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민생공사 혜민실사-도문편]온기 넘치는 민생 답안지 작성해갈 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1.07일 16:06



올들어 도문시는 총 16 가지 실제적인 민생대상을 실시하고 문화생활, 의료위생, 농촌건설, 교통, 취업과 창업 등 관련 7대 분야의 민생보장과 개선을 추동하는 제반 조치들이 광범하면서도 정밀한 효과를 보았으며 민생에 대한 동경을 행복한 실경으로 바꾸기 위해 온기있는 민생 답안지를 작성했다.

투자환경 완벽히 하여 창업발전 이끌어

도문변경경제합작구에 들어서면 총 투자가 1억3,700원인 도문시창업부화중심 대상건설현장에는 여러대의 기중기가 바삐 움직이고 용접 불꽃이 일면서 표준화 공장건물과 숙사건물이 한창 건설중에 있다.

올해 도문시는 정부 인도, 현장 운영, 정책 지원 등 조치를 통해 창업 부화중심기지를 설립하여 전 시 중소기업의 빠른 발전과 번영을 위해 힘차게 내달리고 있다. 도문변합구관리위원회 계획건설국 부국장 왕예는 현재 이 대상은 이미 주체건설을 완성했으며 2024년 4월에 준공될 예정이라고 소개하면서 10개의 중소기업을 수용하고 1,800명의 일자리와 주거를 제공할 수 있으며 년간생산액은 2억원에 달하고 납세액은 2,500만원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개했다.



“저희처럼 작은 공장이 전환과 승격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정부의 전폭적 지원 덕분”이라며 석현진 송림촌에 위치한 도문시홍복주류유한회사 책임자는 소개했다. 이 공장은 원래 흰술을 생산하던 작은 공장이였는데 제품은 포장이 없던 형태로 류통되여 당지에서 밖에 판매할 수 없었다. 도문시시장감독관리국은 ‘명우특(名优特)'식품가공공장을 설립하고 도문시의 홍복주류공장을 선별해 품질개선과 개조를 진행했으며 국가식품안전생산요구에 따라 새롭게 장식 하고 승격하도록 지도했으며 병 세정실과 관개실을 증설하고 회전식 병 세정기와 싸이프형 관개기 등 새로운 설비를 구입하여 식품생산기업으로 승격했다. 홍복주류업유한회사 법인 겸 공장장인 진홍산은 기자에게 현재 회사는 성공적으로 일광산과 흥변교 두 개의 브랜드를 등록했고 제품은 전국 각 지에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환경 정리와 도로 개축으로 농촌면모 일신

백성들의 ‘행복한 꿈’을 실은 수려하고 조화로운 시범마을인 도문시 석현진 하북촌에 들어서니 평탄한 아스팔트길과 아담하게 꾸며진 농가마당 줄지어있다. 81세의 량풍순 로인은 마을에서 ‘아름다운 정원'의 모범 인물인데 그의 집안과 정원이 구석구석 깔끔하게 정리되여 있었는데 현재 마을이 갈수록 살기 좋아져 생활의 질이 도시 못지 않다며 만족스럽게 말했다.

하북촌 당지부서기 량복선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 하북촌은 ‘천촌 시범'건설을 계기로 ‘아홉가지가 있고 여섯가지가 없는’ 건설 기준을 둘러싸고 도로록화와 량화공사를 보완하고 문화광장, 문구장 등 레저 장소를 건설해 마을 모습을 개선했다. 석현진은 또 180만원을 투입하여 마을내 도로를 어두컴컴하던데로부터 밝게 개조하여 마을 사람들의 출행 어려움을 해결함으로써 마을 사람들의 행복감과 획득감을 증강시켰다.

석현에서 배초구에 이르는 도로가운데 하북-영창 구간 총길이는 10.906 킬로메터이며 석현령 월령 구간에는 여러 곳의 급경사지가 존재하여 륙지촌과 영창촌 연선에 살고 있는 촌민들의 교통안전에 큰 우환이 존재했다. 올해 5월, 도문시는 1억 6,900만원을 투입하여 이 도로구간에 대해 개축을 진행하여 주행도로를 원래의 5 메터에서 7 메터로 확장하였으며 아스팔트 콩크리트 2차선 도로면을 건설하였다. 현재 로반공사, 배수로 공사를 마치고 2023년 말 가동을 목표로하고 있다. 현재 로반공사, 배수로 공사를 마치고 2023년 말 개통을 목표로하고 있다. 이 대상이 완공되면 연선 촌민들의 출행안전을 보장하게 될 뿐더러 도문의 관광산업과 투자발전에도 중대한 의의를 가지게 된다.

 



의료보장 레저건설로 백성들 생활 더욱 풍부히

부녀와 어린이의 건강을 보장하는 것은 천만가정의 행복과 안녕에 관계되는 일이다. 도문부유보건기구가 현급 건설기준에 도달하도록 하기 위해 2020년 10월, 도문시는 부유보건계획출산봉사중심 업무용 건물 건설대상을 실시하여 1개의 4 층 업무용 건물을 신축하고 도로 주차장, 광장, 록화용지 등 기초시설을 보완했다. 현재 본체 공사와 바닥 블록, 벽돌 공사를 모두 끝냈으며 2023년 6월부터 사용할 예정이다. 해당 중심 주임 류점화는 대상이 완공된 후 부녀아동 건강교육, 예방보건 등 공공위생 봉사기능을 더욱 잘 전개하여 임산부와 영아의 사망률을 낮추고 출생적 결함을 감소시켜 부녀아동 건강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원광장은 도시 공간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 좋은 도시 이미지를 수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오락장소를 제공할 수 있다. 2021년 7월, 도문시는 2,450만 원을 투입하여 두만강 공원 기초시설건설대상을 실시하여 두만강 광장, 주차장, 관광객 봉사중심,스케이트 헬스 구역 등을 승격개조했다. 도문시문화관광국 대상관리과 과장 우명량은 이 대상이 완공된 후 대중들의 문화생활을 최대한 풍부히 하여 도문시가 '하나의 산, 하나의 강, 하나의 도시’의 관광전략구도를 구축하는데 량호한 기초를 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길림신문 김영화 김가혜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