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허근: 아름다운 중국 건설 룡강의 새로운 장을 힘차게 써나가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1.22일 10:40
허근, 전성 생태환경보호대회에서 강조

습근평 생태문명사상 충실히 실천해야

아름다운 중국 건설 룡강의 새로운 장을 힘차게 써나가야

량혜령 주재

11월 21일, 할빈에서 전성 생태환경보호회의를 소집하여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철저히 학습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흑룡강을 시찰할 때 한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국가 생태환경보호회의정신을 성실히 관철하고 록수 청산은 금산 은산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 실천하며 생태우위를 충분히 발휘하고 생태진흥을 확고히 추진하며 록색 룡강 건설을 가속화하고 조국의 북방 생태안전장벽을 단호히 건설하여 아름다운 중국건설 룡강의 새로운 장을 힘차게 쓸 것을 강조했다.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고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이 회의를 주재했다. 성령도 장안순, 류혜, 장외, 서건국, 왕일신, 양박, 하량군, 우홍도, 왕영강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허근은 "습근평 총서기는 중화민족의 영속적 발전의 근본대계에 착안하여 창조적으로 중국특색이 풍부하고 시대정신을 구현하며 인류문명의 발전을 이끄는 일련의 새로운 리념과 새로운 전략을 제출하고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창시했으며 중국의 생태문명건설을 추진하여 세계가 주목하는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고 신시대 당과 국가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어 력사적 변화가 일어났다는 현저한 징표가 되였으며 룡강의 생태문명건설을 인도하여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의 진리와 실천의 위력을 충분히 발휘했다"고 강조했다.

허근은 "국가 생태환경보호대회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의 새로운 해석과 새로운 발전이며 신시대에 생태문명건설을 촉진하기 위한 행동강령과 과학적 지침을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전성은 '두가지 확립'을 확고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단호히 실행하는 정치적 고도에 서서 '네가지 중대한 전환'의 력사적 의의를 깊이 리해하고 '다섯가지 중대한 관계'의 과학적 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아름다운 중국 건설의 전략적 배치를 전면적으로 실행하고 국가 발전의 전반적인 상황에서 흑룡강성의 전략적 위치를 확고히 파악하며 국가 생태안전을 유지하는 중대한 정치적 책임을 단호히 짊어지고 고품질 생태환경으로 고품질 발전을 지원한다는 인식을 더욱 높이며 록수 청산은 금산 은산, 빙천 설지도 금산 은산이라는 실천지 건설을 가속화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의 현대화 룡강 건설에 힘써 강국 건설, 민족의 부흥을 위해 더욱 크게 기여해야 한다.

허근은 "생태 우선과 록색 발전의 길을 확고히 견지하고 탄소 감소, 오염 감소, 록색 확장 및 성장을 협동 추진하여 조국의 북방 생태풍경을 더욱 밝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속적으로 오염 방지 및 통제 관리를 잘 수행하고 오염 방지 및 통제의 핵심 지역, 중점 분야, 관건 고리에 중점을 두며 집중 돌파 및 조정 관리를 수행하여 푸른 하늘, 맑은 물, 깨끗한 토양 보위전을 단호히 치르고 석탄 오염, 먼지, 기름 연기 등 두드러진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하천 오염배출구, 도시와 농촌의 오염수 등에 대한 조사 개선을 강화하고 농업면의 오염원을 전면적으로 관리하여 생태환경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발전방식의 록색전환을 촉진하고 전역을 포괄하는 생태환경구역 관리 및 통제시스템을 개선하며 산업의 디지털화, 지능화와 록색화의 심층 융합을 촉진하고 록색 저탄소 특성을 가진 디지털경제, 바이오경제 등 전략적 신흥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며 자원 및 에너지의 집약적인 절약 활용을 촉진하고 절수, 절전, 쓰레기 분류 등 문명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제창하며 자원 절약, 환경 보호의 공간구도, 산업구조, 생산방식, 생활방식을 형성해야 한다. 생태 보호 및 복원을 강화하고 록색을 늘리는 것은 우세를 늘리는 것이며 삼림 보호는 재부 보호라는 개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산, 수자원, 삼림, 밭, 호수, 초원과 사막에 대한 통합 보호 및 체계적인 관리를 견지하며 '삼북' 보호림 등 주요 생태프로젝트를 실시하고 력사적으로 해결하지 못한 광산과 도시 생태기능 복원을 가속화하며 록수 청산의 전환경로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산림의 '저수지, 돈창고, 식량창고, 탄소창고' 기능을 방출하며 특색 문화관광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빙설경제를 강화하며 생태우세를 발전우세로 전환해야 한다. 적극적으로 탄소 피크, 탄소 중화를 추진하고 '탄소 피크, 탄소 중화'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며 프로젝트의 원천적 탄소 통제, 생산과정 중 탄소 감소, 생태계 탄소 고정을 착실히 추진하고 국가의 통일적인 탄소 배출 거래시장 건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청정 저탄소의 안전한 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가속화하고 점차적으로 에너지 소비 '이중 통제'에서 총 탄소 배출량 및 강도의 '이중 통제'로 전환하여 발전중에서 탄소를 줄이고 탄소를 줄이는 가운데서 고품질 발전을 달성해야 한다. 생태환경 위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마지노선사고와 위험의식을 강화하며 전반적인 국가 안보관을 단호히 락실하고 중점분야의 잠재적인 환경위험에 대한 조사와 예방 통제를 강화하며 환경 비상사태를 적시에 적절하게 처리하고 환경 비상 대응능력 구축을 지속적으로 촉진하며 생태안전의 기본을 단호히 준수해야 한다. 생태문명 건설 보장을 강화하고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 강화하며 생태문명 건설 책임을 엄격히 리행하고 지방 립법을 추진하며 과학기술 지원을 강화하고 정책시스템을 개선하며 생태환경 감독의 효률성을 높여 현대 환경관리시스템을 힘써 구축해야 한다.

량혜령은 회의를 주재하면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정신과 당중앙의 결책 배치에 사상과 행동을 효과적으로 통일하고 회의정신을 전면적으로 실행하며 생태문명건설을 착실히 추진하고 록색 용강, 아름다운 룡강 건설을 가속화하여 조국의 북방 생태안전장벽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핵심과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오염 방지 및 통제를 지속적으로 견지하며 중도 오염날씨 제거, 오수배출구 전문 관리, 농업면 오염원 예방 통제를 잘 틀어쥐고 생태보호 및 복원을 수행하며 산, 수자원, 삼림, 밭 호수, 초원, 사막에 대한 계통적인 관리를 견지하고 탄소 피크, 탄소 중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록색 및 저탄소 발전방식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 책임을 강화하고 엄격한 감독 관리, 생태환경보호 책임 시스템을 엄격하게 집행하며 지역 간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장기적인 효과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포괄적인 행정집법팀 구성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며 기층 생태환경부서의 직무 수행능력을 향상하여 다양한 조치의 실행을 촉진해야 한다.



회의에서 할빈시, 이춘시, 학강시와 흑룡강성자연자원청, 성생태환경청, 성농업농촌청, 성발전개혁위원회가 잇달아 발언했다.

회의는 화상회의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성직속 관련 단위, 재할빈 중앙직속 관련 단위와 기업, 관련 매체, 관련 금융기업, 성직속 부분적 대형 국유기업 및 국유주식통제기업의 주요 책임자들이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