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자체 콘텐츠 'ZBTV'를 통해 나영석 PD와 만난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된 ‘ZBTV’에서 나영석 PD와 만났다. ‘ZBTV’는 방송국 신입사원이 된 제로베이스원의 좌충우돌 방송국 라이프를 담은 자체 콘텐츠다.
이날 ‘ZBTV’의 시사 예능국 트리오 석매튜(PD), 박건욱(작가), 성한빈(막내)은 예능 콘텐츠 제작을 앞두고 자문을 구하기 위해 나영석 PD를 찾았다. 방송국 콘셉트에 몰입한 멤버들은 “자문을 구해본 뒤 나중에 가능하다면 영입까지”, “경쟁사지만 곧 동업자가 되실 수도 있다” 등의 야심 찬 발언으로 줄곧 큰 그림을 그렸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마피아 게임을 ‘ZBTV’에 걸맞게 녹여내는 것이 세 멤버의 목표. 나영석 PD는 순간 판단력이 중요한 예능의 현장부터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맞닥뜨렸을 때 극복하는 방법 등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미지 출처 = 제로베이스원 유튜브 공식 채널
‘이어말하기’ 시뮬레이션도 진행했다. 나영석 PD로부터 ‘예능 꿀팁’을 전수받은 멤버들은 특유의 ‘밀당’ 진행으로 쫄깃함을 더했다. 스펀지급 빠른 습득력으로 나영석 PD의 마음을 녹인 가운데, 나영석 PD는 “안 좋은 걸 많이 가르친 것 같아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잘 활용해 대박 프로그램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훈훈한 덕담을 건넸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6일 미니 2집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로 컴백, 타이틀곡 ‘크러시(CRUSH/가시)’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제로즈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되어 그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결연한 다짐을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해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 신곡 '크러쉬'로 음원 차트 강타
이미지 제공 = 웨이크원
한편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5세대 아이콘다운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11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6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의 타이틀곡 크러쉬’(CRUSH, 가시)는 누적 스트리밍 약 124만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타이틀곡을 포함 이번 신보의 전곡 누적 스트리밍 수는 402만 건을 넘어섰다.
이런 영향을 받아서일까 제로베이스원의 데뷔곡 ‘인 블룸’(In Bloom)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이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일주일 기준 약 100만 회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고, 멜론 톱 100 차트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크러쉬’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약 40시간 만에 100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약 3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6일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를 발매하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