리 당은 력사적 경험의 총화를 줄곧 고도로 중시해왔다. 당이 로정에서 아주 중요한 한가지는 바로 부단히 경험을 총화하고 능력을 향상시켜 위험에 대응하고 도전에 대처하며 위험한 국면에서 벗어나는 능력과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지난 100년동안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위대한 분투를 했고 진취하는 가운데서 돌파를 하고 좌절가운데서 일떠섰으며 총화가운데서 제고하면서 귀중한 력사적 경험을 쌓았다. 중국공산당 19기 6차 전원회의에서 심의, 통과한 는 근본적이고 장원한 지도적 의의가 있는 10가지 력사적 경험을 개괄하였다.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인민지상주의를 견지하며 리론혁신을 견지하고 독립자주를 견지하며 중국의 길을 견지하고 천하를 품는 것을 견지하며 개척혁신을 견지하며 과감히 투쟁하는 것을 견지하고 통일전선을 견지하며 자아혁명을 견지한다. 이 10가지 력사적 경험은 체계적이고 서로 관통하는 유기적인 총체이며 당과 인민의 사업이 부단히 성공할 수 있는 근본적 보장을 깊이 제시하고 당이 시종일관 불패의 위치에 설 수 있는 힘의 원천을 깊이 밝혀주며 당이 시종 력사의 주동적 근본원인을 깊이 밝혀주고 당이 영원한 선진성과 순결성을 유지하고 시종 시대의 앞장에서 걸어가는 근본경로를 깊이 밝혀주는데 중대한 력사적 의의와 현실적 지도의의를 가진다.

당의 경험은 우리 당이 고난과 비바람을 겪으며 오랜 모색중에 쌓은 것으로 성패와 득실을 가득 머금고 있고 선혈과 땀이 응축되어 있으며 지혜와 용의가 충만해있다. 력사와 현실은 중국공산당이 우리 사업을 령도하는 핵심력량이며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이 근대 이후의 력사적 운명을 되돌리고 오늘의 위대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었던 가장 근본적인 것은 중국공산당의 강력한 령도가 있었음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당의 기초는 인민에게 있고 혈맥은 인민에게 있고 력량은 인민에게 있으며 인민은 당의 집권흥국의 가장 큰 저력이다. 맑스주의는 우리가 당과 국가를 건설하고 당과 강국을 건설하는 근본적인 지도사상으로 맑스주의 리론은 교조가 아니라 행동의 지침이다. 반드시 실천의 발전에 따라 발전해야 하고 반드시 중국화 되여야만 뿌리를 내리고 본토화 되여야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 수 있다. 독립자주는 중화민족의 정신적 령혼이고 우리가 당과 국가를 건설하는 중요한 원칙이며 자기의 길을 걷는 것은 당이 백년의 분투에서 얻어낸 력사적 결론이다.

방향은 길을 결정하고 길은 운명을 결정한다. 당은 백년의 분투과정에 시종 우리 나라 국정으로부터 출발하여 중국의 실제에 부합되는 옳바른 길을 모색하고 형성하였는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길은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탄탄대로로 되였다. 대도로 행하는 길은 천하가 공평하다. 당은 시종 세계의 안목으로 인류의 전도와 운명을 관심하고 인류발전의 대조류, 세계변화의 큰 구도, 중국발전의 대력사로부터 외부세계와의 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처리하며 력사가 정확한 편에 서고 인류가 진보하는 편에 선다. 위대한 사업일수록 많은 어려움과 위험이 있고 더욱 간고한 분투와 개척과 혁신이 필요하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끊임없이 리론혁신, 실천혁신, 제도혁신, 문화혁신 및 기타 방면의 혁신을 추진하면서 과감히 세상을 앞서 선인들이 걷지 못한 길을 걸어왔다. 대담하게 투쟁하고 대담하게 승리하는 것은 당과 인민의 강대한 정신력이며 당과 인민이 이룩한 모든 성과는 하늘에서 떨어진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베푸는 것도 아니며 부단히 투쟁하여 이룩한 것이다. 단결은 곧 력량이며 가장 광범위한 통일전선을 구축하는 것은 당이 적을 제압하고 승리를 이룩하는 중요한 법보이며 당이 집권흥국을 일으키는 중요한 법보이기도 하다. 과감히 자아혁명하는 것은 중국공산당이 기타 정당과 구별되는 뚜렷한 표징이며 자아혁명정신은 당이 청춘의 활력을 영원히 확보할 수 있는 강대한 버팀목이다. 가 간결하게 개괄한 10가지 력사적 경험은 장기적인 실천을 통해 축적된 귀중한 경험이고 당과 인민이 공동으로 창조한 정신적 재부이므로 반드시 더욱 소중히 여기고 장기적으로 견지하며 새로운 시대의 실천속에서 끊임없이 풍부하게 발전시켜야 한다.

지난 날의 분투의 길을 돌이켜보고 앞날의 분발의 길을 내다보면서 우리는 반드시 당의 력사를 참답게 학습하고 총화하며 당의 성공적인 경험을 잘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전진의 도로에서 우리가 당의 전면적 령도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당의 핵심과 당중앙의 권위를 견결히 수호하며 당의 령도의 정치적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당의 령도를 당과 국가 사업의 각 분야, 각 방면, 각 일환에서 실현한다면 반드시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일치단결하여 앞으로 나아가도록 확보할수 있다. 우리가 시종 일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취지를 견지하고 당의 대중 로선을 견지하며 시종 강산이 곧 인민이고 인민이 곧 강산임을 명심하고 모든 것은 인민을 위하고 모든 것은 인민에 의거하는 것을 견지하며 인민을 위해 집권하고 인민에 의거하여 집권하며 인민을 위해 발전하고 인민에 의거하며 발전의 성과를 인민에 공유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의 길로 나아간다면 반드시 인민을 령도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할 수 있을 것이며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을 분리시키고 대립시키려는 그 어떤 시도도 영원히 실현될 수 없을 것이다. 확고부동하게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의 길로 나아간다면 반드시 인민을 령도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새롭고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할 수 있을 것이며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을 분리시키고 대립시키려는 그 어떤 시도도 영원히 실현될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과감하게 새로운 실천과 결부하여 끊임없이 리론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리론으로 새로운 실천을 참답게 지도한다면 틀림없이 맑스주의가 중국의 대지에서 더욱 강대하고 더욱 설득력 있는 진리의 힘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 우리가 독립자주, 자력갱생을 견지하고 외국의 유익한 경험을 겸허하게 배우며 민족의 자존심과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사악함을 믿지 않으며 압력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운명을 시종 자신의 손에 확고히 장악할 수 있다. 우리가 페쇄적이고 경직된 옛길을 걷거나 기치를 바꾸는 그릇된 길을 걷지 않고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길을 걷는다면 틀림없이 우리 나라를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강국으로 건설할 수 있다. 우리가 평화적 발전의 길을 견지하며 세계평화를 수호하는 것을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고 또 자체의 발전을 통해 세계평화를 수호하고 세계의 모든 진보력량과 손잡고 전진하여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으며 영원히 패권을 차지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끊임없이 인류문명의 진보에 지혜와 힘을 기여하고 세계 각 국 국민과 함께 력사의 수레바퀴가 밝은 미래를 향하여 전진하도록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고 인민의 요구에 응답하여 과감히 개혁을 추진하고 변화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과학적으로 변하고 주동적으로 변화를 추구하여 영원히 얼어붙거나 않고 영원히 정체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괄목상경할 수 있는 더 많은 인간 기적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새로운 위대한 투쟁의 력사적 특징을 파악하고 력사적 기회를 잘 포착하고 활용하며 바둑을 잘 두어 주동적으로 밀어부쳐 투쟁정신을 발양하고 투쟁능력을 증강하며 전당과 전국 인민의 의지와 력량을 결집시킨다면 모든 예견할 수 있거나 예견하기 어려운 위험과 도전을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여러 민족의 대단결, 전국인민의 대단결, 전체 중화의 아들딸들의 대단결을 부단히 공고발전시키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구축하여 국내외의 전체 중화의 아들딸들이 한마음이 되는 생동한 국면을 형성한다면 틀림없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웅장한 힘을 결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을 해치는 요소를 끊임없이 제거하고 당을 부식하는 바이러스를 끊임없이 제거한다면 반드시 당이 변질, 변색이 되지 않고 새시대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력사적 과정에서 시종 강력한 지도적 핵심이 되도록 확보할 수 있다.

천추의 위업을 가슴에 품으면 백년은 서장(序章)에 불과하다. 새롭고 위대 한 로정에서에 굳게 뭉쳐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뭉쳐 당의 백년 분투한 력사적 경험을 깊이 터득하고 끊임없이 전진의 지혜와 힘을 섭취하여 완강히 분투하고 꾸준히 분투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모든 시련을 이겨내고 새로운 웅대한 장을 엮어나갈 것이며 새롭고 더욱 큰 기적을 창조할 것이다!

출처: 인민일보

편역: 김영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